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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물ID : car_85670
    작성자 : 음란마.귀.
    추천 : 3
    조회수 : 1822
    IP : 118.42.***.102
    댓글 : 7개
    등록시간 : 2016/07/20 01:57:06
    http://todayhumor.com/?car_85670 모바일
    안전운전, 방어운전이란 무엇인가, 운전을 잘하는 방법
    엊그제 기초적인 운전 방법에 관한 글로 베오베까지 관광다녀온 귀가 유독 음란한 음란마귀입니다.

    귀가 예민해요. 이상한 생각은 하지들마시구요. 

    지금은 벨기에산 마튼즈 바이스, 엑스포트 두병마시고 쓰는글이므로 대충읽어넘겨주시면 안됩니다!



    존나 중요한거야 이거.


    1번. 안전운전, 방어운전이란 무엇인가?? 

    말그대롭니다.



    2번. 그럼 어떻게 하는것인가?

    안전운전, 방어운전이 100% 사고방지율을 자랑하는것은 절대아닙니다. 사고는 내가내고싶어서 내는게 아니니까요.

    저 멀리서 안보이는 사각지대에서 사람이 튀어나오던지, 횡단보도에서 차가 가로질러간다던지, 후미차량이 후진으로 내차를 때린다던지,

    정면으로 날 때린다던지, 갑자기 옆구리를 엉덩이로 밀고들어온다던지 정말 말도안돼는 상황들을 여러분들께서는 문명의 이기와 함께 거의 실시간으로

    관람들하고 계시기 때문에 그럴싸하게 제가 예를 들어보인 상황들이 그럴 수도 있겠다고 생각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물론 그런 상황을 안겪는게 최고 좋은겁니다. 제일 다행인거구요.

    자, 그렇다면 어떻게 안전운전 방어운전을 해야하는 것일까요?


    1.  전방주시 

    자, 먼저, 절대 운전중에 핸드폰 보지마세요. 달리는 속도가 있기때문에 잠시라도 눈을 떼도 차는 이미 몇미터는 앞으로 가있습니다. 

    속도마다 이동거리의 계산은 제가 할줄 모르니까 댓글에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앞차와의 거리유지 (중요도 : 별이 다섯개!!!!! ★★★★★)

    가장 이상적인 차간거리 유지는 내 운행속도 만큼 앞차와 거리를 벌리는 것입니다.

    예) 고속도로  :  내차 100km ,  앞차와의 거리 100m

    이해 되셨나요?   가능하면 앞차와의 거리는 속도가 올라갈수록 벌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포츠카들의 경우 시속 100km 일 때, 제동거리를 30미터 안쪽이라고 리뷰 에 나옵니다. 중요한건 이게 풀브레이킹이라는 겁니다. 풀브레이킹.

    있는 힘껏 브레이클 밟았을때 20~ 30미터 나오는거에요. 스포츠카들이!!! 1위 : 포르쉐 911 GT3 (991, 30.7미터)

    자, 그럼 우리가 타는 국산차들은 저거보다 길면 길지 짧을 수는 때려죽여도 없겠죠? 브레이크 두발로 밟아도 안되는겁니다!!

    그러므로 정말 가급적이면!!!(시내주행 그럴 수 없다는거 저도 알아요!!)  속도만큼 앞차와의 거리를 벌려주세요!!


    2. 대각선 좌우의 차량을 살핀다. 

    이 차들이 언제 내 앞으로 들어올지모르니까 수시로 살펴봅니다.


    3. 내차의 양 옆의 차들수시로 살펴본다.

    굳이 본다기 보다 대각선 차들을 보면서 곁눈질로 느낌만 '아 차가 있구나' 하는 정도로 "인지"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수시로 인지할것.


    4. 양쪽 사이드미러수시로 살펴본다.

    언제 내 양쪽 대각선 후미차량들이 칼치기로 내차를 때릴지는 그사람들 마음에 달려있으므로 사이드미러를 통해 양쪽 각 1차선씩을 수시로 경계한다.


    5.  미러는 사이드미러와 함께 수시로 살펴본다. 

