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유 여러분.
오늘가입한 최 ㅁㅁ 이라고 합니다.
5년만에 저를 회원가입에 이끌게 한것은 다름아님 저의 대학교 때문입니다.
겨울방학기간중 간간히 들어가던 학교 홈페이지에 노동개혁 현장의 목소리 라는 뉴스가 떴습니다.
불안함이 엄습하였고 제 예상과 일치하는 영상이 있었습니다.
내용을 보아하니 파견법이 왜 중요한지에 대한 영상인데요, 제가 정책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지만 이건 파견법을 한쪽의 입장에서만 보고 해석하는 것만 같았습니다.
학교가 고용노동부 산하의 학교라(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장학금 지원도 많고 꽤 많은 자부심을 갖고 다니고 있었습니다만, 이 영상하나로 모든것이 무너지는 느낌입니다.
참고로 전 총장님이 지금 고용노동부장관이신 이기권 장관 이십니다.
저는 더불어 민주당을 지지하지만 아직 당원신청은 안했구요, 올해 4학년 올라가는 공대생입니다.
저희 학교는 지방에서 올라온 학생들이 대다수를 이루는데, 정치이야기는 일절 하지않고 저번에 10월 11월달 즈음에 표창원 비대위원님이 오셔서 강연하신 적이 있는걸 보아, 정치적으로 편향되지 않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방문 기념 나무도 남아있구요)
저는 보통 정치와 정책에 관한 정보를 오늘의 유머를 통해서 얻곤 하는데, 파견법에 대해 부정적으로 보는 견해들이 많았습니다.
아마 비정규직문제와 쉽게 해고가 가능하고 파견을 너무 쉽게 보내는 것에 대한 문제 때문인듯 합니다.
서문이 길었는데요,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첫번째 이 동영상의 내용이 실제로 하청업자 혹은 중소기업쪽에서는 환영하는 정책인것인가? 그렇다면 아예 악법은 아닌것인가 에 대한 질문이 있구요.
두 번째로 그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제가, 혹은 다른분들이 어떤 방법으로 이 동영상을 학교 홈페이지 대문에서 내릴 수 있는 방법을 아시는지가 궁금하구요.
마지막으로 이 동영상을 페이스북이나 유투브에 퍼뜨리고 싶은데 다운받는 방법을 전혀 모르겠어요. 이게 자체 플랫폼에서 서버에 올린것 같은데, 연속 촬영이나 캡처를 하려고 하면, 아래 그림처럼 이름과 소속이 창에 가려버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홈페이지 뉴스
노동개혁현장의목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