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LP : FIM 과 Starcraft 2 자유의 날개의 Crossover 에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준비 중인 Kardien Lupus입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번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ink :
http://todayhumor.com/?pony_48919 백터 제작을 연습하기 위해서 포니 구조물 미사일 포탑을 만들었습니다. 포니 양식의 건축물을 만든다는 게 생각보다 어려워서 5시간 정도를 디자인을 정하는데 소비했고, 제작시간은 2시간, 중간에 쉰 시간까지 합하면 4시간이네요. 백터 제작을 할 수록 점점 실력이 늘어나는 것 같아요.
지금은 백터를 어스정도 연습했다고 생각하니까 이제 다음 단계로 에니메이션 용 Puppet을 만들고 에니메이션 제작을 배워야 겠군요. 포니 미사일 포탑이 장난감 처럼 보이는 느낌을 가지고 있을텐데 이 부분은 MLP : FIM 스타일을 따른 것입니다.
백터 디자인의 원본이 된 겨울의 켄타롯 백터.
완성 된 미사일 포탑 백터. 미사일 포탑은 오리지널 동영상 1:10초 대의 두 해병이 만나게 되는 장소를 대체합니다.
미사일 포탑에는 상부가 움직이는 에니메이션을 제작해야하고 처음 배경으로 나올때 부터 조종사 데이지는 페러스프라트의 가시 공격으로 인해 조종부 창틀이 깨지고 피를 흘리고 죽은 상태로 등장합니다. 백터를 제작하는 겸에 죽은 조종사 데이지 포니까지 넣으려고 하다가 나머지는 에니메이션 작업 때 처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포니화 된 종족전쟁 영상에서 죽은채로 등장 할 조종사 포니는 원작의 엑스트라 포니 데이지가 맞습니다.
종족전쟁 인트로 원작 영상. 조금씩 조금씩 포니화에 가까워지고 있군요. 앞으로도 노력할 부분이 많이 남아 있지만요.
[설명] 포니 미사일 포탑.
종류 : 소형 포니 구조물.
무장 : 다연장 Polka 미사일.
장갑 : 몰레스티아 합금.
켄타우르스 구역의 포니 세력 중 하나인 해스브로사가-Ponycraft에선 원작의 켈-모리안 조합을 대체합니다, 해스브로의 팬덤에 대한 정책에 항의 하는 차원에서 비꼬는거죠- 과거 습격자들로부터 외곽 황무지의 광산 지대를 지키기 위해 설계한 이 소형 구조물은, 낮은 건설비용과 켄타우르스 구역 행성 어느 곳의 광물로도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곧 거의 모든 포니 식민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대공 구조물이 되었습니다.
비록 미사일 포탑의 설계는 지난 100년 동안 변경 된 적이 없고, 값비싼 포니 신소제 강철 대신-원작의 신소제 강철을 대체- 구식의 몰레스티아-이 미사일 포탑에 설정을 추가해서 몰레스티아와 엮어 볼 생각이에요- 합금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생산의 편의성과 함께 안정적인 대공화력을 지원해 주는 필수적인 시설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미사일 포탑이 포니 식민지에 등장한 지 100년지 지났지만 자동 대공 추적 장치와 신형 Polka 미사일 무장한 포니 미사일 포탑은 여전히 식민지를 보호하기 충분한 대공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어력이 부족한 포니 식민지들에서는 때때로 신형 Ploka 미사일의 발사 각도를 낮춰서 지상 화력지원의 용도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설명 2] 원작과 같은 설정을 가지고 있는 포니 버전 미사일 포탑입니다. 원작 스타크래프트의 세계에서도 미사일 포탑은 자주 조종사들이 탑승하는 구조물이고, 실제로도 발사각을 낮춰서 지상 공격을 할 수 있는 유용한 방어시설이죠. 물론, 게임상에서는 벨런스를 위해 조종사들이 탑승하고 있음에도 지상공격이 불가능 하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