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러도일 팁 몇가지를 이유와 함게 적어보려 합니다.
도일이 건물만 빵빵깨고 쉬워보이지만, 파고들면 은근 머리도 좀 써줘야하고 할게 많은 캐릭입니다.
1. 초반 타워공략은 4,5번 부터
극초반에 나오자마자 장갑 머리 상의 를 사고 초스트링을 하나 맞추면 렙 12입니다.
그상태로 립을 먹음과 동시에 미니맵을 보면서 아군과 적군의 한타를 기다리다가 한타가 일어난 장소에서 제일 먼 타워를 공략하기 시작하면 됩니다. (도핑빨고 뛰셔야함)
타워 앞에 도착해서 초스트 이외의 기타 스킬링을 구매하셔서 타워철거를 시작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여 타워에 도착하지 못하고 들켜서 죽거나 했을때 렙이 낮아야 리스폰이 빠름
게다가 장착시 일정시간동안 무슨 버프주는 템들이 요새 많아서 타워바로 앞에서 사는게 좋습니다)
4, 5번중 한개의 타워를 반피정도 까면 성공적인 테러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이유로 좋습니다.
- 초반에 4:5 한타면 아군이 밀릴 확률이 높으므로, 1 2 3 번 테러를 가봤자 순식간에 제압당합니다.
- 상대팀이 한타를 이겼을경우에, 4 5 번 타워를 철거하고 있는 도일을 잡으러 반드시 한명혹은 둘이
오게 되므로 상대팀의 타워철거 속도가 느려지고, 아군 리스폰 시간을 법니다.
- 한타 중간에 4, 5번 철거하고 있는 도일을 발견하고 멍청한 적군이 한명이상 빠진다면 아군이 한타
승리할 확률이 올라갑니다.
- 극초반이라 리스폰이 빠르고, 리스폰후 다시 4, 5번타워로 가면 정확하게 궁 쿨이 돌아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는 하면 안됩니다.
- 극초반에 적군 한명이 순식간에 잡혔을경우 (이후에 한타가 일어나도 도일이 4, 5번타워앞에 도착하는
타이밍에 정확하게 맨 처음 죽었던 놈이 리스폰합니다)
팁
- 4, 5번 철거할때는 되도록 HP물약을 먹지않고 미니맵을 잘 주시하다가 타워에 죽어버리는것이 좋습니다.
(적군에게 킬을 주지 않음과 동시에 시간낭비시킴)
- 4, 5번을 먼저 하는 가장 큰 이유는 4, 5번이 1,2,3번보다 팀원에게 돈을 더 많이줍니다.
- 1,2,3 번은 비교적 쉽게 부서지기 때문에, 경계가 느슨한 극초반~초반에 4,5번을 부숴놓으면
수호타워에 진입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1,2,3 번을 먼저 부술경우 중,후반에 적군이 4,5번을 전담마크
하는 사람이 생기거나 경계심이 매우 올라갑니다.
2. 템트리
테러도일은 공치 듀얼이 좋습니다. 궁극기가 크리가 터지냐 안터지냐에 따라 철거속도가 눈에 띄게 차이나기 때문입니다.
템트리는 사람과 상황마다 차이가 나서 뭐라고 하긴 좀 힘든데
장갑 모자 상의를 위주로 초스트 그때그때 사주시고 가끔 신발, 후반엔 바지 한두개 먹어주면 됩니다.
(언수외 위주로 예습복습 철저히랑 어감이 비슷하네요;;)
중반에 대충 장갑2 모자2 상의2 로 콩라인을 타시고 신발1 바지1 정도면 무난합니다.(목걸이는 사이사이에 대충 맞춰주세요)
후반에 바지 하나를 더 먹으면 이제 1:1로 오는 토마스 및 일부 캐릭은 무섭지 않게 됩니다.
3. 블러핑
테러도일 하다보면 심심찮게 팀이 밀려서 상대팀이 네다섯씩 우리 본진으로 막 몰려오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런경우에는 방도일아니고 테러도일이면 막기 어지간히 힘듭니다.
바꿔서 상대팀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상대팀은 수호포탑까는 김에 도일도 따고, 애들 나오면 집에 가고
한마디로 테러하고 테러막고를 동시에 하는거에요
이런 미친.
그러니까 테러도일은 상대팀이 본진으로 들어올라하면 바로 점프기어 타고 상대 진영으로 들어가는걸 '보여줘야' 합니다. 그러면 적어도 하나 이상은 빠지고, 상대팀원 걸어오는 시간에 나는 타워하나 까거나 적진에 데미지를 줄 수 있는거죠.
