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죠. 6월 8일 수요일, 법정시한을 단 하루 어기고 원내상임위배정안이 교섭단체구성한 3당사이서 타결이 됩니다.
새누리당은 운영, 법사위, 기획재정, 정무, 안전행정,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 정보, 국방위 총합 8개의 상임위를 받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예산결산특별·환경노동·외교통일·보건복지·국토교통·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여성·윤리위 새누리랑 같은 총합 8개의 상임위를 받습니다.
국민의당은 교육문화체육관광·산업통상자원위 총합 2개의 상임위를 받고 비교섭단체 정의당은 하나도 못받습니다.
이것으로만 볼 때 누가 협상을 잘했습니까? 새누리당입니까, 아니면 더불어민주당입니까?
예. 열이면 열 새누리당이 정말로 코어 중의 코어 상임위, 운영, 법사위, 정보위는 다 챙겨갔고 더불어민주당은 예산결산특별위 단 하나만을 챙겨갑니다.
국민의당은 역시 캐스팅보트라는 의미성을 띄고있는지 교육문화체육관광, 산업통상자원위, 알짜배기 상임위는 챙겨갑니다.
한마디로?
네 탄식 그 자체입니다. 초등학생이라도 이런 협상 절~~대로 안합니다. 2대2로 나눠먹든가하지 이렇게까지 양보하며 또 양보하는 것은 정말로 떡고물에 눈 먼 김 첨지나 할 짓입니다....
(쒼난다!!야호~~~~!)
는 훼이크다 이 병신들아!(욕 ㅈㅅ여)
예 여러분도 눈치챘다시피 새누리는 함정에 걸려들었습니다.
새누리의 가장 뼈아픈 실수는 저 상임위를 다 가져왔다는 것과 국민의당을 너무 과신했다는 것입니다.
정치의 가장 기본 중의 기본
Give and Take.
받는 것이 있다면, 주는 것도 있어야 합니다.
새누리의 8개 상임위 중 정말로 국정운영에 빠질 수 없는 모든 상임위가 다 들어있습니다.
야당이 국회의장을 가져간다해도, 어떤 심각한 건수가 걸려들어서 그와 관련된 법안을 발의한다해도 새누리가 막을 수 있는 모~~오든 상임위를 다 가져왔습니다. 앞으로 한동안 야당이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은 19대보다는 낫지만 더민주나 국당, 정의당 지지자들이 바랬던 것 만큼 움직이지는 못할 것입니다.
이제 눈치빠르신 분들은 눈치채셨겠죠. 한동안입니다. 다시 말해서?
옙! 국회의장이 상반기 하반기 나눠서 2년임기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상임위도 한번의 국회임기동안 2번 재배정합니다. 다시말해서?
2018년에 20대 하반기 국회의장선거와 더불어서 상임위도 다시 재배정합니다.
2018년에 무슨 일이 있겠습니까?
(예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 분입니다)
우리의 명왕, 문재인 대표의 대선승리 후(진짜 신변위협같은 거만 없으면 현재 유력합니다) 19대 대통령으로 취임한 바로 그 타이밍입니다!
거기다 지방선거까지! (원래 대선 맞대고 있는 지방선거는 집권야당에게 표를 주는 것이 거의 대부분 민주주의 사회의 관례로 여겨집니다.)
사실 지금 알짜배기 상임위 가져가봤자 ㄹ혜가 탄핵 당할리도 없고, 가카께서 깜방갈 리도 없고, 최경환이라든지 십상시들도 건재합니다, 아무리 레임덕이라고 해봤자. 왜냐면 아직 ㄹ혜가 댓통년이니까요~~^^
그런데 2018년이면 달라집니다.
여러분, 그 때 되면 다 뒤집어 엎어야죠? 죽일 넘들은 다 주겨버리고 조질 넘들도 다 조지고 그 사돈의 팔촌까지도 앞으로는 권력의 ㄱ자만 들어도 질질 싸도록 만들어야죠?
이 기막히도록 머리 좋은, 대한민국 0.1%쿼드코어브레인 586 운동권 출신 더민주 원내대표단은 이걸 노린 것이다!
(으이구! 자랬다자랬다자랬따!)
방금 기브 앤 테이크 말했잖아요?
어쩌피 하반기 국회되면 새누리 복당할 넘들 다 복당해서 원내 제 1당이 되긴 될 겁니다. 당연히 국회의장 새누리로 넘어갈 가능성 높습니다.
그렇게 되면?
시@@바 지금 상황이랑 똑~~같네!
새누리는 자기가 20대 상반기 지금 자기들이 했던 짓거리 때문에 함부로 움직이지 못합니다!
지들 죄를 너무 잘 알아서 더민주가 나중에 지네들 조져버리게 "오케이, 너희들도 상반기 국회때 4대 상임위에 알짜배기 다 가져갔잖아. 이젠 우리가 다 가져갈게 ㅃㅃ."하면 데꿀멍하면서 아무것도 못합니다.
거기다 국회의장도 안심할 수 없는 것이, 그 때 즈음이면 선거법 위반혐의 의원들 대법원 상고심까지 다 나올 때입니다! 이번 국회의원선거때 선거법 위반혐의를 받고 있는 의원이 무려 100명이나 되고 태반이 다 새누리의원입니다. 어떻게 될지 모른다는 거죠
새누리당이 이러한 사실을 깨달을 즈음에는 이미 20대 국회 상반기 구성 완료된 후입니다. 정세균 대표가 국회의장이 되었죠? 새누리가 알짜 상임위에서 지금 정부가 추진하는 법안 다 상정해도 의장이 더민주입니다. 직권상정같은 건 이제 꿈과 같은 이야기가 되버렸습니다.
자 이제 더민주가 어떻게 하는지 잘 봅시다. 이제 전당대회입니다. 이제 전당대회에 집중합시다. 원내일은 이들이 잘할 것입니다. 제 생각에는 우상호 이 양반 예전의 김영삼, 박지원 급으로 원내대표일 잘 할 것이라고 봅니다.
자 한번 잘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