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뉴욕의 한 심리학자는 수많은 사람들이 꿈 속에서
'어떤 남자'를 보았다고 하는 것을 듣게 된다.
심리학자는 '어떤 남자'의 초상화를 그리게 했고,
놀랍게도 모든 사람이 한 남자의 얼굴을 그려내게 된다.
문제는 이 남자를 꿈 속에서 봤다는 사람들이 전세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는 것
그러나 그가 누군지, 왜 사람들의 꿈 속에 동시자발적으로 나타나는지는 설명할 수 없었습니다.
현재까지 세계 각지에서 2000명이 넘는 제보자들이 있습니다.
평범하게 생긴 이 남자가 매일 밤, 사람들의 꿈 속에 나타나고 있는 디스맨이다.
아래 사진들은 꿈 속에서 디스맨을 본 사람들이 그린 디스맨의 초상화
다만 이 남자가 뭘하고 있는지, 우호적인지 적대적인지는 통일 되지 않았네요
어떨때는 낚시하면서 말걸고
어떨때는 칼들고 쫓아온다나..
현재 디스맨은 그를 봤다는 사람들이 그린 그림을 근거로 몽타주를 제작,
이를바탕으로, 세계적인 수배중에 있다.
꿈연구국제협회 회장 로버트 웨거너의 주장
"이 남자, 즉 디스맨(This Man)은 타인의 꿈에 옮겨 다닐 수 있는
이른바 드림워킹이 가능한 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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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맨의 진실
디스맨(this man)미스테리의 정답은 디스맨을 찾기위해 설립했다는
디스맨 공식사이트 (http://www.thisman.org) 에 있습니다.
디스맨 괴담이 위의 사진과 함께
본격적으로 언론과 인터넷을 통해 세상에 알려지게 된 날짜는
2009년 10월 13일입니다.
그런데
한가지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디스맨 공식 홈페이지의 도메인 획득일이
디스맨이 세상에 알려지기 전인
2008년 1월 25일이라는 것입니다.
어째서 디스맨이 알려진 날짜보다
무려 20여개월이나 앞서 디스맨의 정체를 추적하는
사이트가 만들어진것일까요?
디스맨 사이트의 도메인 등록자는 안드레아 나텔라라는
이름을 가진 이탈리아인입니다.
결국, 한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익명의 정신과 의사를 끌어 쓴 괴담과
각국의 언어로 된 디스맨 몽타주,
심플한 내용이 첨부된 전단지를 바로 인쇄가 가능하도록 자신의 사이트에 올려놓아 ARG,
즉 현실에서 가상의 사건이 일어났다고 가정한 후 누리꾼들이
해당 사건에 직접 참여하는 게임인
디스맨 프로젝트를 실시하게 됩니다.
그리고,
세계 각국의 자발적 참여자들이 이 디스맨 몽타주 전단을 붙이기에 이릅니다
그가 의도했는지 아니면 익숙지 않은 것에 대한 실수였는지 몰라도
그는 도메인 등록 시 연 7달러의 추가 요금을 받는 조건으로
도메인 등록인 정보 감추기를 설정하지 않아
그의 가장 거대한 포트폴리오가 될 게릴라 마케팅인
디스맨 프로젝트에 누를 끼치게 되었습니다.
안드레아 나텔라의 솜씨 좋은 마케팅과 유명세를 얻게 된 디스맨으로 인해
실제로 꿈에서 디스맨을 보게 되는 이른바 집단 무의식 현상도 일어나게 되었고
디스맨을 경험하지 못했던 사람들은 그것이 실제상황이라 믿어버린 것입니다.
"나는 15년 이상을 꿈의 사례들을 봐오고 있지만 이런 건 들어본 적 없다
아마 '사기'라는 단어가 이 상황을 가장 잘 설명해 줄 것이다"
- 캐나다 트렌트 대학 수면 전문가 칼라일 스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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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목할만한 것은 당신이 본 디스맨의 몽타주에 의해
당신역시 그를 꿈속에서 볼확률이 높아졌다는 사실.
아직까지 어째서 여러사람들의 꿈에
디스맨이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나는지에대한 이유는
자세히 알려져있지 않다.
진실이 맞는지 아닌지는 개인적으로 상상하세요
뇌가 일어낸 착각이란 소리다.
디스맨을 알린 이후에 사람들의 꿈 속에 나타났다 이소리
디스맨이 나타나기 전엔 아무 꿈 속에서도 나오지 않음.
(출처 nate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