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양발 운전을 시작하게 된 계기?
처음부터 양발 운전은 아니었음. 한발로 운전을 시작했는데 첫차인 스파크가 브레이크 패드가 겁나 높이 솟아있어서 한발 운전하기 힘들었음. 브레이크 엑셀 번갈아가며 밟으려니 발목이 너무 아팠고 브레이크를 밟으면 콱 밟히거나 감도를 조절하기가 너무 힘들던 와중에 왼발 브레이크를 밟아봤고 완전 스무스하고 편하게 자유자재로 밟혀서 양발 운전을 시작하게됨.
2. 몸 쏠림?
솔직히 이게 왜 논란이 되는지 이해불가. 커브에서 몸이 쏠린다는데 고속에서 몸이 쏠릴 정도의 커브는 우리나라에서 찾아보기도 힘듬. 끽해야 인터체인지? 거기서 속도를 50 이상 올리면 몸이 쏠리긴 하는데 걍 속도 줄이면 해결되고 가끔 바빠서 속도 올릴땐 오른쪽 커브는 왼팔을 문쪽 팔걸이에 대고 스티어링 잡고 운전하면 안 쏠리고 왼쪽 커브야 오른다리가 있으니 안 쏠림. 왜 쏠려서 위험하다는지 이해불가.
급정거할때도 다리힘보다는 스티어링만 제대로 잡고 있어도 균형잃을 일이 없음. 그리고 왼발이 완전 브레이크쪽으로 치우친 상태가 아니기때문에 아무 문제가 없음.
3. 양발 운전은 인어공주 자세?
그 자세로 운전 가능한 ㅅㅋ가 있다면 기네스북 등제해야함.
기본적으로 쩍벌자세고 얼마든지 편한 자세로 밟을 수 있음.
허리 안 돌아감, 골반 무리 안감.
4. 브레이크에 발 올리면 브레이크등 들어오는 문제
아까 베오베간 글 보고 개어이터졌음. 브레이크등 들어온 상태서
가속하는 미친 ㅅㅋ가 있다니ㅋㅋ
일단 내 차는 브레이크에 발 올리는 정도로 브레이크등 절대 안 들어옴.
살짝 밟는 정도로도 안 들어오고 일정 강도 이상 밟아야 브레이크등이
들어옴. 이건 후방 블박 활용하여 여러번 체크 한거임.
애시당초 브레이크 밟을 일이 거의 없음. 엔진 브레이크+저단 기어 활용하기 때문에 정말 필요한 순간 아니면 브레이크 안 밟음.
아무튼 오늘 베오베 갔던 영상에 보인 ㅅㅋ같은게 양발 운전하는거면
정말 가루가 되도록 까는게 맞다고 생각함. 브레이크등으로 남에게 피해를 주는 ㅅㅋ는 운전할 자격이 없음. 콱 밟는ㅅㅋ도.
5. 양발 운전이 힘들진 않나?
적어도 지금 차에선 양발 운전이 10배는 더 편함. 아니었음 나도 양발운전 안했음. 물론 스파크몰고 잘만 한발운전 하는 사람도 많겠지만 내 몸 구조가 이상한건지 나는 힘듬. 인터넷 검색해보니 같은 이유로 양발 운전하는 스파크 운전자들이 꽤 됬고 걔네들도 카페에서 같은 주제로 엄청싸움ㅋㅋ
그리고 양발운전은 힘들고 자시고 없이 그냥 처음부터 그렇게 한 사람들에게는 한발 운전 하는것만큼 쉬운거임. 단 한발 운전을 처음부터 한 사람들은 어려울 수 밖에 없음. 오른손잡이로 글 쓰던 사람한테 왼손잡이로 글 쓰라하는것과 같은 거임.
6. 양발 운전을 한발 운전으로 바꾸고 싶은 생각은 없나
있음. 하지만 지금 차를 몰고다니는 상태에선 어려울듯.
나중에 차를 바꾸게되면 자연스레 한발운전이 가능할듯.
작년에 제주도가서 케파로 한발운전해보니 그냥 자연스럽게 됨.
그 정도만 되도 한발운전 할듯. (근데 케파는 브레이크랑 엑셀이랑
밟는 감이 비슷해서 왜 이걸 혼동해서 밟는 운전 미숙자가 생기는지 알것같았음.ㅡㅡ;;)
7.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내 기준으로 양발 운전자는 그저 브레이크를 왼발로 밟는 사람들이었음. 한발 운전자와의 차이는 그것밖에 안보임. 그럼에도 이렇게 논란이 되는건 아무래도 소수이고 원래 유도한 운전방법이 아니기때문인것 같음. 그리고 그 소수중에 몇몇 개ㅂㅅ들이 조같은 운전을 해서(오늘 베오베 간 글처럼) 그런 분노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쌓인 것 같음.
아무튼 양발운전이 정상적인 운전방법도 아니고 의도한 운전방법도 아니라는데에는 나도 십분 동의함. 하지만 양발 운전도 하는 사람 나름이라고 생각함. 운전에 대한 기본 상식도 없고 남에게 피해를 남발하고 본인에게도 위험한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진짜 개ㅅㄲ가 맞는거고 개까여야한다고 생각함. 하지만 안 그런 사람들도 있고 운전 잘만하는 사람들도 있다는 것 또한 알아줬음 좋겠음.
그저 아니라고 하기보다는 정상적으로 문제 안 일으키고 운전 잘하고 있는 사람에 한해서는 조금은 이해를 해줬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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