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전투표에 무효표 인증 한 사람입니다.
오늘 선거날이라 그런지 투표 인증 글이 많이 올라오네요.
무효표 고민하시다가 유효표 찍으신 분들이 많은거 같아요.
저도 많은 고민을 했기 때문에 충분히 이해하고 존중합니다.
유효표든 무효표든 고민 한 사람은 결정을 내리기 까지 힘들었을 거라는 걸 잘 아니까요..
각설하고, 무효표로 확실히 생각 굳히신 분들은 제가 이전에 말씀드렸던 무효표 티나게 찍기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m.todayhumor.co.kr/view.php?table=military&no=75375&page=2 이전에 제가 작성한 글 하단에 보시면 해당 내용이 있습니다.
글에서도 언급했지만 시민의 눈 및 정당 참관인 등 참관하시는 분들이 많고, 무효표의 경우 반드시 수개표하게 되어 있습니다. 선거용지에 소신 있는 문구를 적음으로써 조금이나마 우리의 생각을 알릴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무효표를 낼 경우 수많은 무효표 중 일부가 되겠지만, 비슷한 내용의 문구가 있다면 개표하시는 분들 및 참관하시는 분들이 조금씩이지만 지속적으로 문구를 보게 됨으로써 조금씩 공론화 될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더 중요한 건 출구조사인데요. 이번에는 왜 그 후보를 찍었는지 심층 출구조사를 한다 하네요. 오늘 갔다 오시는 분들은 시간 조금 내시어 출구조사에 꼭 참여하여 무효표를 찍었고 그 이유를 설명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글은 유효표를 무효표로 찍어달라는 글이 아니며, 무효표를 찍으실 분들에게 적용되는 글입니다.
날이 날이니만큼 비공테러가 예상되니, 군게 유저분들께서는 비공테러가 왔다고 맘 상해하지 마시고 그냥 흘러 넘겨주시어 스트레스를 받지 않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