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혼자 하드캐리해서 올라갈땐
근딜러 -> 원딜러 -> 탱커 -> 서포터 순으로 힘들다.
( 서포터의 경우 직접적인 이니시는 적고, 보통 극방으로 보조해주다보니 딜러들의 딜량이부족하면 한없이 작아지는 캐릭터 )
( 탱커의 경우는 직접적인 이니시가 가능하여, 팀원과의 합의하에 완벽한 한타를 이끌어낼수도있다. )
2. 현재 ACE ~ JOKER 티어에는 물랭킹들이 많다.
( 흔히말하는 5인 용왕작이 성행하며, 브론즈애들이 4천RP 찍다가 걸려서 매장당한일이있다. )
( 브론즈 3명과 조커 1명 골드 1명으로 파티를 꾸린뒤, 게임에 입장하면 매칭은 실버정도로되고, 이기면 RP 15정도 받고 져도 별로 안떨어진다. )
( 악용하는건 상관없지만, ACE 티어까지 본실력이아닌상태로가서 욕먹을 자신있으면 상관무. [ 별개로 원시긔님께서 에이쓰레기 목록을 올리신다. ] )
3. 캐릭터의 특성을 파악하는것이 중요하다.
상황에 따라다르지만, 기본적인 상황판단력보다 스킬 특성을 익히는것이 좋다.
어느스킬은 선딜이없으며, 어느스킬은 선딜이 길다. 또한 어떤캐릭은 기본적인 공속이느리며 범위가짧다 단, 조유로 커버가 가능하다.
( 위의 예시처럼 단편적으로 기억해도 1:1 상황이오더라도 무섭지가않다. 물론 토마스인데 불멸부당히카가오면 답이없지만... )
4. 자신의 판단력이 틀렸음을 인지하라.
5인파티나, 3인파티하다보면 오더가 2명인경우가있을때 무조건 자기가 옳다고 생각하지말고 최대한 합리적으로 이끌어가라.
5. 한타는 밀리는데 레벨링의 차이가 적을경우 최대한 원딜러에게 성장을 몰아줘라.
당장 탱커가 큰다고해서 한타를 이기는경우는 극히드물다. 여러사람이 착각하는것중 하나가, 원딜이 레벨링이 높은편이아닌데 립을 달라는것.
( 원딜의 성장의끝은 보통 50이다. 달성하기전엔 립매너보단 자신의 성장을 신경써라. )
6. 레벨링할때는 자신의 도핑의 여부, 센티넬시간, 타워공성등을 따져봐라.
간단한예시로, 자신은 극방아이작인데 상대팀은 4전광이고 우리팀은 모두살아있다.
( 이런경우 티어가 낮으신분들은 보통, 풀도핑하시고 타워를 긁으십니다. 정말 도움안되고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
( 무도핑으로 센티넬을 싹다 정리해주면 장비하나 살수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레벨링하는게 중요합니다. )
7. 중앙타워 라인전에서 시야확보할때는 언덕을 오르는게아니다.
언덕을 오르는게아니라 언덕옆쪽에서 시야밝히면서 언덕뒤로 숨는것이 중요하다.
아이작같은 캐릭은 언덕을타면서 데드맨을 잡을수있다. 이런캐릭터랑 중앙시야싸움할땐 언덕에 올라가면 한타에 참여못할확률이높다.
8. 밀리거나 비등비등한상황일땐 1인궁을 사용하자.
비등비등한상황이면 4:5 한타를하였을때 이점이많다. 또한 궁극기의 쿨타임이 안돌고있을때 제일 아까운것이다. 대박노리려다가 한타를 말아먹을수있다.
( 필자는 에이스5티어에서 게임을했을때 나이오비가 상대근캐가 진입을하는데 궁극기를 안써서 패망한적이있다. 그판 나이오비는 게임타임 15분동안 궁극기를 2번사용했다. 초반에 중앙라인전에 한번 게임끝나면서 HQ부셔질때한번. )
9. 카인 / 도일 / 시바포 세명의 캐릭터가있으면 게임이 급격히 루즈해진다.
( 부정할수없는 사실 )
10. 서포터가 잘한다 ! 라는 기준은 생각외로 간단하다.
( 상대팀의 다이무스등 낙궁캐릭터가 있다는 가정하에 그판에 2번정도밖에 못봤다면 서포터가 최대한 잘해줬다고 봐도된다. )
11. 탱커에게 모자는 사치다.
1장 1모 가는돈으로 더모아서 2장0모가면 딜되면서 탱커되는 신기한 광경을 목격할수있다.
( 원딜의경우 허리는 43 넘어서 구매하는경우가많아. 치명은 안뜨더라도 높은데미지를 줄수있다. )
기억이안나서 생각날때마다 적겠슴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