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9세 얼마전에 넘음
가족중 차량 소유자 x
급여 200 + 상여300%
현금 600정도 보유 (어머니가 빚이좀 많으셔서 ㅠㅠ 올 6월에 다 갚았습니다. 7년간)
용도는 출퇴근 왕복 25 + 주말에 가끔 나들이 + 휴가철이나 나들이(명절내 이동은 어차피 다 같은지역이라 상관x)
수도권 거주. 단지에 차댈곳있고, 고속 탈일은 사실 별로없음.
할부로 돌릴 생각인데 신차 바라보고 있습니다. 48개월정도 생각중이구요. 할부금 25만 까진 무리없습니다.
생각중인 모델은 모닝 or 레이 바퓨 입니다. 스파크는 가스차량이 없어서 메리트가 없네요.
주변에서 자꾸 소형이나 준중형급을 보라는데 등록비용과 연간 세금이 너무 아깝습니다. 그돈이면 1년 연료비 뽑을거 같은데요.
그나이에 경차냐 하는 사람도 봤는데 전 사실 저말곤 타인에겐 큰 관심이 없는편이라...그래도 하도 쪼아대니 여쭤보게 되네요.
집에 차량이 없다보니 가족여행 한번 계획 하려면 좀 힘듭니다. 그간 경제적 사정으로 제대로 가본적도 없어서 마음이 늘 쓰였었습니다.
여동생과 어머니만 있기때문에 큰차량이 필요 없을거 같기도 합니다.
제가 더위와 추위를 엄청 많이타고 엄청 싫어합니다. 그래도 여름,겨울엔 차가 있었음 하기도 하구요.
(사실 출퇴는 지하철로 20여분 밖에 안걸리고 집앞이 지하철역이기도 하지만...그래도 아침공기 턱하고 춥고 더운게 너무ㅠ)
급여수준등을 고려했을때 경차 끌고 다니기에 무리가 없을까요? 차량을 소유해본적이 없기때문에 실상 유지비가 어느정도인지 잘 모릅니다.
여자친구 차량 i40에 들어가는 유지비는 대강 알고있는데 출퇴근 이동거리가 꽤나 있는편이라 직접적인 잣대가 되긴 힘듭니다. 급도 다르구요.
(꽤나 부담되는 금액이기도 하고)
아 그리고 할부시에 조건때문에 거절 당할수도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신용등급은 마이어쩌고 하는데선 4등급이 떴었고 올? 뭐시기 하는곳엔 6등급이 떴었습니다.
기대출도 없고 월급이 항상 통장을 스치고 가는 바람에 적금도 제대로 든적이 없다보니 오르진 못했던거 같습니다ㅜㅜ
현 직장 재직기간은 4개월정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