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하십니까 바게 여러분들..날씨가 하루가 다르게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고 있네요..다들 안전한 라이딩 하고 계신지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pcx125를 타고 있는데 시내주행과 출퇴근은 전혀 문제가 없는데 요 며칠전에 강촌쪽으로 놀러 갔다 온적이 있는데요
(바이크사서 가장멀리 가본..왕복160km) 강촌쪽이 아시다시피 길이 좀 울퉁불퉁 한곳이 있고 차들고 많고 하더라구요.반면에 좋은길도 많이있고..
pcx오너분들이라면 아시는것처럼 이게 최고속이 110이잖습니까?? 다들 답답하시죠?ㅎㅎㅎ 100키로 가다가 내리막에서 풀 스로틀 하면 뭔가 잡아 댕기는느낌?(더는 빨리 가지 말라고 뭔가 걸리는ㅠㅠ) 그래서 말인데 구동계?를 튜닝하면 최고속이 좀더 나온다는걸 인터넷에서 봤는데요 센터에서 오일갈면서 사장님께 여쭤 봤는데 그냥 순정상태가 가장 좋다고 그런거 튜닝해봐야 별 의미 없다고 하시는데..갠적으로는 좀더 속도를 더 내보고 싶네요 ㅠㅠ
자자 이제 부터 질문 들어 갑니다
1. 구동계 튜닝하면 연비 성능 등등 순정상태보다 안좋아진다
2. 튜닝비가 비싸고 차로 따지자면 수명이 짧아진다.
3. 튜닝하고 나서 구조변경?이거를 따로 동사무소라던지 어딜가서 허가를 받아야한다? 튜닝전? 튜닝후?
4. 튜닝하고나면 정말 110이던 최고속이 130~140까지 올라가지만.. 낮은 배기량이므로 좀더 흔들리고 위험할수있다..?
머 이정도이네요...인터넷에서 본건 140까지도 가던데 진짜인지.모르겠습니다만. 피돌이 질문은 이정도로 끝내고 ㅎㅎ
자 다음은 cb500x인데요 편의상 씨비로 부를게요^^;;
요즘들어 위의 피돌이 때문에 아직 6개월도 안된 신차를 두고 기변병이 도지고 있어요 ㅠㅠㅠ (피돌이가 나쁘단건 아닙니다.아주 미친연비..ㅎㄷㄷ 공인연비 54.4인가? 하는데 요즘 아주 48~50.9 까지도 찍고 다니네요..물론 시내15 고속85정도 지만요 ㅎ) 인테그라 씨비 500 엑스 티맥스 맥심600?
이 4종류를 관심있게 보는데요..인테그라는 나머지 3종류와는 좀 다른거네요..자자 질문 들어갑니다
1. 메뉴얼 바이크가 스쿠터보다 연비가 좋다(조작은 스쿠터가 쉽지만)
2. 이정도 이름있고 배기량있는거면 유지비(오일 단순 교환 소모품 타이어등등) 비싸다
대강 생각나는게 이정도인데.저 넷중에 티맥이가 가장 고가더군요ㅠㅠ 연비도 가장 낮은듯하고..근데 왜케 비싼겨 ㅠㅠ 맥심은 센터 사장님이 비추 하시던..(다른건 모르겠고 중고가 방어가 안된다고) 인테그라는 제 키를 보시더니 좀 힘들거 같다고 하시고 ㅠ 제 키가 165정도 되는데 인테그라 많이 버거울까요?확실히 여유만되면 티맥스 가겠음...연비 유지비 비싸도..구동계 튜닝이나 위에 나온 바이크들 타보신분들 계시면 조언좀 바랍니다...
번외로 뜬금없이 할리 포티에잇?48 이게 아주 그냥 땡기더군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