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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먹
○ 도일
자체적인 패시브 : 상태이상 내성 10%, 체력 + 10% (장비나 버프로 인한 증가량만 증가.)
더블 레리어트(R) : 시작 부분 슈퍼아머. < 장갑, 하의 >
캐논 어퍼(LR) : 시작 부분 슈퍼아머. < 머리, 상의 >
근육다지기(SP) : 슈퍼아머. 대인 공격력 하락. 공성 공격력 증가. 방어력 증가. 이동속도 20% 감소. < 허리, 신발 >
초 스트레이트(E) : 하이퍼 슈퍼아머. 유니크일 경우 상태이상 내성 5n%(n은 장신구 레벨). < 목걸이, 장신구 >
○ 레베카
자체적인 패시브 : 일반 계수 및 대인 계수 높음에 20% 데미지 감소. 공성 데미지에 12.5% 추가 데미지
테라듀 러쉬(R) : 확률적 상태이상 기절. 적에게 명중할 경우 더킹 쿨타임 초기화. < 장갑, 허리 >
뎀프시롤(LR) : 마지막 어퍼가 명중할 경우 더킹 쿨타임 초기화. < 머리, 상의 >
더킹(SP) : 회피율 증가. 더킹 도중 회피 시에 완전 회피. 슈퍼아머. 더킹 중 테라듀 러쉬, 뎀프시롤 사용 가능. < 바지, 신발 >
케이스오버(E) : 하이퍼 슈퍼아머. 유니크일 경우 상태이상 내성 5n%(n은 장신구 레벨). < 목걸이, 장신구 >
○ 휴톤
지옥구멍(SL) < 장갑, 상의 >
서든 어퍼(LR) : 시작 부분 슈퍼아머. 확률적 상태이상 기절.
안면가드(SP) : 방어력 증가. 전(前)면 슈퍼아머. 후면에 공격받을 시 해제. < 머리, 허리 >
핵펀치(E) : 하이퍼 슈퍼아머. < 바지, 신발, 목걸이, 장신구 >
2. 전기
○ 윌라드
전기충격(L) : 감전 1중첩.
낙뢰(SL) : 상태이상 감전 상태의 적에게 추가 데미지. < 머리, 허리 >
구형번개(R) : 감전 2중첩. < 장갑, 상의 >
번개사슬(LR) : 감전 3중첩의 적에게 상태이상 기절. 체인되어 최대 3명 타격 가능. < 바지, 신발 >
뇌보법(SP) : 슈퍼아머. 2번 연속 사용가능.
천둥벼락(E) : 감전 된 적에게 천둥벼락의 추격 속도 증가. < 목걸이, 장신구 >
○ 레이튼
쓰리슬랩(L) : 일렉버스트(E) 중 8타로 증가. < 상의, 신발 >
썬더클랩(R) : 확률적 상태이상 기절. 일렉버스트(E) 중 거리 증가 < 머리, 바지 >
전자기방출(LR) : 일렉버스트(E) 중 크기 증가. < 장갑, 허리 >
라이트닝 스탭(SP) : 슈퍼아머. 2번 연속 사용가능.
일렉버스트(E) : 특정 스킬 쿨타임 감소. 스킬 공격력 증가, 판정 확대. < 목걸이, 장신구 >
3. 얼음
○ 루이스
아이스버그(SL) : < 장갑, 바지 >
샤드리볼버(R) : < 머리, 상의 >
드라이아이스(LR) : 확률적 상태이상 빙결. < 허리, 신발 >
영구동토(E) : 상태이상 빙결. 중거리 판정. < 목걸이, 장신구 >
○ 토마스
조각의 지휘(L) : 좌표 생성형 평타.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 < 바지, 신발 >
아이스버그(SL) : 확률적 상태이상 빙결.
서릿발 감옥(R) : 감옥 개개별 체력 존재. < 장갑, 상의 >
드라이아이스(LR) : 확률적 상태이상 빙결. < 머리, 허리 >
크리스탈 허리케인(E) : 상태이상 빙결. < 목걸이, 장신구 >
4. 검
○ 다이무스
장작쪼개기(SL) : < 상의, 신발 >
질풍베기(R) : < 머리, 바지 >
보름달베기(LR) :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 차지 단계에 따라 감소량 증가. < 장갑, 허리 >
심안도(SP) : 전(前)면 한정 근거리 슈퍼아머 및 데미지 0. 근거리 공격 가드시 슈퍼아머 상태로 카운터.
