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처음으로 자차가 생겼다고 10년도 넘은 중고차를 인증했던, 꼬꼬마 드라이버 입니다.
차종은 닛산 무라노 2003년 형이구요, 사는 곳은 미국입니다. 학생인데, 1년 미국에서 살아보니 차 없이 삶의 수준이 너무 떨어져서 초보 주제에 덥썩 SUV를 물었네요 ㅎㅎ 제가 사는 곳이 눈이 엄청 많이 오는데다가 제 운전 실력은 형편없어서,, 사륜구동 차를 사라는 조언만 듣고 SUV를 샀더니.. 차가 넘 커서 주차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음, 요지는 그게 아니구요.. 구글링을 해봐도, 이 곳 게시판을 찾아봐도 명쾌한 답변을 얻지 못해서, 질문 글을 올려요.
차에 기름이 반 이하로 떨어졌을 때, 힘이 딸리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기름이 꽉 찼을 때는 악셀을 살짝만 밟아도 잘 나가는데, 탱크에 기름이 반 이하로 남으면 어느 순간부터.. 정차했다가 출발 할 때 평소에 밟는 정도로 밟으면 차가 움직이질 않고, 더 눌러서 꽉 밟으면 갑자기 붕~ 하고 나가네요. 특히나 오르막길에서 섰다가 출발 할 때 분명 출발할 만큼 악셀을 밟았는데, 출발하지 않아서 고장인줄 알고 당황한 적도 있었어요, 그러다가 세게 푹 밟으니 부아아앙~ 하고 급 출발을..^^:;;
왜이러지 왜이러지 했는데, 차에 기름을 꽉 채우니까 다시 부드럽게 잘 출발이 되더라구요.
이건 원래 자연스러운 현상인지, 아니면 문제가 있는 것인가요?
친구들한테 물어봐도, 다들 제 주위엔 여자애들만 득실득실 거려서 ^^:; 아는 애들이 잘 없네요. 하여 오유 자동차 게시판에 도움을 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