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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측에서 아이오닉 경사로 밀림 현상에 대한 공식적인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하여 다녀왔습니다.
차량이 경사로를 올라가는 상황에서브레이크를 살짝만 밟은 채로 완전히 정지하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 가속페달을 밟을 때, 차량이 가속되지 않고 뒤로 밀리는 특정 상황에서만 발생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브레이크를 충분히 밟아서 차가 완전히 정지된 후에 다시 가속페달을 밟을 경우, HAC(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가 작동하기 때문에 뒤로 밀리는 현상은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경사로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주행 상황에서도 나타나지 않는 문제라고 하네요.
이 현상의 원인은 경사로에서 뒤로 밀리려는 순간이 변속 시점일 경우, 변속기의 클러치가 체결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현대차측은 "이 현상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에서만 나타난 현상이며 여타 차종에서는 나타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에서 발생하는 경사로 밀림 현상은 변속기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통해 바로 해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미 공장에서는 개선된 프로그램으로 생산 중이라고 하네요.
작년 12월 16일부터 올해 3월 14일까지 생산된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차량은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16년 3월 30일 (수) 부터 전국 서비스 거점에서 개선된 로직의 TCU 프로그램 업데이트를(20분 예상)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하니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오너분들께서는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동호회(HMC) 공식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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