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엔 내리막길내려갈때 운행중인단에서 풋브레이크를 많이 밟고 엔진꺼질듯할때 클라치밟고 중립 스탑 이렇게 썻는데 요즘에는 그냥 2단이나 3단박아놓고 내려갑니다 근데 운행준 단을 내려버리면 조금이라도 꿀렁거림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중립에서 엑셀한번팅기고 단을내리는걸 연습하는데 이게 앞에차가없으면 어는정도 되는데 앞에 차가 가까이 있으면 풋브레이클 쓰게되더라구요 불안해서;; 이게 근데 엔진에 무리가 많이 간다던데 무리가 많이가나요??? 그냥 풋을많이쓰고 패드만 제때갈면 이게더낳다는데... 궁금합니다 그리고 반클의정의가 뭘까요?? 클러치를 살살때면서 엑셀밟는개 정석아닌가요?? 근데 이게 반클이라는사람도 있고 원래클러치 확때고 엑셀밟으면 시동꺼지잖아요;;; 반클은 클러치반만 때놓고 엑셀넣는걸 말하는거 같은데 원래 이때부터 엑셀넣으면서 클러치때는게 아니였는지 어렵네요 수동 ;; 탄지 2년 넘어가지만 항상 귀찮고 어려운것같습니다 ㅎㅎ 요즘 수동이 왜이리 편해보이는지 ㅎㅎ 처음엔 재미났는데 ㅠㅠ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