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소름돋습니다. 더민주의 근간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김종인은 사드배치를 사실상 수용하는 입장을 취했고, 심지어 대한민국 경제가 성장한 것은 한미상호보호조약때문이라는 발언을 했습니다. 제가 대한민국 역사를 잘못배운건가요? 이것과 똑같은 주장을하는 집단이 있지요. 여러분 잘아시는 자유경제원이요. 뉴라이트와 수구꼴통들의 집합체이지요. 그곳에서 이승만의 공적을 가장 치하할때 쓰는 것이 바로 이 한미상호보호조약을 이승만이 맺은것이고, 그렇기때문에 이승만이 국부라는 주장입니다. 정말 대한민국 경제가 발전한 것이 온전히 한미상호방위조약 때문입니까? 미국이 대한민국에 들어오는 순간 우리의 지도자들인 여운형과 김구가 대한민국에서의 주도권과 모든 것을 잃었습니다. 미국때문에 이승만같은 색히가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될 수 있었던 겁니다. 남북분단의 가장 큰 책임이 미국과 소련에 있다고, 제가 분명히 역사에서 배웠다고 생각하는데 아닌가요? 이것이 일제식민지 시절에 우리경제가 발전했다는 개소리와 뭐가 다른가요? 미국이란 나라가 우리나라에 들어오면서 생긴 폐해들이 더 크지않나요? 미군정에서 친일파들 다시 다 등용해서 썼고, 이승만을 대통령으로 만들어 나라를 이사단을 만들어 놨습니다. 지금 대한민국의 모든 문제들의 첫출발점은 미국과 소련의 분단이었습니다.
베트남, 칠레, 쿠바같은 나라에 공산주의를 막는다는 미국의 오만한 패권주의로 그 나라에 쿠데타 정부를 군사적, 경제적으로지원했습니다. 미국은 베트남에 파병해서 그나라에 독립군들을 인정하지않고 괴뢰정부를 세워서 군사적, 경제적 지원을 아끼지않았습니다.
칠레요? 아옌데대통령의 사회주의 정부가 들어섰다고 피노체트라는 남미 최대의 학살자이며, 개색히의 쿠데타를 미국에서 군사적 경제적으로 지원했지요.
쿠바의 독재정부인 바티스타정부를 미국은 군사적 경제적으로 지원했습니다.
그러면 이 모든게 미국 덕분인가요? 미국때문에 얼마나 수많은 사람들이 죽고, 얼마나 많은 국민들이 수십년씩 전쟁치르고, 독재에 시달렸는데...
피노체트는 실제로 딱 박정희, 이승만같이 미국을 등에업고 칠레경제성장 이뤄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칠레사람이나, 남미사람에게 그게 피노체트 덕분이냐고 물어보십시오...
우리경제가 성장할 수 있었던것은 명분없는 전쟁에 나간 우리군인들과, 위안부 할머님들, 값싼노동력,그리고 국가가 경제의 모든 부분에 개입하고 통제하는 박정희시대의 전형적인 국가사회주의때문이었습니다. 그래도 우리는 그것이 박정희 덕분이라고 하지는 않지요... 그렇게 말하기에 너무나 많은 국민들이 피해를 입었고, 그 잔재들이 대한민국의 문제의 모든뿌리들의 시초이니까요.
그냥 미국때문에 우리가 공산화가 안됐다라고 말을 했다면 동의하지는 않지만 받아들이려고 노력이라도 하지요. 한미상호방위조약 때문에 우리경제가 성장했다니...
차라리 더럽게 베트남에 파병하고, 한일협약 맺어서 받은돈으로 대기업들만 엄청키워서 성장했다고 하세요. 무슨 뜬금없이 한미상호방위조약 때문에 경제가 성장합니까?
그리고 노무현정부의 6자회담이 실패했다고하는데, 그게 왜실패입니까? 참여정부때 남북 군사충돌 단 한번도 없었고요. 일본과 미국 북한을 한 테이블에 앉힌것 자체만으로도 큰 성공입니다. 실제로 참여정부때의 남북교류를 지금과 비교해보십시오.
아니 더민주의 당대표라는 인간이....
그럼 사드배치 강력하게 반대하는 이재명이나 김홍걸 김광진 유시민 이런사람들은 당신보다 못해서 반대합니까? 문재인이나 안희정도 재검토하고국회에서 토론과정을 거쳐야한다고 하고있는데...
아 정말 더민주... 어쩌다가 이렇게 됐는지...
한미상호방위조약을 맺을 수 밖에 없던 상황자체가 우리에게는 저주였던 것입니다. 여운형의 건준과 김구의 임시정부를 미군정이 인정했으면 세상은 달라졌겠지요? 저도 당신이 좋아하는 가정으로 한번 말해봅시다. 미군정이 대한민국에 들어오지않았다면 좌우합작위원회가 성공했을 것이고, 그랬으면 우리는 지금같은 수구의나라가 되지않았을 수 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