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 쓰려고 오유 아이디 만들었어요 >ㅅ< 여름철 고생이 남들보다는 두 배로 심할 지성뷰징어분들을 위한 기초라인 공유합니다 :D 제가 외국이라 한국에서 이 아이템들이 얼마나 구하기 쉬울지는 모르겠지만 우리에겐 직구가 있잖아요 ;)
1. 클렌징
화장이나 선크림 올린 날은 오일클렌징 --> 폼클렌징 --> 클렌징 워터의 순서로 합니다. 대박 추천 레벨까지는 아니고 그냥 무난한거 같아 쓰는 아이템들입니다. 클오는 오렌지색 시세이도 Tisx이고, 폼클은 퍼펙트x, 클워는 바이오x마 예요.
2. 토너
록시X에서 나온 물 제형의 토너로 무슨무슨 좋은 성분이 들어있다는데 큰 차이는 모르겠고요, 뷰징어님들의 사랑을 많이 받는 이X이나 시드X 등의 브랜드 토너라도 충분할 것 같아요... 저는 단지 이X이나 시드X가 없어서 저걸 샀거든요;;;
3. 아이크림
비오X의 제품입니다만 역시 ㅎㄷㄷ한 레벨의 효과는 모르겠어요. 슬슬 이쯤 되면 이 글 왜 쓰는지 의아하실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ㅎㅎㅎ
4. 세럼/에센스
이제 슬슬 중요해집니다. 수분부족형 지성피부에 접근하는 제 전략은 일단 이 단계에 피부가 필요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줄 세럼이나 에센스를 사용하는 겁니다. 최소한 8시간의 지속적 수분 공급이 가능한 세럼이나 에센스로 고릅니다. 의외로 고가품이 아니어도 괜찮더라고요. 바이오더X의 Hydrabio라인이나 비오x의 플랑크톤이 들었다는 에센스, LieraX이라는 프랑스 브랜드의 핑크색 통 에센스 등을 사용합니다. 어쩌다보니 이 단계 추천 아이템은 다 프랑스 제품이네요;;;
5. 크림
별표 다섯개!! ***** 이 아이템을 위해 글 팠어요!!!! ***** 꼭 추천드리고 싶었거든요!!
두 개 사세요! 세 개 사세요! 가능하시다면 쟁여 놓고 쓰세요!!
일단 가격대는 제가 사는 곳에서는 매우 착합니다. 고가 화장품 다 필요 없어요 ㅎㅎㅎ 이 제품을 세 통째 쓰고 있는 수분부족 산유국 오징어인 제 간증은 다음과 같습니다:
a. 약 8시간동안 비교적 뽀송뽀송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인간적으로 제 피부가 워낙 산유국이므로 이 정도만 해줘도 감지덕지입니다. 겨울은 좀 더 오래 유지되고 여름은 좀 덜 유지되지만 그래도 이만한 피지 컨트롤 효과를 가져다 준 녀석은 없었습니다.
b. 약간의 모공 케어 효과가 있습니다. 한 번 커진 모공은 레이저 아니면 힘들다고 하지만 플라시보 효과인건지 아무튼 코쪽 모공이 좀 줄어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c. 이거 하나로 메이크업 프라이머 한 효과가 납니다. 톤 보정 기능 같은 것은 없지만 요철은 확실히 정리되는 느낌입니다.
+ 추가로 현재 연구중(?)인 조합은 Yves Rocher라는 브랜드의 Sebo vegtal 모공 세럼과 라로슈포X의 에파끌X K(+) 입니다. 일단 Yves Rocher는 처음 파보는 브랜드인데 50% 세일이어서 들어가봤다가 산거 거든요 ㅎㅎㅎ 근데 의외로 모공 세럼의 피지 컨트롤 효과가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에파끌X은 사실 뷰게에서 워낙 간증을 많이 들어 본 물건이라 의심의 여지 없이 질렀네요 ㅎㅎ 혼자서 8시간동안 피지 컨트롤 할 수 있다!라고 하지만 Yves Rocher 모공 세럼이랑 같이 써줄 때 좀 더 잘하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듭니다. 아직은 검증 기간이 길지 않아 뭔가 확실한 추천은 나중에 드려야겠네요 ;)
6. 기타 케어
1주일에 한 번 정도 각질 제거 (Dermatologica 제품 사용 중), 1~2주일에 한 번 정도 진동 브러쉬로 딥 클렌징 해줍니다. 확실히 다음날 화장 잘 받아요 >ㅅ< 단, 지속적 물리적 자극은 좋지 않다고 들었으니 너무 자주 하는 것은 자제하고 있어요.
아, 그래도 뷰게에 올라오는 글 볼 때마다 한국가고 싶어져요....!! 여긴 쓸만한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 피지컨트롤까지 막아줄 수 있는 선크림 찾기가 하늘의 별따기 같은 곳이예요 ;ㅅ; 이 나라 애들은 피지 안 나오나 봐요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