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2에 있는 콘텐츠 중, 가장 가장 매력적인 것을 꼽으라면 "집"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꾸미기를 좋아하는 유저분들은 아이템을 구매하여 내가 원하는 대로 배치할 수 있고,
원하는 아이템이 없다면 직접 디자인하여 나만의 아이템을 만들어 배치할 수 있습니다.
물론 꾸미기를 싫어하는 유저분들이라도 필요할 때 집으로 귀환하여 여러 일을 할 수 있고,
메이드를 통해 원하는 아이템을 상점보다 저렴하게 제작할 수 있으며,
소위 "집 버프"라고 불리는, 집에서만 사용 가능한 훈장이나 배치 아이템의 효과로 사냥을 조금 더 편하게 할 수 있죠.
위와 같은 이유로 많은 유저분들이 집을 가지고 계신데요,
현실세계의 부동산처럼 메이플 월드에서도 사람이 많고 환경이 좋은 마을 중심과 가까이 있는 집이 비쌉니다.
특히, 직접 일정 범위의 대지를 소유하여 그 안에 집과 큐브 등을 짓는 "땅 계약"의 경우, 마을 중심부 땅의 최초 계약 비용이 수 천만 메소로 매우 비싸죠.
게임을 하는데 편의성을 더해주는 택시, 병원, 창고, 상점, 분해기계 등 유용한 것들이 많은 마을!
마을 한가운데 있는 집들을 보며... 너무 비싸다는 생각, 한 번쯤 해보셨을 텐데요,
이 곳과 가까우면서도 가격은 저렴한! 가성비 좋은 집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 가성비 : 가격 대비 성능비의 줄임말. 보통 물건을 고를 때 '가성비 좋은 물건을 구매한다'고 하죠.
* 선정기준!
1. 마을과의 거리가 가까우면서도, 가격은 아~주 저렴한 곳을 뽑았습니다!
2. 집 버프와 아이템 정리때문에 좋은 곳에 있는 집을 가지고 싶지만, 꾸미기 귀찮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3. 저렴한 보급형 집만 소개해드려요. 아래 나온 집들은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집을 쉽게 구할 수 있을거예요.
4. '넓은 집을 사고싶다!', '메소 많이 벌어서 땅을 구매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는 어울리지 않는 글입니다.
5. 이 글에서는 집의 넓이(바닥과 높이)는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이렇게 알려드리고! 마을별로 강추하는 집을 한 개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적은 마을 순서는... 처음 만나게 되는 레벨 순이예요.
단, 비교적 머무르는 시간이 적고 접근성이 떨어지는 리스항구는 제외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소개해드린 집들은 매우 가성비가 높아 조기 계약완료될 수 있으니 서둘러 계약하세요!
쥐즐의 마을별 가성비 좋은집 추천, 지금 시작합니다!
1. 트라이아
트라이아는 주요 에픽 퀘스트의 시작지이기도 하면서, 메이플스토리2 내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마을입니다.
그 곳 근처에도 저렴하면서 살기 좋은 집이 있는데요, 마을 오른쪽 밑에 있는 에반스빌에 있습니다. 한 번 가볼까요?
트라이아에서 에반스빌로 가신 다음 조금만 왼쪽으로 가시면...
제가 에반스빌에서 추천해드리는 트라이아의 가성비 좋은 집, "리빙스턴 공동주택 2단지, 3단지"가 있습니다.
[최초 계약 비용 : 74,000 메소 / 30일 | 관리비(연장 비용) : 51,800 메소 / 30일]
7만 4천 메소의 아주 저렴한 가격!
이 가격에 추가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참고로 이미지의 자체검열은... 무슨 앱 광고입니다. 보기 싫어서 가렸어요.)
위 집에 거주하고만 있어도, 집 바로 밑에 있는 주민 전용 상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같은 맵에 있으니, 물약을 사거나 아이템 정리하기 훨씬 편하겠죠?
거기에, 우측 상단에 보이시는 택시도 같은 맵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물론 거리도 가까워요.)
물론 가격이 저렴하고 서비스도 좋은 만큼... 마을 중심부와의 거리는 조~금 멉니다. (집 바로 옆에 있는 택시를 타고 가도 됩니다.)
하지만 상점이나 택시, 분해 같은 간단한 일들은 집 앞에서 해결 가능하니... 어때유? 살만 하겠쥬?
하지만...
현재 저렴한 두 곳 모두 남은 집이 하나도 없는 상황입니다. (글 작성시간 기준)
지금 당장! 꼭! 이 자리의 집을 구하고 싶으시다면...
가격은 세 배이지만... 자리는 남아있는 바로 옆 1단지에 입주하시면 되겠습니다.
[최초 계약 비용 : 201,000 메소 / 30일 | 관리비(연장 비용) : 140,700 메소 / 30일]
2. 헤네시스
헤네시스는 가성비 좋은 집이 딱 한 곳 있어요.
마을 바로 위쪽 맵인 아네르 공원에 있습니다!
아네르 공원 맵의 헤네시스 포털에서 잊혀진 성채 방향으로 아주 조금만 가면...
제가 소개해드릴 헤네시스의 가성비 최강 하우스!
"빌헬름 공동주택 1단지"가 있습니다!