절명참철도(E) : 우월한 잡기 판정. 초진공흡기와 기간틱베어 빼고 다 잡을 수 있음. 못 잡아도 데미지는 입힘. < 목걸이, 장신구 >
○ 이글
장작쪼개기(SL) : < 상의, 신발 >
뱀그림자(R) : < 머리, 바지 >
뇌안도(SP) : 전(前)면 한정 원거리 슈퍼아머 및 데미지 0. 횟수 제한. < 장갑, 허리 >
적혈무쌍참(E) : 슈퍼아머. 원거리 방어력 40% 증가. < 목걸이, 장신구 >
○ 자네트
플로라(SL) : 방어관통. < 머리, 허리 >
자발레타(R) : 3타 피격시 상태이상 출혈. 방어관통. < 상의, 신발 >
프레스토(LR) : 방어관통. < 장갑, 바지 >
팬텀 스탭(SP) : 다른 스킬 중 사용 가능. 슈퍼아머.
로즈 드라이브(E) : 슈퍼아머. 방어관통. < 목걸이, 장신구 >
○ 제레온
가디언버스트(SL) : < 바지, 신발 >
프렐류드(R) : < 장갑, 상의 >
템페스트(LR) : 프노미어(제레온만의 게이지) 사용해서 공격 횟수 추가 가능. < 머리, 허리 >
로얄 가드(SP) : 전(前)면 슈퍼아머 및 데미지 0.
레퀴엠(E) : 전(前)면 슈퍼아머. < 목걸이, 장신구 >
5. 불
○ 나이오비
화염총(L) : 바닥에 불꽃 남음. 위를 지나갈 시 화상.
불놀이(SL) : 명중시 상태이상 화상. 바닥에 불꽃 남음. 위를 지나갈 시 화상. < 머리, 바지 >
화염의 성채(R) : 지나가거나 명중시 상태이상 화상. 아군 투사체 통과시 상태이상 화상 부가. 적 원거리 공격 차단. 체력 존재. < 장갑, 허리 >
정념폭발(Q) : 주변 아군 공격속도 증가 버프. < 상의, 신발 >
혼불(SP) : 1개당 방어력 증가. 쿨타임 3개 끝나야 돌아감. 상태이상 화상.
초열지옥(E) : 상태이상 화상. 중거리 판정. < 목걸이, 장신구 >
○ 타라
불놀이(SL) : < 머리, 신발 >
공간발화(R) : < 장갑, 허리 >
정념폭발(Q) : 주변 아군 쿨타임 감소 버프. < 상의, 바지 >
혼불(SP) : 1개당 방어력 증가. 3개 끝나야 쿨타임 돌아감.
유성낙하(E) : 목걸이 유니크일 경우 화상데미지 추가. < 목걸이, 장신구 >
6. 염동력
○ 미쉘
염동커브(L) : 25% 확률로 쇠기둥. 쇠기둥은 다운타. 더스트 토네이도(E) 중 속도 증가. < 허리, 신발 >
염동파(SL) : 다운 상태 적에게 사용시 잡기 판정. 미쉘과 적 모두 무적. 스탠딩 사용시 슈퍼아머.
체이서(R) : 체이서 붙으면 매 타격시 체이서 추가타격. 경직은 없고 타격 간 쿨타임이 있음. < 장갑, 바지 >
바위굴리기(LR) : 더스트 토네이도(E) 중 차지 속도 증가, 쿨타임 감소. < 머리, 상의 >
일루전 실드(SP) : 2타격 당 1회 경직. 회피율 증가. 벽 통과.
더스트 토네이도(E) : 회피율 증가. 근처 적 스킬 확률적으로 캔슬. 벽 통과. 미쉘 말고 다른 유저들은 소리 묻힘. < 목걸이, 장신구 >
○ 린
죽선타(L) : 좌표 생성형 평타. 거리에 따라 망치 크기 변화(가까울 수록 커짐). 최대 크기에 다운 효과.
