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하다 끝까지 간 방법 공유합니다.
초 저렴 셀프 왁싱법
준비물
-박스 유리테이프....음
-쪽집게
-알로에젤
-적당한 고통을 감내할 준비
끝
과정
1. 적당히 따뜻한 물로 샤워하는식으로 비누나 샴푸, 청결제 등 물로 씻겨내도 뽀득뽀득한 느낌이 남는 제품을 이용하여 청결하게 불리는겸 씻겨준다.
2. 시간이 좀 걸리므로 평소에 즐겨보는 영화나 예능을 틀고 박스유리테이프를 준비한다.(스텐드같은 것으로 비춰 밝게하는 것이 좋다)
3. 테이프를 약 5~8 cm씩 끊어 10가닥 정도 씩 욕심부리지 말고 테이프로 종이를 접는 느낌으로 감싼다. 너무 많이 감싸면 위험합니다. 피부가 찟어질수 있어요 처음에 무조건 5가닥 이하!!! 하다보면 요령것 올리시면 됩니다.
4. 툭 잡아 뜯는 느낌으로 잡아 뽑아낸다.(생각보다 아프지 않다. 왁싱을 경험 해본 사람이라면 익숙한 느낌이다. 너무 아프다면 가닥을 줄여서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5. 3에서 4를 반복한다. 약 1시간 쯤이면 눈에 띄게 줄어 든게 보인다. (일단 줄어든게 느껴진다면 70퍼센트는 끝이 난 상태입니다.)
6.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 테이프로는 하기에 적은 가닥들만 남게 됩니다. 이때부턴 쪽집게로 처리 합니다. (쪽집게를 사용할때는 너무 툭툭 잡아 뽑으면 끊어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스므스하게 뽑아냅니다.(이때가 좀 아픕니다. 요령이 생기면 쉽습니다.)
7. 모든 것을 제거후에는 바로 물로 행구는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균이 들어갈수 있습니다. 이때 알로에젤로 충분히 발라 피부를 진정 시켜줍니다.
( 저는 그냥 물로 행구고 청결제같은 것으로 행굽니다. 바디워시나 행궈줍니다. 왁싱샵 에서는 제모후에 물에 닿으면 염증를 유발 할수 있다고 충고해줍니다. 개인차이가 있느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입니다.
팁
- 왁싱후 인그로우헤어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엔 쪽집게로 살짝 긁어주면 솟아 오르거나 하는데 이때 뽑아줍니다. 쪽집게 소독추천
- 테이프를 사용해서 비위생적으로 보일 수가 있는데 피부에 닿지 않게 하면 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있습니다.
- 왁싱샵에 가서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저는 경제적여유가 그렇게 좋지 않기 때문에, 한번 해본 방법인데 생각보다 깔끔하게 잘 되어서 공유하게 되였습니다.
- 한번 왁싱샵에서 제모하시고 요령을 보고 하는 것도 좋은방법입니다.
- 한번에 너무 많은 양를 제모 하면 피부에 무리가 가거나 찟어 질 수도 있습니다. 조심히 조금씩 천천히 하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최대한 따듯한 물에 불리는게 좋습니다.
- 혹시나 피부가 상하거나 찟어진다면 후시딘이 직빵입니다.
- 알로에 젤을 듬뿍 듬뿍 발라주세요 피부 진정이 금방 됩니다. 하루정도 지나면 붉은기가 거의 가라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