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보배성님들...^^ 아래는 최근 아주 제대로 소비자를 농락하는 극보수 보증정책을 내세우고 있는 닛산/인피니티의 보증정책입니다. 해당 부분은 카페 등을 통해 오너들이 직접 서비스센터 어드바이져 등에게 들은 내용입니다. 1. 휠 바꾸면 서스계통, 브레이크 계통, 조향장치 등 전부 보증 안된다. 2. 블박, 하이패스 등 건드리면 전자계통 보증 안된다. 3. 실내등 LED도 전자계통 보증 문제될 수 있다. 4. 외부 샵에서 엔진오일 교환하면 엔진 보증 안된다. 5. 보증기간 내에 센터에서만 오일교환하지 않으면 엔진 계통 보증 안된다. 6. 엔진오일 첨가제/연료첨가제 넣으면 엔진계통 보증 안된다. 7. 워크인/락폴딩 작업하면 전자계통 보증 안된다. 8. 엔드 배기 작업해도 엔진/미션 전체 보증 안된다. 9. 디퍼오일 외부에서 작업하면 디퍼런셜 보증 안된다 등등입니다. 최근 본사에서 센터 감사를 진행하면서 일부라도 튜닝한 차량들에 대해 보증수리 해준 부분을 대대적으로(몇억대) 크게 문제제기하고 보증정책을 심하게 강화했다고 합니다. (오늘 센터 가신분이 어드바이져에게 직접 들은 얘기) 아주 그냥 쌩 순정에, 무조건 센터에서 작업안하면 모든 걸 보증 안하겠다는 거고, 특히 조금이라도 관련된 분야 전체를 보증 거부하겠다는 겁니다. 참고로 이런 정책이라면 신차 출고시 딜러들이 공식적으로 기본서비스하는 3종세트(블박/하이패스/썬팅) 작업해도 전자계통 보증을 거부하겠다는 겁니다. 도가 지나쳐도 너무 지나칩니다. 맵핑, 터빈업 뭐 이런게 아닙니다. 휠바꾸고, 실내등 해도 관련된 전체 계통을 보증 거부한다는 겁니다. 참고로 최근 1만키로정도 탄 Q50S 차량 두대에서 미션오일이 누유되고, 디퍼런셜 오일도 누유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고질병이 의심됩니다. 주행거리가 짧은 상태에서 발생된 누유인 점을 보면 Q50S의 내구성은 심히 우려가 됩니다. Q50S 차량 구매하실분들은 유의하시구요. 정말 아주 그냥 소비자를 우습게 생각하는 극보수 AS 정책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저는 인피니티 친목 동호회 매니져입니다.(직업은 회사원이구요) 보다보다 진짜 못참겠어서 널리 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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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이 나라는 이래도 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