염동파(SL) : 다운 상태 적에게 사용시 잡기 판정. 린과 적 모두 슈퍼아머. 스탠딩 사용시 슈퍼아머.
참나무장벽(R) : 장벽 전체 체력 공유. 벽 통과. 파괴 가능. < 장갑, 허리 >
무쇠가위(LR) : 5타 이후 데미지 감소. 원거리 슈퍼아머. < 상의, 신발 >
가시방패(SP) : 가시방패 체력 = 린의 최대 체력. 오브젝트 판정. 부술 수 있음. 슈퍼아머. 이동속도 감소. 원거리 방어력 50%증가. < 머리, 바지 >
초진공흡기(E) : 하이퍼 슈퍼아머(최고 판정). 상태이상 내성 증가. 방어력 증가. 범위 내 적 린에게 시선 고정. 벽 통과. < 목걸이, 장신구 >
○ 피터
염동폭파(L) : 좌표 생성형 평타.
도장찍기(SL) : < 장갑, 허리 >
대청소(R) : 벽 통과. < 머리, 바지 >
입학선물(LR) : 차지 중 이동속도 감소. < 상의, 신발 >
보!(SP) : 슈퍼아머. 근거리 판정.
원더홀(E) : 잡기 판정. 하이퍼 슈퍼아머. < 목걸이, 장신구 >
7. 바람
○ 빅터
돌개바람(L) : 좌표 생성형 평타.
돌풍각(SL) : 명중 후 귀환 동작 있음. < 머리, 허리 >
회오리바람(R) : 아군을 지나갈 경우 아군에게 원거리 슈퍼아머, 원거리 방어력 증가, 이동속도 증가 버프. < 바지, 신발 >
질풍가도(Q) : 평타 2연속 사용가능. 평타 거리 감소. 공격속도 증가. 주변 아군 이동속도 증가. < 장갑, 상의 >
허리케인 블래스터(E) : 범위 내 적 둔화. 벽궁으로 사용시엔 둔화 효과 없음. 모든 슈퍼아머(초진공흡기 포함) 부숨. 슈퍼아머. < 목걸이, 장신구 >
○ 카를로스
스파이크 태클(SL) : < 상의, 신발 >
백라이징(R) : 사용 후 제트킥 연계 가능. < 장갑, 허리 >
제트킥(LR) : < 머리, 바지 >
싸이클론(E) : 높은 공중 관광. 벽 통과. < 목걸이, 장신구 >
8. 박쥐(그림자)
○ 시바 포
자체적인 패시브 : 공격력 증가 5%, 피격시 데미지 추가 10%, 백어택 시 치명타 증가 5%
섀도 나이프(L) : 사용 중 이동가능.
킬힐(SL) : 슈퍼아머.
절개(R) : 백어택 시 확률적으로 상태이상 기절. 상태이상 출혈. < 허리, 신발 >
힐 블레이드(LR) : < 장갑, 상의 >
섀도 스토킹(SP) : 은신. 사용 중 공격력 증가. 방어력 감소. 이동속도 증가. 데미지 입을 시(도트데미지 포함) 버프 및 은신 해제. < 머리, 바지 >
배트스웜(E) : 범위 내 아군 체력회복 30n(n은 배트스웜 안에 있는 적군 수). 중거리 판정. < 목걸이, 장신구 >
○ 트리비아
박쥐(L) : 사용 중 이동 가능.
킬힐(SL) : 슈퍼아머. 2타째에 상태이상 출혈.
부츠커터(R) : 상태이상 출혈. < 장갑, 바지 >
박쥐폭격(LR) : < 허리, 신발 >
변이(SP) : 무적 < 머리, 상의 >
비행(E) : 우클릭 하강 공격에 상태이상 출혈. 우클릭 하강 성공시 슈퍼아머. < 목걸이, 장신구 >
9. 식물
○ 드니스
선셋 플라워(SL ) : < 장갑, 상의 >
민들레 잔향(R) : 상태이상 이동속도 감소. 확률적 스턴. < 머리, 바지 >
봄의 향연(LR) : < 허리, 신발 >
엘윈의 손길(SP) : 전체 체력 비례해서 체력 회복. 오브젝트 생성해서 자기 보호.
