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 게시판 |
베스트 |
|
유머 |
|
이야기 |
|
이슈 |
|
생활 |
|
취미 |
|
학술 |
|
방송연예 |
|
방송프로그램 |
|
디지털 |
|
스포츠 |
|
야구팀 |
|
게임1 |
|
게임2 |
|
기타 |
|
운영 |
|
임시게시판 |
|
룬
이렐 - 공속 방어 마방 공속
올랖 - 고뎀 방어 마방 고뎀
4렙에 그냥 맞다이해봄
올랖 q 맞고 시작하면 평타 1대 차이로 이렐이 짐.
올랖 q 피하고 싸우면 평타 1대 차이로 이렐이 이김.
6렙 템 어느 정도 맞추고 맞다이
올랖 - 점화석
이렐 - 칼+루비
e 안쓰고 이렐이 피 100 미만으로 남기고 이김.
e 쓰면 더 압도적으로 이길듯.
근데 라인전 딜교환이 맞다이로는 안 일어남. 미니언 갯수 유지하면서 그냥 딜교환만 해주면 됨.
4렙부터 한다고 치면(올랖은 3렙부터 강해서 몸 사려야 됨)
올라프 e 데미지가 160임. 근데 코스트가 64
이렐이 주는 데미지는 e 80, w 30(고정 데미지) +평타 정도인데 코스트 64(고정 데미지 취급)를 더함. w키고 평타 2대만 때려도 고정 데미지만 124에 +80 마뎀 + 평타 2대 140임. 그니까 이론상으론 220(복합 데미지)+124(고정 데미지)의 데미지를 주는거임. 여기에 q 한 대 평타 1대 맞는다고 치면 95+90=180이니까
220+124 : 180+160 임.
여기서 또 고려해야할 것이 이렐의 w 치유효과. 28. 고정 치유이므로
220+124 : 180+132
고정 데미지 8정도 더 받고 물뎀 마뎀 40을 더줌.
이렐이 절대 안짐.
4렙 맞다이에서 이렐이랑 올라프가 비슷한 이유는 패시브 때문. 올라프는 맞다이기 공속이 100%에 수렴하게 증가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맞다이는 불리하지만 이런식의 스킬로 딜교환 하는 것은 이렐이 안 짐.
또 고려할 것이 올라프의 체젠과 레벨당 체젠량 상승폭이 이렐보다 우수하고 올라프의 기본 체력과 체력 상승폭이 이렐보다 우수함. 그래서 유지력이 올라프가 더 좋을 것 같지만 이렐의 w 패시브로 체젠량을 커버하고 w가 온일 때 흡혈량으로 올라프의 체력을 커버함.
아, 이 글은 이렐이 짱쎔. 이런 글이 아니고 올라프가 이렐의 카운터라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서 써보는 겅미.
데미지 계산을 봐서 알겠지만 평타 한 대, 올라프 q 한 대에 따라 딜교환, 맞다이가 모두 갈림. 결국 q를 얼마나 잘 맞추냐, 얼마나 잘 피하냐 싸움임.
근데 이런 계산적인 플레이 없이 올라프의 e가 아프다고 몸을 사리면 이렐이 쎄지는 타이밍은 개뿔 게임이 끝날때까지 쳐발림.
이 글이 도움이 됬으면 좋겠음.
아마 다음 뻘글은 이렐 vs 말파이트가 될 듯함.
예고하자면 이건 수치 싸움이 아니고 이렐로 말파이트를 어떻게 공략하느냐 임.
(물론 이긴다는게 아니고 적어도 딜교환에서 밀리지 않는 법)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