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박지원 국회의원이 당선된 전라남도 목포에 선거권을 가진 대학생입니다.
몇일 반응 보고있는데 글이든 댓글로든 몇몇 사람들이 너무 심합니다. 제발 그만들좀 하세요. 물론 욕하는 분탕러들은 모두 비공감먹고 차단 먹고 있죠. 근데 합리적인 비판이라면서 말도안되는 주장을 펼치는 사람들은 추천 받고 올라갑니다. 국당이 뽑힌게 그렇게 문제입니까? 그렇게 문제면 대체 뭐가 잘못된거같습니까?
대체로 들어오는 비판들 보면,
1. 뽑던 놈 뽑았다.
2. 지역 이기주의 ㅉㅉ
3. 국당 뽑는다고 니네가 발전할 거 같아?
이거말고도 정말 제가 보기에 말도 안되는 주장 많은데 정말 갑갑해서 이거라도 좀 잡고 가고싶습니다. 먼저 뽑던놈 뽑았다 라는 주장은 정-말 단편적인 지역만 보고 말하는겁니다. 광주/호남 총 국회의원 몇자리죠? 28자리네요. 이중에서 여러분이 그렇게도 뽑던놈 뽑았다고 뭐라하는 대표적인 지역 전주/광주 몇자리입니까? 10자리네요. 그중에 한자리는 새누리가 하나는 더민주 그리고 8자리는 국민의당이 가져갔죠.
자 그럼 묻겠습니다. 뽑던놈 뽑은거 같습니까? 나머지 18자리는 눈에도 안보여요? 왜 국민의당이 뽑힌거같습니까? 더민주가 아-무것도 안했습니다. 정말요. 뭘 했습니까 도대체. 일단 공천부터 문제였죠. 공천으로 내놓은 사람들 홍보물 보면, 정-말 갑갑합니다. 이걸로 이기려고 나온건지.... 지는거 알고 나오는건지 상대가 안되는 사람들을 내놓아요. 님들같으면 정치 신인/뭘 한지도 모르겠음/공약도 좀... 이상한 국회의원 VS 예산 뭐 가져왔다고 써놓음/이름 좀 잘 들어본 국회의원 (근데 얘도 공약은 이상한건 마찬가지임) 이렇게 싸우면 누가 이길것같습니까? 닥 후자 아닙니까? 그걸 알면 좀 이길만한 유세를 해 보던가 그것도 아니었잖아요.
국당이 이긴 지역들 보면 더민주 공천이 형편없다/국민의당 국회의원이 너무 이름값이 크다/국민의당 후보가 정말 지역을 위해서 노력해온 사람이다(이런 경우도 몇 있더라고요) 이게 다에요. 뽑던놈 뽑은게 맞는 지역도 있는데 대안이 없거나, 더민주 후보가 더 형편없어서 뽑은거에요 좀 알고 말하세요.
지역 이기주의요? 이건 정말 어이가 없던게;; 당연히 자기 지역을 발전시킬만한 사람을 뽑는건 당연한거 아닙니까? 아니 부산에서 더민주 뽑아준 사람들은 대의를 위해 더민주를 뽑은겁니까? 다 지역발전을 위해 뽑아준거지 당연한거 아니에요... 왜 지역 이기주의가 여기서 나옵니까. 게다가 더민주 후보들 그렇게 형편없어도 크게 진것도 아니에요 저번 선거랑 비교하면. 평소에 좀 잘했거나, 좀 만 더 노력했어도 이겼어요. 갑갑하네요 정말.
국당 뽑으면 지역 발전 못해요? 이것도 어이가없는게, 국당을 뽑든 새누리를 뽑든, 더민주를 뽑든 어차피 지역발전 안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정말입니다. 30년 민주당 지지해줘서 얻은게 뭡니까? 이거 반박하실수 있습니까? 전체 예산 내려오는 비율로 보세요. 그거 찾기 귀찮죠? 그럼 기차로 봐요. 정말 간단한 답입니다. 기차 복선화 시키는게 몇년 걸린지 알아요? KTX 고속화철로 설치하는데 경부선에 비해 몇년이 늦은지 알아요? 심지어 아직도 전부 고속화철로로 만들지도 못했어요. 이게 현실입니다. 누구를 뽑아주던, 누가 뽑히던 어차피 발전은 안되요. 우리는 그걸 다 알아요. 그래서 어이가없어요. 더민주 안뽑아줬다고 너희 발전 못한다고 비판아닌 비판을 하는 사람들... 진짜...
우리지역만 봐도 갑갑합니다. 박지원 정말 지역내에서 큽니다. 여러분들 다 박지원 싫어하시잖아요. 안됬으면 좋겠죠? 저도 그래요. 근데 지역거물 박지원 잡으라고 내놓은 더민주 후보는 더 갑갑해요. 이정현 당선된 순천도 분위기야 다르지 않고, 아까 다른글 보아하니 남원도 똑같더만요. 진짜 부럽던게, 부산에 새누리가 공천한 사람들 보니 다 정부에서 요직 하나씩 맡았던 사람들 내놓더만요... 우리지역이 그렇게 중요하면, 좀 괜찮은 사람을 내려보냈던가! 아니면 그 힘든 대구 뚫은 그 국회의원 처럼! 열심히 하는 사람을 찾아서 키워주던가! 좀! 그랬으면 이겼을거 아닙니까!
호남이 어쨋다 저쟷다 하시는 분들 글 쓰시기 전에 호남 입장도 좀 생각해주세요. 선거 이겨서 기분 좋은데 정말 가슴아픕니다. 51대 49 상황이고 팽팽한 지역도 많습니다. 저번 선거요? 박지원 70퍼 넘겼습니다. 이번이요? 50퍼입니다 50퍼. 지역에서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주면 다음에는 가능성 있습니다. 다른 지역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부산/대구 뚫으려고 열심히 하는것처럼 우리 지역에서도 열심히 하면 가능성 있어요. 더민주가 열심히 안해서 진걸 호남사람들 탓으로 돌리지 말아주세요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