[최초 계약 비용 : 28,000 메소 / 30일 | 관리비(연장 비용) : 19,600 메소 / 30일]
이 집의 장점!
1. 매우 저렴하다! 월세 가격으로는 말도 안 되는 가격 2만 8천 메소!
2. 마을과의 접근성이 매우 좋다! 이 내용은 아래 사진 두 장으로 모든 설명이 끝납니다.
1) 헤네시스 포탈로부터 겨우 몇 발자국! 최고의 접근성!
2) 마을 중심부와의 접근성도 최고! 조금만 가면 마을 주요시설들이!
제가 추천해드린 헤네시스의 추천집, 이 집도 마음에 드시죠?
3. 커닝시티
커닝시티에서 추천해드리는 집은, 현재 제가 살고 있는 집이기도 합니다. 궁금하시죠?
커닝시티의 추천 집은 커닝시티의 왼쪽 밑, 오아시스 타운에 위치해 있습니다.
커닝시티로 오셔서 오아시스 타운으로 나가신 다음, 아래쪽으로 조금만 가시면...
제가 소개해 드리는 커닝시티 추천 집! "오아시스 공동주택 1단지"가 있습니다.
[최초 계약비용 : 66,000 메소 / 30일 | 관리비(연장 비용) : 42,500 메소 / 30일]
가격도 6만 6천 메소로 매우 저렴한데요, 거기에 이 집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집이 있는 오아시스 타운과 마을 사이와의 거리도 짧고,
오아시스 타운행 포털과 마을 중심부와의 거리도 짧아요!
1~2분 정도면 상점, 창고, 치료 등의 일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제가 이 집을 선택한 이유이자 또 하나의 장점!
메럿 아이템인 무전기보다는 불편하지만... 블랙마켓이 바로 옆에 있습니다!
10분 쿨타임이 있지만, 한 번 집으로 이동해서 옆 맵으로 가기만 하면 되니...
아이템 거래하기 상당히 편해요!
이 집 말고도 추천해드리는 또 하나의 집!
커닝시티 바로 왼쪽 위! 실버스톤 브릿지의...
"로즈마리 아파트" 입니다!
[최초 계약비용 : 66,000 메소 / 30일 | 관리비(연장 비용) : 46,200 메소 / 30일]
여기도 블랙마켓과 맵 하나 거리이고, 마을 포털과의 접근성도 매우 좋습니다!
이동 거리가 엄청 짧아요!
다만 마을에서 집으로 돌아가기에는 풍선을 써야 되서 약~간 복잡하기는 합니다. (사다리도 있지만 돌아서 가는 길입니다.)
대신, 실버스톤 브릿지 포탈과 커닝시티 중심지와의 직선 거리는 오아시스 타운보다 더 짧습니다!
커닝시티는 이 두 곳을 추천드립니다. :)
집 하나에, 무전기 효과가 덤으로!
제가 살고 있는 커닝시티의 가성비 좋은 집, 끌리시나요?
4. 엘리니아 - 비추천
엘리니아 근처 맵들을 쭉 둘러봤는데... 추천해드리고 싶은 집은 없네요.
그나마 나은 집은... "트리탑 스페이스 1단지" 입니다.
하지만 계약 비용이 30만 메소 가량으로... 상대적으로 비쌉니다.
(가성비의 기준에서는 벗어났지만... 엘리니아 근처의 다른 집들보다는 나아요.)
[최초 계약비용 : 325,000 메소 / 30일 | 관리비(연장 비용) : 227,500 메소 / 30일]
바로 이 곳인데요, 그나마 나은 게 어느 정도냐면...
마을로 가기 위해서는 사다리를 무려 네 개(...)나 타고 내려와야 합니다.
(물론 반대로 집으로 가려면 사다리 네 개를 올라야하죠. 생각만 해도 팔이...)
대신 마을로 와서는 활동이 매우 편한 편입니다.
무엇보다도 포탈 바로 앞에 상점이 있어요!
"엘리니아 근처에서 볼 일이 많으시다!" 하시는 분들에게만 추천드리는 집입니다.
5. 페리온 - 비추천
페리온에서도 추천해드리고 싶은 집이 없습니다. 엘리니아와 동급이예요.
여기서도 그나마(?) 나은 집을 추천해드리자면...
페리온의 바로 왼쪽에 있는 가막새 마을 맵의...
"기둥촌 공동 거주지 1단지" 입니다.
엘리니아 추천 집과 계약 비용에 관리비까지 같아요.
[최초 계약비용 : 325,000 메소 / 30일 | 관리비(연장 비용) : 227,500 메소 / 30일]
이 곳은 집과 마을 사이에 엘리니아 사다리와 비슷한 길이의... 계단이 있습니다.
매번 마을 갈 때마다 오르내려야 하다니... 생각만 해도 다리가 아프네요.
대신 마을 내의 접근성은 좋습니다. 상점과 택시가 포탈과 가까이 있어요!
페리온도 엘리니아처럼 "페리온 근처에서 볼 일이 많으시다!" 하시는 분들에게만 추천드리는 집입니다.
저의 가성비 좋은 메이플스토리2 집 추천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P.S
제 아이디 나와있는데, 친추하셔도 되요.^^ (친추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