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저장소 방통위에 신고했습니다. 솔직히 귀찮고 그 애들이 여기로 몰려올까봐 아무런 행동도 안했지만 사촌동생이 운지운지 홍어홍어거리는거 보고 빡돌아서 신고했습니다. 아래는 전문입니다. 글 아래 사진은 증거자료에 첨부한 사진이구요. 좀 빡돈 상태에서 쓴 글이라 상당히 조잡합니다.
일베 저장소라는 사이트에 대해 신고하려고 합니다.
일베저장소라는 사이트는 주로 초중고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그러나 이 사이트가 상당한 유해정보들을 담고 있고 또 그 유해정보들의 확산성이 큼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제재가 가해지지 않아 이렇게 신고합니다. 이 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유해정보들중 가장 대표적인 것들은 5.18민주화운동에 대한 잘못된 역사관 주입, 지역감정 조장, 고인의 죽음에 대한 희화화 등이 있습니다.
5.18민주화 운동은 유네스코 기록유산으로 등재되었을 정도로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민주화운동입니다. 그러나 이 사이트는 5.18민주화 운동을 5.18폭동이라고 매도하며 그 당시 돌아가신 분들에 대한 모욕도 서슴치 않고 벌이고 있습니다. 이는 자칫 청소년들에게 5.18은 폭동이라는 잘못된 역사관을 심어주게 될 우려가 있습니다. 실제로 구글이나 네이버 같은 사이트에 518을 치면 518폭동이라고 연관검색어가 뜨는 등 왜곡된 역사관 주입이 상당히 이루어진 상태입니다. 이에 대한 제제 조치가 신속히 필요하다고 봅니다.
지역감정 조장도 심각합니다. 특히 전라도지방을 많이 비하하는데 전라도사람들을 '홍어'라고 부르고 '전라도 사람은 뒤통수를 잘친다', '전라디언' 등 단순히 재미로만 보기에는 과도한 표현들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청소년들에게 지역감정을 심어줄 수 있다는 겁니다. 이미 학생들 사이에서는 전라도 사람들을 홍어라고 부르는 사람들을 흔히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고인의 죽음에 관해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특히 5.18 때 돌아가신 분들과 노무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한 비하가 심각합니다. 5.18때 죽은 사람들을 '폭도'라고 부르고 그날 빨갱이들 때려잡으러 탱크 몰고 간 건데 무슨 잘못이냐 등등 5.18때 돌아가신 분들이나 그 유족분들을 생각하면 결코 해서는 안되는 언행들을 저지르고 있습니다.(http://www.ilbe.com/index.php?_filter=search&mid=polilbe&search_target=title&search_keyword=518&document_srl=74018540) 이 링크에 들어가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증거자료에 관련 사진도 몇장 첨부합니다)
노무현 대통령의 죽음에 관해서도 문제가 많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의 정책을 비판하는 것이야 민주주의 사회에서 얼마든지 자유롭게 할 수 있겠지만 이들은 노무현대통령의 죽음 그 자체를 희화화 합니다. 그 과정에서 퍼진 단어가 '운지'라는 단어입니다. 이 단어는 운지천이라는 음료수 광고에 절벽에서 뛰어내리는 장면이 있는데 이걸 노무현 대통령이 절벽에서 뛰어내려 죽은 것을 연관시켜 높은 곳에서 떨어지다, 자살하다 등의 속어로 쓰입니다. 이 단어는 이미 학생들 사이에 많이 퍼져 뜻도 모르고 사용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이걸 사용하는 사람들 중에는 그저 운지천 광고에서 나온 것일 뿐 고인 비하와 관련된 단어는 아니다 라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이 단어가 퍼진 배경이나 시간대로 볼 때 고인비하의 뜻을 담고 있는 단어라는 것을 절대 부정할 수 없습니다.
대한민국은 민주주의 사회입니다. 표현의 자유가 지켜져야 하겠지요. 그러나 그 표현의 자유가 고인을 모욕하고 지역감정을 조장하고 왜곡된 역사관을 심는 것이라면 그것은 이미 표현의 자유라고 표현하기엔 무리가 있는 행동일 것입니다. 저의 조약한 필력으로는 그 사이트의 유해성을 표현하는 데 많이 무리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증거자료를 몇장 첨부할테니 그 자료를 보고 평가를 해주십시오.
자료에 대해 설명하자면 두 장의 게시글 사진은 절대 악의적인 편집이 아니라 518이라고 검색해서 나온 자료들입니다. 그리고 518은 민주화운동이 맞다는 제목의 글들도 대부분 폭동이라고 주장하는 글들이구요. 그리고 마지막 사진은 게시글 하단에 있는 버튼인데 '정사일베로'버튼은 찬성 '민주화'버튼은 반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민주화라는 단어를 반대로 사용한다는 것만으로도 이 사이트가 유해하다는 것을 보여 주는 단적인 예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악의적인 편집이 의심되신다면 이 사이트를 들어가보십시오. 그리고 '정치 일간 베스트'게시판을 들어가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쓴 글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는 것을 아시게 될겁니다. 이 사이트에 대해 강력한 제재 혹은 폐쇄조치를 가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