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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까지 유압식 브레이크 작동 원리에 대한 내용입니다. (일반 승용차에 장착되어있음) 어떤 글에서 ECU 가 고장 나면 브레이크가 작동 되지 않는 다는 댓글을 봤습니다. ECU가 고장나 ABS 모듈이 정상 작동 되지 않는다면. 시동이 걸려있다면 일반 브레이크 처럼 작동이됩니다. ABS 고장이 발생시 FAIL SAFE기능이 작동하여 일반 브레이크 처럼 사용할수있게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ABS 미장착 차량이라면 완전 기계식 작동입니다. 전자제어로인한 제동 불능이 이루어지긴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시동이 꺼지면 진공이 발생되지 않아 어려번 브레이크 작동시 딱딱해지는 느낌이 나실겁니다. 우선적으로 이건 제가 지금까지 공부했던 내용입니다. 물론 틀린부분도있을수있습니다. ABS 모듈이 나간 차량도 시운전 해본경험도 많고요. 일반적 브레이크 사용에는 문제가 없었어요. 현대차의 경우 브레이크 작동시 악셀이 안돼는 기능은. 브레이크 스위치에서 제어를 합니다.(벨로스터 DCT 기준) 브레이크 스위치에 컨넥터 제거시 스톨이 가능해짐. |
출처 | http://cafe.daum.net/SM5CLUB/2ob/70470?q=%BA%EA%B7%B9%C0%CC%C5%A9%20%BD%C3%BD%BA%C5%DB&re=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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