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건관련해서 무도갤에서 그리고 이번 사건의 시발점이었던 무한도전 식스맨 장동민사태-무도게사태에서 절 보신분들도 있을겁니다.
제가 굳이 아이디를 새로 파서 이렇게 글을 쓰는 이유는 뭐 다시 오유로 돌아오겠다, 내가 오유를 깐것에 대한 사과를 하겠다 이런 시시콜콜한말이나 하려고 온게 결코 아닙니다.
이번 사태로 오유 내에서도 여성시대회원들의 만행들, 그리고 오유 내에서의 여시회원들 차단건이 통과되는 분위기라 보는 저도 기분이 좋습니다.
그러나. 오유분들도 기억하십시오 여러분도 여성시대들이 저질렀던 만행을 거의 대부분 '함께' 저질렀던 공범들입니다.
장동민,서지수,타블로 등등 수많은 연예인들을 그저 '선동당했다' 라는 이유만으로 열심히 욕하던 공범들이죠.
그래서 저는 요구하러왔습니다. 현 여시사태에서 새로이 수면위로 떠오른 연예인인 서지수.
연예인이기 이전에 어린 소녀고 꿈을 펼치기위해 열심히 노력해온. 그 노력의 결과로 겨우 날개를 펼쳐 날아가려했으나 그 날개가 무참히 꺾여버린 한 소녀 서지수양에게 사과하십시오.
이미 사과하자는 여론이 있던걸로 압니다. 저도 그 글을 보고 이렇게 가입해서 글을 쓰니까요.
그러나 그 글 쓰신분이 쓰신 댓글에 마음에 안드는 문장이 있더군요.
다들 사과문없이 진전없는 모습보이면 여시와 같은 문제로 발목잡혀 욕먹는꼴이 될 게 뻔합니다.
욕먹지 않기위해 하는 사과인가요? 보여주기식의?
시작이 어찌되었고 몰랐든 알았든간에 결과적으론 오유 또한 어린 소녀 서지수양의 인생을 망친 공범이 틀림없습니다.
진심에서 우러 나오는 사과를 해주십시오 그리고 말로만 '사과하자' 하지말고 직접 소속사로 사과문을 보낸 인증을 하시길바랍니다.
적어도 그 당시 서지수양을 욕했던사람들은 반드시 그러셔야합니다. 그리고 양심에 손을얹고 그 댓글과 그 글에 추천을 누르셨던분들도.
사과하시기바랍니다.
이건 오유의 명예따위의 문제가아니고 한 소녀의 인생을 위한 일임을 아셨으면좋겠네요.
장동민사태에대해서는 딱히 왈가왈부 하지않겠습니다.
허위사실이있었고 부풀려진사실이 있었던걸 떠나 장동민씨가 '잘못한점'이 있다는것은 인정하는 바니까요.
참고로 이 글은 무도갤전체의 의견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그냥 단순히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