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뷰징뷰징
몇 주 전에 Methylisothiazolinone(메칠이소치아존리논) 성분이 검출된 치약들이 회수되었고,
화해 앱을 통해 해당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이 아주 많다는 주제로 뷰게가 뜨거웠었죠?
그 중에 유명한 어반 디케이의 올 나이터 메이크업 스프레이에도 해당 성분이 들어있다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저는 어반 디케이 제품을 굉장히 좋아하고 많이 사용하는 뷰징이고, 세 가지 픽서 중 두 종류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다른 뷰징들과 주변 분들도 해당 아이템을 소유하신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압니다.
그 글 댓글에 제가 어반 디케이 공홈의 성분 캡쳐를 올렸고, 뭔가 명확하지 않은 부분을 발견하여 고객서비스 팀과 연락을 취해보겠노라고 했습니다.
이메일 1.
올나이터 메이크업 스프레이의 정확한 성분표를 찾던 중, 웹사이트 마다 조금씩 다른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첫 이메일에서는
1. 어떤 성분표가 정확한 것인가, 2. 웹사이트가 업데이트되지 않은 성분표를 표시하고있는 상태라면 언제 스프레이가 리뉴얼 되었는가,
3. 트래블 사이즈와 풀 사이즈에 성분 차이가 있는가, 4. 올나이터 스프레이와 칠(Chill) 스프레이의 개봉 후 권장 사용기간이 왜 다른가
를 문의했습니다.
UD의 답변 이메일:
하루가 지나고 답변이 왔습니다.
모든 성분표는 공홈에 나와있으며, 올나이터와 Chill 스프레이는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기간에 차이가 있으며, 상품에 제시된 사용기간 내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는 내용입니다.
이메일 2:
답변이 마음에 들지 않아 팔로업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이번에는 UD 공홈에 명시된 성분표의 차이를 비교하였습니다. 같은 올나이터 메이크업 스프레이임에도 세트 상품에 들어있는 트래블 사이즈 제품에는 메칠이소치아졸리논이 표시되어있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그래서 해당 성분이 우려된다고 분명히 전달했습니다. 특정 버전에만 들어있는 것인지, 아니면 공홈 성분 표시가 정확하지 않은 것인지 궁금했습니다.
UD의 답변 이메일 2:
이번엔 아주 엉뚱하게 Chill 스프레이의 성분표만 보내줬습니다.
일주일 만에 온 답변이라 화가 많이 났습니다.
이메일 3:
이번에는 UD 홈페이지에서 풀 사이즈 올나이터 스프레이와 트래블 사이즈 올나이터 스프레이의 성분이 왜 차이나는지 문의했습니다.
아직까지 답변이 없습니다.
명확한 답을 얻지 못하여 동네 세포라 매장에 가서 어반 디케이의 스프레이 제품의 성분을 사진으로 찍어왔습니다.
풀 사이즈 올나이터 스프레이:
트래블 사이즈 올나이터 스프레이:
풀 사이즈 디슬릭 스프레이:
트래블 사이즈 디슬릭 스프레이:
풀 사이즈 칠 스프레이:
실제 상품 포장지에 표시된 성분표에는
올나이터 스프레이에서 메칠이소치아졸리논이 포함되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디슬릭과 칠 스프레이에서는 해당 성분이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추측할 수 있는 것은 제조할 때 성분이 조금 다를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특히 방부제 성분)
어반 디케이 메이크업 스프레이를 보유하신 분들은 찜찜하시면 폐기하시고, 매장에 가셔서 성분 확인하고 재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