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드가 배치되면 좋은건 미국과 일본뿐입니다.
지금 중국 뿐만 아니라 러시아까지 지들 내부를 들여다 볼수 있는 레이더가 미국도 아니고 한국에 달리게 생긴 겁니다.
저도 중화사상에 빠진 중국정부 놈들 좋아하지 않아요.
러시아? 연아양 금메달 뺐어간거 생각하면 지금도 피가 거꾸로 쏟습니다.
근데 몇몇 님들은 핵심(자존심 문제도 국가간 국익도 아님)을 잘못 짚고 있어요.
사드배치 안하면 중국, 러시아, 일본, 미국, 한국 어느나라도 이익이나 손해가 없어요.
하지만 사드배치 하면 중국 러시아는 미국에서 언제나 염탐할 수 있는 CCTV가 달리는 격이니 손해고
미국은 당연히 감시체제를 미국땅이 아닌 한국에 설치해서 미 러 중 냉전시 선제타격(가장 가까운 레이더가 한국에 있으니)
받아도 지들 손해 볼거 없으니 완전 이익인겁니다.
일본 놈들은 미일한 동맹이란 명분으로 자위대를 한국땅에 넣을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으며,
현재로서는 미국과 냉전시 러 중에게 제 1타겟팅이 일본(레이더 2기 있으며 미국보다 가깝기에)인 반면
한국에 설치되는 순간 일본보다 한국이 더 가깝기 때문에 제 1타겟팅이 한국이 되는겁니다.
솔까 일본이나 한국이나 거리 얼마나 차이나냐 하실지 몰라도 1타겟팅을 경고성으로 발포한 후 협상 시도 한다면
한국만 개차반 나고 지들끼리 북치고 장구치다 개발도상국으로 하락시켜 자위대든 미군이든 맘대로 드나들게 만들수 있는 토대가 될수도 있구요.
어때요? 일본도 당연히 이익이죠? 전시 1타겟팅에서 2타겟팅으로 바뀌니까요?
자국의 이익이란 미국과 일본에게만 존재하지 한국 중국 러시아는 완전 손해가 맞습니다.
중국 애들 입장에선 적국 미국이 지들 땅을 염탐할 수 있는 CCTV다는 격인데 화안나게 생겼어요?
입장 바꿔서 중국이나 러시아 애들이 하와이에 싸드를 건설하겠다고 하면 미국놈들이 받아드려 줄까요?
아니 지들 국가 근방 다른 국가에 설치한다고 해도 반대할거 뻔한겁니다.
정부놈들이 띨빵해서 중국 러시아 미국 힘싸움에 미국 노예를 자처해 일어난 일이란거죠.
사드 배치 안하면 미국놈들 심기는 건드릴수 있어도 5개국 어디도 손해 보는 일이 없지만,
사드 배치 하는 순간 중국 러시아 한국은 미국 일본(우리 입장에선 상대적 대상)놈들 감시망에 갖히는 꼴이 되어버리는건데
무슨 각국의 이익을 위한다는 분들이 계세요?
게다가 지금은 북한만 경계하면 되지만, 사드 배치 되는 순간 중국 러시아도 경계해야 되요.
북한이 미사일을 쐈니 마니로 북한만 주시하면 되던 일이
우리와 상관 없는 중국 러시아 미국 사이에 냉전이 흐르면 우리도 같이 긴장 타야 된다는 겁니다.
왜? 미국의 최전방 레이더가 한국에 있으니까요.
자국 이익은 못챙기더라도 타국간의 냉전까지 머리털 곤드세우며 살고 싶으세요?
자존심? 좋아요. 그 자존심 지켜서 국익이 된다면 저도 찬성합니다.
그런데 도대체 어떤 국익이 있다는 건가요?
국민은 100% 까이고(경제적으로 진출한 기업들) 전쟁에 대한 공포범위가 1개국에서 3개국으로 넓어지는 반면, 지들 입장에서의 국익이란게
기껏해야 미국과의 외교협상 유지? 그로 인한 대기업 해먹기 좋은 사회?(중국만 13억인데 이 소비력을 버리고?) 미군 주둔비용 2배 달라는데?
중국 러시아는 지금 자국의 손해를 가져올 국가트루먼쇼를 타당성 없이 적국에 공개하게 생긴겁니다.
여기에 방송국 지원에 조명 비추고 카메라 들이대는데 이용당하는게 한국이구요.
냉전이 흘렀을때 당장 미국을 건드리지 못하니 어떤 방안이 중러 입장에서 가장 좋을까요?
방송국 폭파 시키면 되는 겁니다.
그게 무력이든 경제든 말이죠.
이유없이 자신의 생활을 노출하게 생긴 사람들 상대로 방송국 세워서 더욱더 노출 시켜야 한다고하는게 자존심이라 생각하세요?
득실이 명백한 상황에 실만 있는 국가까지 싸잡아 자국이익에 의한 것이라는둥 피해자끼리 자존심 세우잔 말이 왜 나오는지 납득이 안가네요.
미국 눈밖에 안나는게 국익이고 피해자끼리 주먹다짐 하는게 자존심이라 생각하시는건가요? 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