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승리판단 하는게 해결이 잘 안되네요 -_-;;
컴퓨터가 사용자와 대전을 하면서 전체탐색을 이용해 다음수를 찾게 됩니다.
그래서 승리판단은 엄청나게 많이 사용되는지라,
승리판단에 중복검사를 최대한 줄여야 하거든요
거기다 메모리도 많이 낭비하면 안되구요
또, 전체탐색에 저장되는 맵은 희소행렬로 작성되서 다시 일반 배열로 변환할때 시간이 추가적으로 더 들어가게 됩니다.
제 구현상 지금 가지고 있는 정보는,
현재 사용자와 컴퓨터가 어디어디에 돌을 두었는지 순차적으로 좌표정보를 저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끝까지 다 검사할 필요는 없구요
여러가지를 생각해도, 중복검사가 계속 발생해서 혹시 답을 얻을수 있을까 해서 글 올립니다.
해당 돌이 어떤방향으로 조사가 되었는지 검사를 하게할까 해봤는데,
그러면 추가적으로 변수를 더 할당해야 하기에, 추가비용이 더 크지 않나 조심스레 생각해봤는데 이건 어떤가요?
000 -> 검사안됨
001 -> 수평
010 -> 수직
101 -> 좌대각 110 -> 우대각
혹시 다른 괜찮은 방법있다면 나눔부탁드립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