    내 뒤에차가 내차는 앞차가 속도를 줄이니까 나도 줄이는데 뒷차는 눈감고 운전할수도 있으므로 수시로 살피고 이놈이 자는지 눈을 감았는지는 솔직히

    안보이니까 사람말고 차만 봅니다. 


    6. 차선 변경 방법. (전제조건, 방향지시등은 미리 켤것) (중요도 : 별이 다섯개!!!!! ★★★★★)

    좌, 우를 가리지 않고 변경하고자 하는 차선중 내차보다 앞에있는 차를 보냄과 동시에 머리를 밀어넣는다. 

    단, 두대가 붙어있다면 두대 다 보내고 머리를 밀어넣는다. 단, 세대가 붙어있다면 세대 다 보내고 머리를 밀어넣는다. 

    네대정도는 내가 가고자하는 차선을 못들어가서 좌회전이나 우회전을 못할지도 모르니까 진짜진짜 미안하지만 조금이라도 떨어져있다면 자동차의 

    머리를 밀어넣는다. 근데 그정도는 아니고 '난 네대도 양보할 수 있어.' 라면 네대도 보내고 차선변경을 한다.

    *알아서 하시면됩니다. 단, 직전의 차량을 보내고 들어가야 그 뒤따르던차량이 또라이가 아니라면 순순히 들어오게 해줍니다. 

    내 옆에 차가있는데 그 앞으로 들어가려면 진짜 들어가기도 어려울 뿐더러 당장 내앞차와의 간격도 줄어들고 들어가고자하는 차선의 간격도 

    줄어들기때문에 차선변경이 어렵습니다.


    7. 오른쪽 골목길 진입시에는 깜빡이를 좀 미리 켜고 브레이크로 감속을 뒷차에 알리자.

    나부터 내뒤로 뒤따르던 차량들의 속도가 있기때문에 우측 방향지시등도 미리 켜고 브레이크를 살짝 밟아주어서 감속하겠다고 표시를 해준다면 

    뒷차가 알아서 차선을 바꾸어서 간다던지, 속도를 줄여준다던지 할 수있는 시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갑자기 깜빡이 켜자마자 확 감속하고 우회전한다고 정차하면 뒷차들 복장 터집니다. 욕이 절로나와요.

    이건 매너와 안전운전의 차원에서 꼭 알아둡니다. 

    + 좌회전전용 차선이 늘어나는 1차선의 경우나, 차선이 줄어드는 구간에서도 좌측 (혹은 우측) 방향지시등을 미리 켜주고 진입하고자한다면 

    뒷차가 반응하고 움직일 수 있는 시간을 줄 수있게됩니다. 미리미리 방향지시등을 켜는 습관을 가집시다. 


    8. 유턴은 좌회전 신호, 적색신호, 보행자신호 등등 표지판의 지시에 따른다. 단,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유턴구간외에 중앙선에서의 유턴은 불법이며, 유턴구간에서도 유턴 표지판외에 신호에 유턴은 중앙선침범입니다.

    그리고 유턴구간이 길다고 해서 동시에 진행하다가 사고가난다면 후속차량의 과실로 처리된다고 알고있습니다. 

    부디 시간이 걸리더라도 순서대로 유턴하도록합니다.


    9. 연인과의 동승시에 운전중의 애정행각은 금합니다. (뽀뽀, 키스, 스킨십, **, ***, **** 등등) 
    (중요도 : 별이 다섯개!!!!! ★★★★★)

    이는 1번 문항과도 큰 관련이 있으며, 틴팅이 진하지 않은경우나 창문을 열고 운행중이거나 하는 경우 주변에서 보면 욕하니까 가급적이면 

    하지마.

    *근데 난 옛날에 많이 해봤으니까 안부러음 히히.


    10. 가급적이면 주변차량과의 속도를 맞춥니다.

    내가 내차 끌고가는데 니가 무슨상관이냐며 혼자 느리게가거나 존나 빨리가는 경우가 왕왕있습니다.

    느리게 가면 교통체증유발 이구요. 빨리가면 교통사고유발 입니다. 

    괜히 고속도로에 최저속도제한이 있는게 아니에요.

    '아니 그럼 고속도로 정체때는 최저속도 제한속도보다 느린데 그럼 그땐 어떻게 하란 말이냐!!' 라는 질문하고자하신다면 신분증 까고 질문하시되, 

    저는 무면허 운전자로 간주하고 경찰에 신고하겠습니다. 질문 같은 질문을 하세요.


