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 게시판 |
베스트 |
|
유머 |
|
이야기 |
|
이슈 |
|
생활 |
|
취미 |
|
학술 |
|
방송연예 |
|
방송프로그램 |
|
디지털 |
|
스포츠 |
|
야구팀 |
|
게임1 |
|
게임2 |
|
기타 |
|
운영 |
|
임시게시판 |
|
서비스에 불만을 재기하며 보증수리연장을 해주시던지 차를 원래대로 고쳐주세요
2015년 8월부터 현재까지 서비스를 받았으나 현상이 개선되지 않아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저는 경남 진주에서 서식중이구요.
차량서비스 내역은 아래 정비내역서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서비스 불만사항
첫째. 핸들을 좌우로 돌리게 되면 탁탁 거리는 소리와 함께 충격이(뚝뚝거리는 느낌) 전해집니다.
둘째. 핸들이 정위치시에 차량은 왼쪽이나 우측으로 주행하게됩니다.
셋째. 핸들이 직진 주행시 정중앙에 위치하지 않습니다.
해당 증상으로 계속 스트레스와 운전중 주행이 불안하여 차를 팔아버리고싶고 다시는 현대차에 눈길도 주기 싫어집니다.
제가 이렇게 문의드리는것은 처음에 증상이 핸들을 좌우로 돌리게되면 차량 하체에서 뚜뚜둑거리는 소리로 인하여 현대자동차 서비를 받았으나 현재까지 고통받고있으면 차는 걸레 수준의 중고차가 되어서입니다.
1. 2015년 8월 06일 진주 상대점현대블루핸즈를 이용하였으며 수리 내역은 스태빌라이저 링크 어셈블리 양쪽을 교환받았으나 여전히 소음이 발생
2. 2015년 8월 11일 진주 태성종합정비에서 증상을 설명하니 MDPS가 불량이라면서 MDPS 교체함. 증상은 여전히 소음이 발생
3. 2015년 8월 21일 진주 태성종합정비에서 기어링키지(로우기어??)에서 소음이 난다하여 교체받음. 증상 동일함. 그리고 그때부터 차량이 심각하게 주행시 불안함. 핸들이 좌우로 돌아감
4. 2015년 9월 15일 진주 태성종합정비에서 다시 MDPS 불량이라 판정받아 MDPS교체함. 하체소음은 여전히 발생. 차량의 핸들이 정중앙에 정렬을 하여도 핸들이 오른쪽으로 돌아감.
이후 얼라이먼트 2번과 타이어 위치교환등 별짓을 다해도 핸들이 돌아감.
5. 2015년 09월 25일 진주 태성종합정비에서 스태빌라이저 링크 양쪽 교환함. 증상 동일함.
계속되는 증상이 반복되자 태성종합정비에서는 자신들은 못고치겠다고 배째라고함. 창원직영서비스센터로 가라면서 예약잡아줌.
6. 2015년 10월 23일 창원서비스센터에서 시운전후 얼라이먼트조절함. 그리고 하부 소음은 러버 인지 로버인지에 윤활유가 부족하여 소음발생했다고 설명하면서 수리받음.
하체에서 발생하는 소리는 사라짐. 하지만 차량의 핸들이 우측에서 좌측으로 틀어짐
7. 2015년 11월 30일 창원서비스센터에서 시운전후 차량은 이상없다고합니다.
핸들을 돌려서 하체서 소리나는건(뚜둑) 이런건 원래그렇다고 합니다.
주행중 차량이 왼쪽으로 쏠리면 노면이나 얼라이먼트 때문에그렇다면서 우김니다 -_-;
그래서 다른 저와 동일한 차량을 섭외해서 시운전을 같이해보았습니다.
섭외한 차량은 제가 운행해보니 왼쪽으로 차가 쏠리거나 주행중 불안함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같이 동행하시분은 제차랑 섭외한 차량이 같은 주행느낌이라고 합니다.
MDPS는 스캐너 찍어보여주면서 정상범위라합니다.
핸들이 중앙에 있다가 틀어지는것은 자기들도 모르겠답니다. 결국은 자기들이 고친게 아니라 스캐너상 정상이라 수리해줄수없다고합니다.
그럼 차량 핸들이 돌아가있는거라도 고쳐달라 그러니 차량의 핸들이 우측으로 틀어진걸 정중앙이랍시고 핸들을 풀어서 조절하더니 차량의 핸들이 좌측에서 우측으로 틀어짐.
재차 제가 승질내며 클레임 걸자 내일다시오면 교체한 부품을 다시 내려서 손봐주겠다고 약속합니다.
8. 2015년 12월 01일 창원서비스센터 진주에서 창원까지 아침9시에 도착하여 차량을 맡끼고 휴게실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으니 오후 2시까지 아무런 소식도 없어서 거기 팀장과 매니저한테 물어보니 차량이 이상이없어서 수리할게없다는겁니다.
이상 여기까지가 현대자동차 서비스에서 제가 당한 대우고요.
처음부터 이상있는곳에 증상을 수리한게 아니라 무상보증수리기간이 남아있으니 다짜고짜 MDPS, 로우기어등 고가의 부품을 서비스협력센터에서 수리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하여 증상이 나아지지 않고 계속 반복되니 나몰라라 직영서비스 센터로 보냅니다. 직영서비스센터에서는 자신들이 수리한게 아니니 모르쇠로 일관하는거구요.
아닌가요?
결론은 현재도 핸들이 정중앙에 두어도 오른쪽으로 틀어져있으며, 주행시 왼쪽으로 차량이 쏠려서 우측으로 핸들을 돌리게되면 느리게 반응하고 우측으로 쏠려서 왼쪽으로 조절하면 아주빠르게 돌아옵니다.
기존에 나타나지 않은 증상도 나타납니다. 손으로 핸들을 잡는다고 하더라도, 평시보다 확실히 오른쪽으로 힘을 좀 더 줘서 잡아야 겨우 직진이 확보됩니다. 우선 차선 유지가 쉽지 않다보니 고속도로타고 부산 왔다갔다올때는 피로감이 평상시보다 2배 가까이 육박합니다. 고속보다는 저속에서 왼쪽으로 차가 더 잘 쏠리는 것 같았습니다.정지상태에서 핸들 놓고 출발을 하면 5~10미터 정도만 이동해도 한차선은 넘어가버릴 정도니깐요.
제가 말주변이 없어서 제대로 설명하지 못한부분도 많으며 8월부터 현재까지 고통과 스트레스로 인하여 정말 현대차는 누가 산다면 도시락싸들고가서 말리고싶습니다.
그래서 이런 서비스를 받은 제가 어디가면 제차를 고칠수 있나요?
경남 진주에는 직영이 없어서 협력업체에가서 수리했는데
저는 주재원 한번 연락처 받은적도 없고 본사에다가 불만글 가득남겼더니 주재원이랍시고 연락 오더라구요.
그리고 만나서 자초지종부터 설명하고 자석붙은것처럼 턱턱 핸들이 넘어가는 느낌, 직선도로에서 직진주행이 안되고 계속 보타를 해야되는 애로사항 설명 등등
얘기할때마다 돌아오는 답변은 mdps의 특성이라는 답변이었습니다.
얘기한 사람만 머슥하게 만들면서, 마치 차량에 대한 무식자인것처럼 취급하면서 말이죠...
정비내역서
https://drive.google.com/open?id=0B2fYGQ_HWYaabjNtcnFhYTE5Tlk
출처 보완 |
|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