비밀의 화원(E) : 범위내 적군 구속(무적 제외 전부 잡힘). 범위 내 아군 틱당(최대 3틱) 체력 90 회복. < 목걸이, 장신구 >
○ 미아
나무도장(SL) : < 장갑, 신발 >
가시의 속박(R) :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 < 머리, 허리 >
물결치는 뿌리(LR) : 벽 통과. < 상의, 바지 >
세계수(E) : 높은 공중 관광. < 목걸이, 장신구 >
10. 빛
○ 앨리셔
응원의 키스(휠업) : 주변 아군 방어력 증가(오라형태)
충격의 빛(L) : < 머리, 허리 >
축복의 빛(R) : 공격력, 방어력, 이동속도 증가. 버프 중인 아군이 킬, 파괴 시 앨리셔에게 어시스트. < 바지, 신발 >
광자력빔(LR) : 마우스 속도 고정. < 장갑, 상의 >
심판의 빛(E) : 슈퍼아머. 상태이상 실명(소리가 들리지 않고, 화면 화이트 아웃). < 목걸이, 장신구 >
○ 클레어
응원의 키스(휠업) : 주변 아군 공격력 증가(오라형태)
핑거 레이저(L) : < 장갑, 바지 >
디펜시브 프리즘(R) : 일정범위 공격 확산 및 아군 회피율 증가. < 머리, 상의 >
클렌징빔(LR) : 3번째 타격 까지 데미지 감소. 마우스 속도 고정. < 허리, 신발 >
글래머러스빔(E) : 사용 중 이동속도 감소. < 목걸이, 장신구 >
11. 알약(강화인간)
○ 레나
축퇴(SL) : 다운 상태 적 공격시 데미지 증가.
금강쇄(R) : 공중에서 사용 가능. < 바지, 신발 >
섬전각(LR) : 공중에서 사용 가능. 원거리 슈퍼 아머. < 장갑, 상의 >
기어1 질주(SP) : 이동속도 영향 없이 빠르게 이동가능. 지형 지물에서 떨어지거나 뒷걸음(S) 입력시 급정지. < 머리, 허리 >
기어2 각력강화(E) : 방어력 10% 감소. 공격력, 이동속도, 공격속도 증가. 일부 스킬 쿨타임 감소. < 목걸이, 장신구 >
○ 스텔라
축퇴(SL) : 다운 상태 공격 데미지 감소 없음.
최심장(R) : 잡기 판정. < 허리, 신발 >
섬전연각(LR) : 원거리 슈퍼아머. 공중에서 사용 가능. < 머리, 상의 >
능파미보(SP) : 슈퍼아머. 독보정슬(무릎차기)로 가면 슈퍼아머 사라짐. < 장갑, 바지 >
기어3 스타라이트(E) : 범위 내 모든 적 둔화. 중력 판정이나 투사체도 둔화. 적 채널링류 스킬도 둔화되어 길어짐. 벽 통과. < 목걸이, 장신구 >
○ 아이작
저지먼트 엘보(SL) : 다운 상태 적 공격시 데미지 증가. < 상의, 바지 >
레이지 런(R) : < 장갑, 머리 >
데드맨 크라우칭(LR) : 잡기 판정. 적 잡을 시 전(前)면 데미지 0(상태이상은 유효), 슈퍼아머. 이동속도 감소. < 허리, 신발 >
롤링닷지(SP) : 무적.
터미네이트 스윙(E) : 적 잡을 시 하이퍼 슈퍼아머. 회전 중 원거리 방어력 15% 증가. 이동속도 80%. 궁 유니크일시 5n% 이동속도 증가. < 목걸이, 장신구 >
12. 물
○ 샬럿
폭포수(SL) : < 머리, 허리 >
헤비레인(R) : 치명타 감소 디버프. < 바지, 신발 >
살수포(LR) : 회피율 감소 디버프. < 장갑, 상의 >
물방울 쿠션(SP) : 요망근거리 공격 내성. 근거리 공격 피격시 튕겨나감.
파워싱크(E) : 슈퍼아머. < 목걸이, 장신구 >
○ 마를렌
폭포수(SL) : < 장갑, 바지 >
방울가두기(R) : 잡기 판정. 하이퍼 슈퍼아머. 역시 惡마를렌 < 허리, 신발 >
발리스타(LR) : 차지 중 이동속도 감소. < 머리, 상의 >
물방울 쿠션(SP) : 요망근거리 공격 내성. 근거리 공격 피격시 튕겨나감.