    11. 시내주행중, 본인차로에 차가 유독 많다고 하여 좌측로나 우측차로로 차선변경 후, 가속하지 않는다.

    이럴 경우 중간에 나랑 똑같이 생각하고 차선변경하는사람이 있을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그럼 어떻게 되느냐? 그분 차에 내차로 뽀뽀하는겁니다. 내돈내고. 수리비 물어주고. ㅇㅋ?

    또, 무단횡단 운전자를 발견하지 못하고 그분을 병원 내지는 천국, 혹은 지옥에 보내드릴 수 있게 됩니다. 

    왕복 4차로의 경우 특히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보배드림에 올라오는 영상들으 보면 이런 경우가 엄청 많습니다. 

    재수없게 살인하지마시고, 사고나지 마시고, 내차가 가속, 과속이 아니더라도 한차선이 유독 밀리는 경우에는 

    밀리는 구간을 잘 살피며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시간도 시간이고 술마시고 쓰려니까 기억이 잘안납니다.  뎨동함미당...

    요약 및 주저리주저리 및 당부의 말씀!!

    저보다 더 잘하시고 경력 오래되신 프로, 업으로 삼고 계시는 분들 등등 많이 계시지만, 그분들께서는 바쁘시므로 제가 대신 간추려서 알려드립니다.

    운전을 잘한다는것은 무엇인가??

    : 무사고, 안전운전 방어운전 주차를 잘 하는것이 운전을 잘하는 것이다. 

    빠르게 달리는 것, 도로에서의 칼치기 등등 과신하는 행위는 결코 잘하는것이 아니다. 

    그런건 초보들이 조금 늘었다고 과신하고 많이 하는 행동중의 하나이며 저 역시도 그런 과정을 겪어봤습니다. 경험에서 우러나온 얘기이므로

    절대 믿으세요. 사고 나봐서 무서워서 그러는게 아닙니다. 지금도 하라면 그렇게하는 니네들보다 더 잘할 수 있습니다. 근데 솔직히 무섭습니다.

    스포츠카 주고 하라면 모를까 일반 승용차 타고 하라면 무서움 ㄷㄷㄷ;; 왜? 난 경험이 더 많으니까요. 무려 이나이에 아이가 셋입니다. 

    경험이 엄청 많지요. 

    아무튼, 다양한 경험이 많지만 운전은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절대 

    과신하는 그 순간!!!!!!!!!!!!!!!!!! 방심하는 그 순간!!!!!!!!!!!!!!!!!!!!!!!!!!!!!!!!!!!!!!!!!

    사고가 나는겁니다. 얼마전에도 방심하다가 사고날뻔 해봤어요. 아직도 배웁니다. 

    음주운전 하지 마시구요. 절대 절대 절대 절대 하지마세요. 뒤지기 싫으면. 

    다음에 또 생각 나는거 있으면 글 쓰러 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약!!!

    다 중요하니까 처음부터 다시 읽어보세요!! 계속 두고두고 보세요!! 흥!



























    그래도 하나 해주자면,

    안전운전, 방어운전이란 바로 내차를 중심으로 360도 모두 살피고 교차로마다 좌우를 살피고 멀리서 저 앞에 높은곳에 뭐가 있나도 살펴보고 떨어질만한 물건이 있는지 살펴보고, 교차로마다 브레이크 밟을 준비하고, 꼬리 물지말고 씨발! 쫌!!   바닥 잘 살피고, 바닥에 차선마다 표시된거 수시로 확인하고, 표지판 수시로 확인하고 도로우측에 표지판 있는거 일일이 다 확인하고, 도로 좀 외우고!!!!  네비만 의존하지말고!! 좀!! 어?!!  그리고! 도로를 멀리 보고!! 상황 수시로 살피고!! 하면!!!

    사고가 날 확률이 많이 줄어듭니다 여러분. 안전운전, 방어운전하시고 무사고 기원합니다 운전자 여러분~

    나중에 또 가르쳐드리러 잔소리하러 올게영~★
    출처 자동차별 제동거리 순위 http://humandrama.tistory.com/1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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