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문재인을 비판적 지지하고 당비를 내는 12월 2일 민주당에 가입한 평범한 시민입니다.
최근, 민주당의 대통령 후보 경선룰은 크게, "완전국민경선제", "야3당 공동경선" 2가지로 좁혀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완전국민경선제를 지지하지만 더 우선적으로 "야3당 공동경선"의 필요성과 당위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그 장점들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1. 150석 이상의 여대야소 과반국회는 물론 민주당, 국민의당(김경진, 이용주), 정의당(노회찬, 유시민, 진중권)의 훌륭한 인재들을 활용하여 개혁정부의 소연정을 이끌어낼수 있다.
2. 진보(정의)보수(민주)중도(국민)연대를 통해 거대한 사회적 합의를 이끌어내서 소수로 전락한 수구우파세력을 전방위로 압박할 수 있다.
3. 국민의당(박지원, 안철수)과 정의당(심상정)의 거부로 실질적인 "야3당 공동경선 실시"에 실패하더라도, 야권연대라는 유리한 명분과 가치를 선점할 수 있다.
짧게 요약해 보았습니다 ㅎㅎ, 모든 당원들이 찬성할거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은 의견을 가진 분들도 있고, 실제로 이런 의견이 최종적인 경선룰에 반영되길 소망해봅니다. 전 제 의견이 100% 옳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그냥 설득하는 것이니,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