이재명 시장은 광주민주화 운동을 북한 간첩들과 그에 동조한 빨갱이들에 의한 폭동으로 알았습니다. 정부의 언론통제와 정보왜곡으로 당시피해자인 광주시민들은 십수년간 억울한 누명을 쓰고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입어야 했습니다. 당시 피해자들을 폄하했던 이재명 시장은 대학생이 되고 나서야 사건의 진실을 알았고 자신의 행동에 대한 자책과 정부에 대한 분노를 느꼈습니다. 현재 세월호 사건에서 정부의 언론통제와 왜곡보도의 행태가 그때와 같다는 것을 느끼고 그당시 억울한 피해자들의 심정을 현재 세월호 유가족에게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때 그들에게 돌을 던진 자신의 행동에 대한 부채의식이 남아있고 이것이 이재명 시장이 세월호 사건의 진상 규명에 적극적인 이유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이재명 시장은 광주민주화 운동 진상규명과 관련자 처벌을 위한 운동도 계속 하고 있습니다.
오유님들은 이재명 식 소통을 한번이라도 제대로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날 것 그대로를 다 보여줍니다. 그리고 항상 질문과 응답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내용이나 주제를 한정하지도 않습니다. 항상 가감없이 자신의 솔직한 생각을 공유하고 대상에 따라 의견을 바꾼다든지 모호한 스탠스를 취하지도 않습니다. 따라서 항상 내용에 일관성이 있고 철학과 소신도 뚜렷합니다. 당연히 선명할 수밖에 없죠. 그리고 지킬 수 있는 공약을 주로 하고 구체적인 예산이나 재원마련 방안도 항상 같이 준비해 놓습니다. 표를 의식해서 입에 발린말을 하는 사람이라면 지금의 지지층도 없을 겁니다.
그리고 그가 지금껏 해온 일들과 일관되게 주장한 것들을 제대로 아시고 계십니까?
지방재정 자립과 무상급식을 위해 박근혜 정권과 단식투쟁해서 싸워왔던 것
성남시에서 새누리당 시의회와 싸워서 다양한 복지정책을 실현한 점
청년수당을 지역화폐로 발행하여 대기업이 아닌 재래시장을 활성화한 점
전국 최초로 공공병원 설립을 위해서 시의회와 싸웠고 이제 곧 개원을 앞두고 있는 점.
메르스 사태가 터졌을 때 적극적으로 정보를 공개해 시민들의 불안을 해소했던 것
이승만 박정희 참배를 거부한 것
위안부와 관련 협상 당당하게 무효라고 선언했던 것
세월호 사건에 대한 진상규명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것
부정선거 의혹을 분명히 제기하고 수개표를 당당하게 주장했던 것
한일군사보호협정에 명백히 반대했던 것
정치권에서 가장 먼저 하야와 탄핵을 외쳤던 점
헌재 앞에서 직접 탄핵 인용을 직접 압박했던 것
기본소득 개념을 제시해서 공론화 시킨점
재벌에 대한 수사와 이재용에 대한 구속을 당당하게 외친 것
재벌 부당이익 환수법을 외치면서 돈 먹고 형만 잠깐 살면 되는 현실을 규탄한 것
무죄의 입증책임을 기업에게 물리게 하는 리코법 제정을 약속한 점
사드 반대에 대한 확실한 반대 의견을 표명한 것
매 집회 때마다 재벌체제해체를 외치면서 공정사회를 외쳐온 점.
우선 생각나는 것들만 적었지만, 훨씬 많을 겁니다. 그리고 진행중이죠.
이러한 것들 보면서 무엇을 느끼나요? 정책사안에 이견은 있을 수 있지만 우리들이 생각하는 상식과 대체로 일치하지 않습니까?
상식적인 일에는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모호한 태도 없이 그냥 그대로 발언하고 행동합니다.
그리고 이 모든 사안에 대해서 단 한번도 태도나 말이 바뀐 적이 없습니다. 항상 일관되게 주장해오고 추진해온 일들입니다.
그리고 그 내용을 보면 알겠지만 그의 정책과 투쟁의 목표는 항상 하나로 수렴합니다. 바로 여러분들과 같은 일반 서민들 혹은 사회적 약자.
이재명 지지자들이 그의 말만 믿고 그를 지지하는 것처럼 보이십니까? 그의 말을 믿을 수 밖에 없게하는 그의 일관된 태도와 철학과 소신 때문입니다.
오유에서 보면 이재명 시장에 대한 근거없는 비판도 많이 있고, 과장되고 날조된 기사를 가져와서 왜곡하는 경우도 많이 보입니다.
특히 그가 강연에서 충분히 설명해서 오해의 여지가 없는 것인데도 불구하고 일정 워딩만을 따와서 공격하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죠.
이재명 시장이 경선과정에서 말 때문에 논란이 있는데, 원래 그는 자신의 개혁방향과 반대되는 행동이 보이면 서슴없이 공격해 왔습니다.
비단 문재인 대표만이 아니죠. 문재인 대표의 정책이나 발언이 그가 개혁하고자 하는 방향과 배치되면 이것을 지적하는 것 또한 투쟁입니다.
SNS는 그가 자신의 정책을 관철하기 위해서 항상 싸워왔던 방식이었고 또한 그는 성남시의 민원도 SNS로 받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은 같은 편을 공격했다는 이유로 그것을 내부총질로 몰지만 이재명 시장의 지지자 입장에서는 정책이나 철학에 대한 합리적 비판이라고
받아들여지는 경우다 다수입니다. 이재명 지지자들이 그냥 이재명의 말발에 속아서 그를 지지한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이재명 시장은 끊임없이 다양한 매체를 통해 다양한 의제를 생방으로 자신의 의견을 표출해 왔습니다. 유튜브로만 찾아봐도 생방으로 진행되는 현장강연, 뉴스프로그램 ,팟캐스트 등 다양한 매체에서 수도 없는 출연했고 수많은 말들을 쏟아냈습니다. 한 말들이 많다보니 논란이 되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고, 감정에 따라 다소 부적절한 발언을 한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현장 분위기에 따라 다소 과격해지는 경우도 있고 합니다만, 한가지 확실한 건 그가 나아가고자 하는 개혁의지는 그의 그동안 행적을 보거나 다양한 의제들에 대한 일관된 태도들을 봤을 때 의심할 여지가 없다는 겁니다.
이명박, 박근혜 시절을 거치면서 해소되지 못한 의혹과 각종 불법행위들 그리고 재벌들의 수십년의 적폐를 청산하는 것은 웬만한 용기와 결단이 아니면 쉽지않습니다. 이런 적폐세력과 싸우기 위해 이재명 시장에게 보다 큰 권한을 쥐어주는 것이 어떤가 하는 생각을 요즘 부쩍하게 됩니다. 그는 진심으로 스스로 타협하지 않고 국가체질개선에 모든 것을 따 쏟아부을 사람이니깐요. 그리고 이것을 믿기 때문에 이재명 시장을 지지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