머큐리 글로브(E) : 마를렌 본인은 슈퍼아머. 오브젝트 체력 존재. 부술 수 있음. < 목걸이, 장신구 >
13. 총(화기)
○ 카인
스미스 앤 웨슨(L) : 4회 타격당 한 번 경직. 마지막 타격에 큰 경직과 넉백. 사용 중 이동 가능. 사용 중 이동속도 감소. < 장갑, 허리 >
M5 류탄(SL) : < 상의, 신발 >
우지(R) : < 머리, 바지 >
센트리레이더(Q) : 은신감지. 시야 확보. 방패
긴급회피(SP) : 무적.
드라그노프(E) : 사용시 쿨타임 재계산. < 목걸이, 장신구 >
○ 웨슬리
데저트 스톰(L) : 홀수 타격당 경직과 넉백. 마지막 타격에 다운 효과. 사용 중 이동 가능. 사용 중 이동속도 감소. < 상의, 신발 >
퍼스트 에이드 킷(R) : 아군 유저 체력 회복 1200당 어시스트 1회. < 머리, 바지 >
M19 대전차 지뢰(Q) : 상태이상 화상. 짱아픔. < 장갑, 허리 >
긴급회피(SP) : 무적.
지원폭격(E) : 신호탄 발사 후 슈퍼아머. < 목걸이, 장신구 >
○ J
조지 워싱턴(L) : 사용 중 이동 가능.
스프리건(SL) : 사용 후 탑스핀으로 연계 가능. < 장갑, 상의 >
니들 소배트(R) : 확률적 스턴. < 바지, 신발 >
권총의 춤(LR) : 채널링. < 허리 >
탑스핀(SP) : 슈퍼아머. 사용 중 이동 가능. < 머리 >
타임 투 다이(E) : 슈퍼아머. 벽에서 쓸 경우 막힌 상태로 풀타. < 목걸이, 장신구 >
14. 벌레
○ 까미유
반딧불 충격(L) : 명중시 반딧불 충격 공격력, 공격 속도 증가. 최대 3중첩.
충각파(SL) : 전환충 버프 중 공격력 증가, 띄우는 높이 낮아짐. 전환충 - 이면충의 도트데미지 상태이상 중일 경우 추가 데미지. 도트 데미지 사라짐.
광충초수(R) : < 허리, 장갑 >
이면충(LR) : 전환충 버프 중 공격 스킬로 변화. 공격 스킬로 사용시 도트데미지. 아군 유저 체력 회복 1200당 어시스트 1회. < 머리, 바지 >
전환충(SP) : 공격력 증가. 체력 회복. 광충초수 범위 증가. 이면충 쿨타임 초기화. 이면충 공격 스킬화. < 상의, 신발 >
반딧불 교향곡(E) : 범위내 아군 체력 회복(즉시 회복). 범위내 아군 체력 회복(지속 회복), 방어력 증가 버프. 아군 유저 체력 회복 1200당 어시스트 1회. < 목걸이, 장신구 >
○ 히카르도
벌레 디버프 : 최대 3중첩. 1회당 체력 3퍼센트 상실(최대 체력 자체가 줄어듬) 디버프. 벌레 디버프 있는 적 사망시 흡혈(디버프 1중첩당 자기 체력 6%).
적용되는 공격 : 평타 마지막, 벌레방출, 잡기 2번째 타격.
거미지옥(R) : 잡기 판정. 잡고 나서 슈퍼아머. < 장갑, 허리 >
벌레방출(LR) : 5타까지 데미지 감소. < 머리, 바지 >
부당거래(SP) : 전(前)방 원거리 슈퍼 아머. 공격력, 이동속도 증가 버프. 소모 hp에 따라 지속시간 증가. < 상의, 신발 >
불멸자(E) : 버프 중 사망시 부활. 최대 체력 감소. 치명타 증가. 흡혈률 증가. 블러디 힐킥 거리 증가, 적 띄우는 높이 변경. 거미지옥 거리 증가. < 목걸이, 장신구 >
블러디 힐킥(SL) : 쿨타임이 6초.
