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사진이 너무커서 죄송합니다. 얼마 전 2차선으로 된 골목길에 어린이집 차량이 아래 그림과 같이 서 있었습니다.
저는 뒤에 차들이 몇대 따라오고 있는 상황이고 노란색차는 불법 주정차 차량이라 생각하여 차 사이를 지나가다가 긁었습니다.
차주가 나오더니 무조건 제 잘못이라는 것입니다. 제 잘못 인정은 하나 불법주차한 기사님돌 과실이 있지 않냐? 했더니 애를 방금 태웠으며 뒤에서 기다리면 출발하려 했다는 것 입니다.
그런데 제가 30~40미터 밖에서 들어올 때에도 어린이 탑승시 펴 있을 정지 표지판이 밖으로 튀어나와 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전 사람 없는 불법 주차 차량이라 생각 한 것이고 좌측 차선에 차량이 너무 많이 오길래 기다리긴 조금 그래서 차 사이로 지나간 것입니다. (아 제 차량은 카니발2 입니다. 작은 차였으면 안긁혔을텐데 ㅠ 제 운전 미숙도 원인)
어쨋든 그럼 제가 기사님 차량 블랙박스 보여달라 학생이 언제 탔는지 정차는 얼마동안 하고있는지 알아봐야겠다. 했는데 막 말을 횡설수설합니다. 그 후로 기사는 무조건 니잘못이다 라고 말하며 싸게 할테니 좋게 끝내자는 식으로 나왔습니다. 저도 첫 사고이기도 하고 기사님 배려 할겸 해서 알았다 연락 주겠다 했습니다. 오늘 연락이 왔는데 견적이 15만원 나왔다는 것입니다. 전 제차 50cm 긁히고도 그냥 타는데 저정도 긁혀놓고 15만원 견적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다시 업체 알아보고 연락드리겠다고 했습니다.
요약하여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1. 이 경우 불법 주정차 되어있는 차량의 과실은 0%인가요? 자신은 불법이 아닌 잠깐 서있는 것이라 했는데 저는 얼마동안 그곳에 서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2. 저 정도 스크레치의 비용이 15만원이 나오나요?
두서 없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