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편 시작합니다.
여담으로...BoB해체 사건이 있은 후...
홈페이지에선 하나의 영상을 만듭니다.
영상을 먼저 보시고 내용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습니다. 바로
난세의 영웅의 탄생입니다.
자신이 게임을 시작할 때....BoB는 초보들을 습격하는 해적길드였었습니다.
전투력이 가장 강해서 우주에서 가장 악명높았죠.
이 사람도 초반에 자신의 모든 재산을 털리고, 애원하고 요청하면서 마지막 자원만은 남겨달라고 빌었을 것입니다.
하지만..그들은 이름모르는 초보를 무참히 짖밟았죠.
그리고 그는 2년동안....복수의 칼날을 갈게됩니다.
그는 노력합니다.
누구보다 약탈을 열심히 합니다.
자신의 자원을 해적들에게 나눠줍니다.
뇌물도 바치고 자신보다 길드에게 전재산을 붇습니다.
어디길드? 바로 BoB에게요.
그리고 2년동안 모두의 신뢰를 받은 그는
BoB의 디렉터 자리에 오르게 됩니다.
그러나....그는 잊지않았습니다.
초보시절에 짖밟힌 그 굴욕을
다시는 나같은 고통받는 사람이 없어야한다는 그 의지를!
그래서 그는
BoB가 다시 재개 못하게끔 완벽히 말살할 계획을 세우게됩니다.
그때 마침, 하늘이 도왔는지
BoB가 GoonSwarm과 고착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전쟁이 지속되니까, BoB는 함대를 만들기 위해 길드원 개인의 자원까지 싹싹 긁어모아 창고에 모두 저장해두었습니다.
그는 이 천재일우의 기회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그는 GoonSwarm의 첩보부장 이었던 The Mittani와 연락하여 GoonSwarm으로 전향할 의사를 밝힙니다.
그리고는 아무도 모르게, Mittani에게 디렉터 권한을 양도하였습니다.
둘의 목적은 일치했습니다.
[BoB의 완벽한 멸망!]
Mittani는 Haargoth가 제공한 디렉터 접속 권한을 이용하여 BoB를 뒤집어놓기 시작합니다.
BoB의 인트라넷을 파헤치고, BoB의 자산을 빼돌리는 동시에 BoB 소속 회사들을 강제로 퇴출시켰습니다.
그리고...Haargoth는 마지막 빨간버튼을 누르게 됩니다.
[얼라이언스의 해산]버튼을 말이죠.
Haargoth가 얼라이언스 해산(Disband) 버튼을 누르자 Band of Brothers라는 얼라이언스는 한순간에 없어져버리고, BoB가 차지하고 있던 Delve와
Fountain 지역은 순식간에 임자 없는 영토로 전락하였니다.
자신들끼리 Band of Brothers 얼라이언스를 만들어 전 BoB 출신들이 이름을 되찾지 못하게 만들어버린 GoonSwarm은,
얼마 지나지 않아 BoB가 차지하던 땅으로 총 공세를 가하기 시작합니다.
하룻밤 사이에 얼라이언스가 없어져버린 전 BoB 출신들은 날벼락을 맞은듯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전 BoB 멤버들은 BoB의 중심 꼽 중 하나였던 Reikoku를 중심으로 Kenzoku 라는 얼라이언스를 만들어 영토를 수복하기는 했으나,
3주 이상 영토를 차지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 각종 방어 시설들, 특히 적 캐피탈 쉽의 진입을 막는 사이노 재머들이 전부 정지되어 버렸기에
이들의 영토는 캐피탈 쉽이 마음대로 드나들 수 있는, 말 그대로 물렁한 두부와도 같은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BoB가 누굽니까
우주 최강의 해적아닙니까?
정말 말도안되는 컨빨로 Goonsworm이 뺏어간 영토를 하나 둘 수복하기 시작했습니다.
군스웜은..BoB의 완벽한 몰락을 위해선 군대가 더 필요했습니다.
그러자! 빛이 비췄습니다.
게다가, 평소에 BoB가 너무 강해서 그들에게 조공을 바치던 다른 얼라이언스들이
이 소식을 듣고 힘을 보태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사상 유래없는 최강의 연합함대인
GoonSwarm / Northern Coalition / Pandemic Legion 연합군. 통칭
GNP함대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Reikoku(전 BoB) 진영은 그 대공세에 맞서 엄청난 전술과 컨빨로 근 한달 가량을 자신들의 영토를 지키면서 싸웠지만,
사상 최대 규모의 우주 연합군을 물리치지 못하고 결국 물러나야 했습니다.
GoonSwarm은 이후 1년간 BoB의 영토였던 Delve를 차지하였고, 이전 BoB 멤버들은 다시 재결합하여....
IT Alliance 를 설립하여 이브 은하의 북서쪽에서 살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이를 빠득빠득 갈게되지요.
그리고 우주에는...평화가....찾아오지 않았습니다.
이대로 끝이 아닙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절대권력을 잡은 GoonSwarm의 몰락은 BoB와 비슷한 방식으로 벌어졌습니다.
2010년 2월경, GoonSwarm의 지도자 Kartton이 얼라이언스 유지비를 지불하지 못하자,
GoonSwarm이란 얼라이언스 자체가 하루 아침에 초기화되었기 때문입니다.
이후 Kartton(군스웜의 디렉터)이 약 400빌 isk(한화 2500만원 가량)를 챙겨서 달아나는 배신!을 하게됩니다.
그리고....GoonSwarm의 영토가 초기화되자
이 때를 놓치지 않고 IT Alliance가 들이닥칩니다.
영토를 지킬 방어 시설이 없는 상황에서 IT를 맞서 싸울 수 없다는 것을 파악한 전 GoonSwarm 멤버들은
군스웜 메인 페이지를 제작한 Solo Drakban에 대한 애정의 표시로
SOLODRAKBANSOLODRAKBANSOLO 얼라이언스를 임시로 만들어 멤버들을 집결시키지만, 바로 옆동네인 Fountain 지역이 IT에 의해 정리되자 이를 갈면서 자신들의 고향이었던 Syndicate 지역으로 후퇴합니다.
마치....아이어로 다시 돌아가는 프로토스처럼요...
이후 IT 얼라이언스는 다시 Delve 와 Fountain 지역을 수복하여 예전의 영토를 되찾았으며, 근 1년간 해당 영토를 이전과 같이 지배하였습니다.
2010년 중순 이후, GoonSwarm 계열 유저들은 군스웜의 이름을 이어받은 GoonSwarm Federation을 설립하고, Reddit 계열 유저들이 모인 Test Alliance Please Ignore(TEST)와 동맹을 맺어 활동하고 있으며,
예전 GoonSwarm의 악명을 거의 똑같이 유지하면서 끊임없이 사건과 사고를 만들고 있습니다.
2011년 초, GoonSwarm 측에서 IT 영토인 Fountain 리전을 침략하였습니다.
약 2달 후 해당 지역은 TEST와 군스웜 파일럿들에 의해 완전히 점령당하였습니다.
2011년 중순부터 지금까지.. IT 얼라이언스를 구성하던 꼽들은 이브 전역으로 흩어진 상태이며, 제각기 목적에 따라 따로따로 제 갈길을 가고 있습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전 IT 멤버들이 다시 뭉칠 가능성은 희박해 보입니다.
결국 마지막 승자는 군스웜이었다고 보는 것이 현재 시각으로 타당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