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집회시위때 나가보면 많은 분들은 박근혜퇴진, 7시간을 규명하라!! ..손 피켓 못구해 아쉬워하고,발을 동동 구르고 하는데
또 많은 집회 참가자분들은 집회 두어시간 하다가 가면서 피켓을 그냥 버리고 갑니다..
솔직히 피켓 집회 한번 사용했다고 해서 거의 찢어지거나 쓸모없어지지않게 빳빳합니다..
그런 피켓을 잠시 얻어서 집회 마쳤다고 그냥 바닥이나 쓰레기모으는데..이라도 버리고 굳이 갈 필요가 있나 생각합니다..
저는 피켓 전 집회때 얻은거 다음주나 다다음주에도 가지고 나갑니다.. 조금의 구김만 있을뿐 재활용 당연히 문제 없습니다..
그런 피켓도 수많은 인파여서 구하지 못하는 많은 민주시민 분들이 계시는데,
잠시 집회때 썼다고 아무 손상없이 멀쩡한 피켓을 바로 바닥이나 ..여러곳에 그냥 버리고 가는것은 좀 그렇습니다..
이번 박근혜퇴진집회때 받은 피켓 그날 집회 끝났다고 바로 버리지말고,
다음주 집회나 다다음주 집회까지도 재활용 했으면 좋겠습니다.
평화집회 쿵짝만 울릴께아니라 작은거부터라도 함부로 하지않고 소중히 아끼고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평화집회 평화집회 주창만 하면서, 쿵짝 노래만 부르고 하다가 바닥에 피켓들 잔뜩 버리고 그냥 돌아가는 다수의 시민들보면
오히려 최전선에서 밤늦게까지 혹은 밤세도록 몸부딫치며 항거하는 분들이 더욱 순수하다고 느껴질 정도입니다..
피켓들 한번 집회때 썼다고 크게 손상되지 않으니, 민주시민으로써 낭비하지말고 피켓들 다음번 집회때도
다시 가지고 나와 재활용 해서 쓰고 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