테러를 테러로 상쇄하는거시 진정한 테러도일.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하면 안됩니다.
- 상대팀 리스폰 막대기 봤는데 내가 날라가면 10초이내로 리스폰이 될거 같다. 하면 점프타지마세요
애들도 안낚이고 날아가자마자 리스폰된 적팀+ 수호자한테 따입니다. 본진에서 수호자 끼고 한명씩
낚아서 1:1 상황만드는걸 추천 (말만 쉬워요)
- 우리팀 수호자 하나 남았는데 상대팀은 수호타워+수호자
- 서로 수호자만 남은 상황이라도 블러핑 넣은쪽이 불리합니다.
4. 운용법.... 이라기 보단 팁 몇개
아까 극초반 4,5번 좀 더 이어서 설명드릴게요
초반에 위에서 설명드린대로 4,5번 반피 까고 사망하셨으면 렙 14정도의 리스폰 시간은 매우 짧습니다.
미니맵 계속 보시다가 리스폰 하자마자 한타를 기다려서 역시 반대방향으로 달립니다. 아까 치던 타워가 아니여도 상관 없습니다. 리스폰후 후방 4,5번 타워로 달리면 도착에 맞춰 궁쿨이 돌아오기때문에 EE를 외치고 철거를 시작합니다. 운이 좋게 아까 치던 타워에 걸리면 목걸이 하나 정도 먹고 디스트로이를 반드시 완료하는게 좋습니다. 못하고 사망하셨으면 과감하게 포기하시고 1 2 3번부터 공략.
4번 5번 둘 다 반피 만드셨으면 포기하지 마시고 둘 중 하나 ㄱㄱ
대충 한 렙 20에 초스트악세 +1 해서 21 정도만 만들고 돈을 모으다가 한방에 딱 업하는것이 좋습니다.
타이밍은 대충 적팀 수호자+수호타워 가 남았을때 모아둔 돈으로 장비를 사시면 30+@ 정도 찍으실겁니다.
그러나 힘들면 그때그때 맞춰서 사세요
테러는 빨리빨리 가야합니다. 산책가는거 아니에요, 립먹고 철거반먹고 이러면서 언제 테러 갑니까
그짓거리하다 타이밍 놓치면 보는팀원이 짜증나니까 걍 도핑빨고 뛰세요
테러도일의 마인드는 항상 팀원을 먹여살린다는 마인드를 가져야합니다. 괜히 쓸데없이 막타 남겨달라고 하고 이런 테러부심 부리면 안되요. 도일이 빠져서 팀이 항상 4:5의 한타를 자주 하게 되기 때문에 실력이 좋지 않거나 하면 렙에서 밀릴수도 있습니다. 타워는 오히려 렙 낮은분들에게 막타 양보하고 자기 렙이 낮더라도 팀원들 렙을 끌어올린다는 마인드가 중요합니다. 팀원이 한타 이겨야 내가 테러를 편하게 합니다.
위치노출 하지 마세요. 미니맵 쳐다보면 적군에게 위치 안보여도 대충 립먹는 위치보고 유추할 수 있습니다. 철거반은 당연한거구요. 같은 맥락으로 휠업은 되도록 자제하세요, 벽 너머에서도 휠업소리 다 들립니다. (본진이나 타워근처 철거반은 ㅇㅋ. 철거반 사냥 룰루랄라 ㄴㄴ)
부득이하게 한타 참여하게 된 경우 걍 슈아키고 적진 가운데나 후방으로 뛰어가서 애들 방해해주시면 됩니다. 1:1및 슈아키고 가장 쓸만한 콤보는 서든어퍼 - 평타1타 - 잡기 - 지옥구멍
도일 잡기는 내려 꽂을때 주위에 좁은범위의 충격파 발생시킵니다. (서든어퍼 - 평타1타 하면 잡기 무조건 들어갑니다)
마지막으로 트루퍼 뺏기. 트루퍼가 무슨타입인진 모르겠는데 초스트 데미지가 꽤 크게 박힙니다.
트룹이 상대진영 가까이 뜨면 조금 멀리서 미니맵 보고있다가 까딱까딱하고 트룹 움직이면 가서 서든어퍼로 트룹체력 보시고 1/2 이하면 초스트 쏘시면 됩니다. 체가 너무 적다, 초스트 모으다 트룹 뺏기겠다 싶으시면 걍 서든어퍼,평타,잡기,지옥구멍 등으로 끝내시는거 추천. 래리어트는 추천안드립니다. 발동시간이 조금 길어서 그사이에 뺏길수도 있습니다.
뭐 별로 많이 안썼네요
많은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