15. 닌자
○ 호타루
제비 날리기(L) : 사용 중 이동 가능.
그림자 쐐기(SL) : 이동속도, 공격속도 감소 디버프. 3초 지속. < 장갑, 바지 >
둔갑 폭연(R) : 근거리 판정. 철거반이나 립, 트루퍼로 둔갑 가능. 둔갑 후에 폭탄 붙이면 데미지 증가. < 머리, 신발 >
비연폭(LR) : 도약 사용 후 사용 가능. 동일한 적에게 여러번 타격시 2타부터 데미지 감소. < 상의, 허리 >
나락 밟기(SP) : 사용 중 비연폭 사용 가능. 나락 밟기 - 비연폭은 전방으로 5개 던짐.
B52(E) : 목걸이 유니크일 경우 개체수 1증가. < 목걸이, 장신구 >
○ 트릭시
그림자 쐐기(SL) : 이동속도, 공격속도 감소 디버프. 기본 2.5초 지속. 치명타시 1초 추가 지속. < 상의, 신발 >
시니컬 왈츠(R) : 사용 중 피격시 즉석으로 누움. 안 뜸. 치명타시 다음 타격에 추가데미지. < 장갑, 바지 >
패닝 이젝션(LR) : 원거리 공격 방어. < 머리, 허리 >
도약(SP) : 사용 중 피격시 우주여행.
섬광의 원무(E) : 원거리 슈퍼아머. 이동속도 80%. 고로 트릭시는 근거리 하드스킨을 흡입하고 완전체가 되면 됩니다. < 목걸이, 장신구 >
16. 창
○ 드렉슬러
투창 5식(L) : 전진키 두번 입력하고 사용시 통칭 강투창 나감. < 머리, 바지 >
투창 13식 분열창(R) : 명중시 분열 < 장갑, 허리 >
용창 22식 나선창(LR) : < 상의, 신발 >
용창 16식 기상창(SP) : 무적
투창 비전식 유성창 : < 목걸이, 장신구 >
○ 로라스
검룡의 심판(SL) : < 장갑, 신발 >
투창 1식(R) : 전진키 두번 입력하고 사용시 통칭 강투창 나감. < 허리, 바지 >
용창 22식 나선창(LR) : < 머리, 상의 >
용창 16식 기상창(SP) : 무적
용창 비전식 용성락(E) : 원거리 슈퍼아머. < 목걸이, 장신구 >
17. 노(No) 페어
○ 마틴
브레인테러(L) : 1번 명중시 상대의 위치 확인. 2번 명중시 마리오네트 추가 데미지.
컨트롤러(SL) : 다운 상태 적에게 사용시 잡기 판정. 마틴과 적 모두 슈퍼아머. 스탠딩 사용시에도 슈퍼아머.
최면(R) : 상태이상 최면. 슈퍼아머까지 무시. < 바지, 신발 >
마리오넷트(LR) : < 장갑, 상의 >
스캐닝(SP) : 사용시 범위 안의 적의 위치 확인. 브레인테러 2중첩 효과. < 머리, 허리 >
사일런트 나잇(E) : 슈퍼아머. 상태이상 침묵(평타(L)와 잡기(F)를 제외한 모든 스킬 사용 불가). 목걸이 유니크일 경우 방어력 감소 추가. < 목걸이, 장신구 >
○ 브루스
맹수의 응징(SL) : < 머리, 상의 >
베어리쉬(R) : 달려갈 때 원거리 슈퍼아머. 풀 차지시 하이퍼 슈퍼아머까지 무시하고 눕힘. 초진공흡기는 다운 불가능. < 바지, 신발 >
하울링(LR) : 슈퍼아머. 피격시 확률적 상태이상 청각마비(스턴 + 소리 차단). < 장갑, 허리 >
기간틱베어(E) : 다운되지 않음. 10회 피격시 1초간 슈퍼아머. 피격시 방어력 증가. 잡기 완전 면역. 회피 감소. 커짐(그래서 모든 판정이 넓어짐). < 목걸이, 장신구 >
○ 엘리
깜짝상자(SL) : 적 인식시 폭발. 적과 닿아도 폭발. < 상의, 머리 >
별모래 폭죽(R) : 적 자동추적. < 장갑, 신발 >
반짝탄(LR) : 이동속도 감소율 40%. < 허리, 바지 >
발사! 별똥별(E) : 조준 시작부터 발수 감소. 조준 시작시 미니맵에 거리 표시. < 목걸이, 장신구 >
○ 루시
낙화유수(SL) : < 머리,바지 >
반월(R) : 적 사이를 튕겨나감. < 장갑, 신발 >
화무십일홍(LR) : < 상의, 허리 >
천상비(SP) : 무적.
