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 성평등에 대해서는 확실한 가치관이 있는 아재입니다만 이 부분은 여전히 헷갈려서 한번 여쭙습니다.
어떤 혐오스러운 행동을 하는 사람, 혹은 집단이 있습니다. 분명히 이 사람, 혹은 어떤 집단이 어떤 혐오스러운 행동을 한다고 특정지을 수 있고 보편타당한 객관적인 증거가 존재합니다.
그런데 이 사람, 혹은 이 집단의 구성원이 여성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럴 때 이들을 비난..아 뭐 이론적으로는 비난을 하면 안되고 비판을 해야지 하는데 사람 사는게 다 그렇진 않으니 조금만 이해하고 넘어갑시다;;
하여간 이들의 행위를 비난하고 싶은데 이들이 여성이라는 이유로 이들의 행위를 비난해서는 안되는겁니까?
이들이 "여성이라는 이유" 로 비난하는게 아니라 이들이 "잘못된 행동을 일삼는다" 는 이유로 비난하고 싶은것인데
그 비난을 행하는 화자가 남성이고 비난을 당하는 청자가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이러한 행동이 여성혐오로 분류되고 이러한 행동을 하면 여혐남이니까 그러면 안되는 것으로 규정할 수가 있는겁니까?
똑같은 행동을 마찬가지로 남성이 저질러도 똑같은 비난을 받을만한 일인데 단지 비난을 받아들이는 자의 성별이 여성이라는 이유로 조심스러워 해야만 하는걸까요?
인터넷상에서 "여혐" 이라고 불리는 종류의 언급들중에서 어느 정도는 실제로 "여성혐오" 라고 객관적으로 인지할만한 여성성에 대한 혐오를 담고 있다면, 또 다른 측면에서 어느 정도는 그와는 무방하게 특정한 비난받을법한 행동에 대한 비방이 이루어지는데 그 비난의 대상이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여성혐오 라는 이름으로 매도되고 있는 느낌이어서 많이 헷갈립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해답이 과연 존재할까요?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