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스르륵 탑시 관련으로 모든 문제 해결이라고 생각하고 계시는 건 아니지요?
어차피 탑시는 거기 적극적으로 관련된 몇 천명? 몇 백명? 정도만 사법처리 될 겁니다.
근데 이게 당연히 며칠만에 뚝딱 되는 게 아니라 시간이 꽤 걸릴 거에요.
그래서 이 이슈도 곧 가라앉을 겁니다. 어차피 여시 쪽 반응도 지켜보니까,
탑씨는 우리가 잘못하긴 했다 스르륵에 미안하다 근데 오유랑은 뭔 상관이냐,
원래 이 얘기의 시작은 여론조작 관련 이었던 거다 논점 흐리기 다메요 라고 나올 겁니다.
그리고 조만간 여시 측에서 15~23일이라고 예고했던 피드백이 뭔가 나오긴 나올 겁니다.
현재 우리는 바보 님과 통계 전공하신 회원분 한 분이 데이터 분석 들어가 있으시죠.
여시 쪽에서 나올 얘기는... 솔직히 뻔합니다.
이거 우리가 먼저 한 거 아닌데?
이거 사실 OOOO 에서 먼저 한 건데?
우리가 분석해보니 이거 니네가 먼저 한 건데?
우리가 하려고 했던 건 그 말이 아닌데?
스르륵에는 죄송합니다. ㅠㅠ
... 등등..
옛날에는 병림픽에도 많이 참전하고 했지만 이제는 아재라 그런가 머리가 아픕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거 결론 안 납니다.
이 정도로 커진 말싸움이 어느 한쪽의 깨끗한 완승으로 끝나는 경우는 사실 본 적이 없구요.
( 진 쪽에서 깔끔하게 인정하는 경우가 거의 없죠. 정신승리도 가능하고. )
( 혹시 여시 운영진이 탑씨 관련 겁나 쫄아서 백기 투항 공지를 올린다거나??.... ㅎ )
정황증거는 물론 많지만, 이게 실체적 진실이야 하고 정말 결정적인 정답을 내기 힘듭니다.
서버 분석하고 IP 추적해서 그 조작글 올린 사람 특정해서 잡아와서 자백을 듣지 않는 이상 불가능할 겁니다.
( 수사권이 없는 일반인들로서는 불가능하죠. )
( 사실 잡아와서 자백 들어봤자 여시 측에서 그 사람이 정말 그 사람인지 어떻게 아냐 조작하지마라 하면?
그래서 현실에 경찰이 있고, 법원이 있고 그런 겁니다. )
그러니까 잘 생각해서 어떻게 대응하실 건지 결정하시고 그에 따른 준비를 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괜한 아재 오지랖인지 모르겠지만....
1. 지금까지 해왔던 대로 오유는 대화를 할 것이다.
그럼 준비 많이 해서 제대로 반박하시구요. 제가 막 안타까워서 그래요. ㅠㅠ
2. 다 필요 없고 이제 여시 차단하고 오유는 오유의 길을 간다.
근데 이건 운영자 님의 결단이 필요할 것 같네요.
3. 그냥 모든 것은 물 흐르는 대로... 이대로 투닥투닥하다가 어찌 저찌 되겠지.
어 뭐 이것도 맞는 생각 같아요.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날씨도 좋은데 밖에 나와서 하늘도 좀 보고 맑은 공기도 마시고 운동도 좀 하고 그러자구요.
아무튼... 뭐... 음....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