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 쓰기전에 저의 입장에 대해서 먼저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이전에 이재명시장지지자인 친구와 토론을 하기위해 글을 쓴 적이 있었는데요, 그 글의 일부분을 가져와 아래에 쓰겠습니다.
저는 글을 거의 쓰지도 않는건 물론 읽지도 않는 편이라 글의 내용이 난삽하고 이해가 안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문의 글을 쓰려는 저의 답답함을 이해해주시고, 답변해주시면 정말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사실 저는 시사에 대해 정말 크게 관심이 있는 편은 아닙니다. 오유베오베눈팅러인 저는 항상 오유의 지배적인 의견에 편승해서 주체적인 생각보다는, 오유에서 좋은 후보는 착한후보다. 나쁘다고하는 후보는 나쁜후보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당연히 이게 너무나 잘못되었고 위험한 일인 것은 압니다만, 제가 본 베오베의 글들이 거의 대부분 상식적이고 옳바르다고 여겼기 때문에, 저는 비판없이 그렇게 몇년 동안 오유의 여론에 길들여져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 그렇기 때문에 저는 친문이며 이재명,안희정후보에 약간의 반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저는 여전히 문재인후보님을 열렬히 지지하고 있고, 이재명후보에게 약간에 조금(많이) 보탠 반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친구와의 토론 그리고 제가 알아보면서 생긴 의문점들에 대해서,
제가 철저하게 믿고 따랐던 오유의 지성인 분들께 묻고 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저의 지적능력이나 검색능력으로는 알기 어려웠던 일들에 관해서 입니다.
질문글은 본삭금으로 알고 있어 본삭금을 걸었습니다.
1. 문재인 후보님을 싫어 하는 사람들의 논리는 문후보님이 말을 자주 바꾼다 입니다.
호남지지 잃으면 사퇴, 사드문제 등등. 물론 반박할 거리는 있지만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그렇게 보이겠지요.
여기서 첫 번째 질문입니다. 이번에 준조세관련하여 이야기들이 참 많습니다. 저는 이전까지 준조세가 뭔지도 몰랐고
이번 이슈로 검색하고 조사하게 되어 알게 되었습니다...
문재인후보님께서 준조세를 폐지한다고 하셨다가 법정부담금은 문제가 없다고 말씀을 하신 일이죠. 저는 이 건에 대해서
문재인후보님께서 분명히 말 실수를 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런 말실수로 공격하는 이재명시장이 정말 너무나 싫지요.
어쨌든 문후보님께서 말실수를 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부분은 인정해야 하지 않았을까요?
이재명 시장의 전과에 대한 해명입니다. 이것에 대해서 문제 삼을 수 있는 부분이 있을까요?
3. 세 번째 질문은 제가 이것 저것 알아보는 과정에서 생긴 의문점입니다. 보통 동영상은 유투브에서 보는지라 유투브 위주로 동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유투브에 대부분에 사람들이 이재명에게 관대합니다. 아니 이재명 지지자가 대다수이며 우리 문재인후보님을 까는 글들이 지배적입니다.
제가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은 이겁니다. 문재인후보님의 지지율이 압도적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째서 유투브여론은 다른 것인가.
유투브는 조회수가 십만,이십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유보다도 많은 평범한 사람들이 많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단순히 유투브에서 시사를 보는 사람중에 이재명지지자가 많은 것일까요?? 아니면 제가 본 동영상들이 편파적인 동영상이 었던 것일까요?
4. 이재명시장의 공약이행률에 대한 정확한 팩트가 알고 싶습니다. 메니페스토지수가 70부터 시작되고 %로 쓸 수 없다고는 하는 글은 봤습니다.
어쨋든 이재명시장의 공약이행률이 높은 편인 것은 사실이겠지요..? 그런데 이재명시장은 메니페스토지수가 %로 쓸 수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로 쓰고 있는건가요..? 뽀록날게 너무나도 뻔한대 그렇게 사용하는 것인가요? 그들에게도 그렇게 사용하는 무슨 근거가 있는 것은 아닌지 궁금합 니다..
저는 그냥 아무런 비판없이 오유의 지배적인 여론을 찰떡같이 믿는 일반시민1 이었습니다.
정말 조심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오랫동안 보아온 오유의 지성인들이라면 제 의문을 이해해주실 수도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오유인 대부분의 사람들이 너무 감정적으로 이재명 시장을 까는것이 아닌지... (저는 이렇게 쓰면서도 이재명시장님이 싫습니다....)
오유지성인들의 고견, 염치없이 부탁 드립니다.
물론 질문이 너무 많으니 질문 하나에 대한 답변이나 전체적인 제생각에 대한 고견만 알려주셔도 정말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