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qm5 를 3년타다가 sm5 를 입양하였습니다.
아시죠? 중고차 입양하면 케미컬류 및 타이어 관리안된것들 전부 정비해야합니다. (비용이 후덜덜하지요..)
휠은 기스가 좀 있었고, 타이어는 옆면이 많이 까져서 전면 4짝을 교환하기 위해 비용 저렴한곳을 알아봤습니다.
일단 대전권에서는 매장에서 교환하는 비용은 너무 비싸서 엄두를 못냈습니다.
최고급타이어 한타 노블2 플러스 모델이 매장가 4짝 90정도, 인터넷구매하여 공임나라에서 해결하면 60미만으로 잡히더라구요.
인터넷 구매하여 타이어실고 미리 예약해둔 공임나라 (대전 유성 도안신도시점..... 상호는 말하지 않겠습니다. 龍)로 갔습니다.
중고차 구입후 타이어 전부 교체하는거라고, 공임나라에 예약하고 왔다고 말했습니다.
한 30분기다리고 제차 타이어를 교환하는데 갑자기 저에게 와서 휠발란스가 3짝이 안맞다고 합니다. 어떻게 안맞는지 보니깐 기계로 보여주는데 좌우 균형자체가 안맞고 휠 자체가 충격을 먹은것같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제휠로 구매하면 저렴하게 주고 구경부터 하자고 합니다. 저는 사제휠은 싫고, 순정휠 밖에 교환할 생각이 없다고 말했으나 몇차례나 구경만이라도 하시라고 꼬시더군요. 결국 구경하고 구매는 생각해본다고 타이어 마저 갈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교체와중 과 결제할때까지도 저렴하게 줄태니 사제휠로 하자고 계속 부축였습니다. (저렴하는게 4짝 80불렀고, 에스엠오토몰 기준 순정휠은 4짝 60이며 더 저렴합니다.)
결국 사제휠 구매하지 않았구요.
인터넷으로 휠발란스 안맞을경우 고속주행시 휠떨림이 발생한다고 했는데 제차는 그런 증상이 전~혀 없었습니다. 안되겠어서 회사차 타이어 맡기는 사장님께 상황을 이야기하고 휠발란스좀 봐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사장님은 핸들떨림 없으면 휠발란스 문제없다고 궂이 할필요 없다고 했지만 제가 마음이 답답하여 검사를 요청했습니다.
결론은 문제없음으로 판명났습니다.
공임나라, 교환나라를 이용하여 공임비용만 주고 교환하는건 처음인데 이런식으로 사기칠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아마터면 의미없이 돈낭비 하게 될 뻔했습니다. 치킨을 80마리나 먹을 수있는데 말이죠.
바로 엔카에 전화해서(구매를 SK엔카에서함) 엔카 담당자가 대응방법을 설명해줘서 잘 해결한것 같기도 합니다.
알류미늄 휠 특성상 휘어지는건 말이안되고 깨지거나 크랙날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요약.
1. 중고차 구입후 저렴하게 타이어교환을 위해 공임나라를 이용함
2. 공임나라 대전 유성구 어느..지점에서 휠이 충격먹어 휠발란스가 3짝이나 안맞다고 구라침.
3. 확인 해보니 휠발란스 정상.
4. 앞으로 치킨 80마리나 먹을 수 있음 개이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