비단향꽃무(E) : 전(前)면 원거리 슈퍼아머. 마우스 속도 고정. < 목걸이, 장신구 >
○ 하랑
귀불침부(L) : 좌표 생성형 평타.
령부 - 서생원(SL) : 벽에 튕김. < 머리, 신발 >
제압부(R) : 공방이 감소 디버프. < 장갑, 허리 >
령부 - 붉은개(LR) : 벽 무시. < 상의, 바지 >
호령 - 잔나비(SP) : 무적
괴력난신(E) : 하이퍼 슈퍼아머. 잡기 판정. < 목걸이, 장신구 >
○ 티엔
진각(SL) : < 머리, 신발 >
파죽지세(R) : 2,3타 중 전(前)면 원거리 슈퍼아머. < 장갑, 바지 >
발경(Q) : 체력 증가, 공격속도 증가, 히트리커버리 증가. < 상의, 허리 >
비룡재천(E) : 슈퍼아머. < 목걸이, 장신구 >
번외.
○ 슈퍼아머 단계 : 근or원거리 슈퍼아머 → 슈퍼아머 → 하이퍼 슈퍼아머(잡기내성 추가) → 초진공흡기(각종 슈퍼아머 파괴 기술 내성 추가)
각종 단계에 수치화 된 상태이상 내성은 없음. 초진공흡기는 상태이상 내성 버프가 추가되는 것.
○ 방어력 감소 및 방어 관통 계산법 : 절대치가 아니라 상대치.
예 ) 방어 50이라면 10% 감소시 45로 계산.
○ 중거리 판정 : 근거리, 원거리 판정이 혼재되어 더 높은 피해를 입히는 판정으로 변화.
예 ) 물방울쿠션을 킨 살럿에게 영구동토가 원거리 판정으로 들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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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크는 궁극기 관련된 것(목걸이나 장신구4)들로만 적었으며 목걸이 유니크 같은 경우 데미지 증가라던가, 이동속도 증가 등은 써넣지 않았고 특수한 능력 추가(타라의 유성낙하) 같은 경우만 적어넣음. 장신구4 같은 경우도 범위증가 같은 흔한 옵션은 넣지 않았고, 특수 능력 추가(도일의 초스트레이트)되는 경우만 적어넣음.
레나 등 캐릭터는 특별한 경우(축퇴 등)에 아예 고정뎀 + 공격계수가 다릅니다. 이건 계수 공개를 네오플이 해줘야 증명이 되지만... 그러니까 네오플은 당장 계수를 등록해서 좀 볼 수 있게 해줘라. 옛날에 공개되어서 인터넷에 기록된 것들에만 의존해서 되겠냐...
스크랩은 허용. 불펌하지 마시오. 할 놈은 하겠지만.
2013/12/05. 다른 장소 업데이트 멈춤. 본 블로그만 항시 업데이트 예정. 확률은 논쟁 댸상이므로 제외. 논쟁하려고 쓴 글 아님.
2014/02/05 : 하랑 추가
2014/02/07 : 좌표생성형 평타 추가. 기간틱베어 수정. 비단향꽃무 수정.
2014/02/10 : 전체적으로 수정.
2014/02/17 : 카인 센트리 패치대로 변경. 샬럿 파워싱크 추가. 티엔 추가. 전기 페어 수정 등등.
2014/02/24 : 전체적인 수정 등.
2014/04/03 : 유니크 관련 추가. 설명 없던 몇 개 스킬 추가.
2014/04/30 : J 추가
이 글은 초보자가 아니라 최소한의 사이퍼즈 이해가 있는 중수 이상을 대상으로 한 글입니다.
그런데 각종 설명을 달아서 설명하고 있잖아? 아마 난 안될거야.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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