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안그래도 예전에 눈팅하던 오유에 카메라 질문하러 가입한 전적이 있는데요 그때부터 고민하다 이제야 구입하려고합니다
쇼핑몰을 운영중인데 8평짜리 사무실의 한쪽 구석에 2-3평 공간쯤 간이 스튜디오를 설치해서 사진을 찍으려고 합니다. 사진은 메인이나 상세페이지용은 아니고 주문제작상품이라 발송전 사진으로 게시판에 올릴겁니다. 더불어 인스타그램에도 함께 올려서 홍보의 효과를 가져보고자 좀 잘찍어보고 싶은데요.
사무실은 창문이 전혀없어서 그림자지는 형광등 밑에서 현재 폰카로 찍고 있네요.
카메라 사용경험은 아주 옛날 디카보급 초기 하이엔드 카메라를 좀 사용해본정도라 렌즈 교환식 카메라에는 경험이 전무하다시피합니다.
다만 캐논 5D mark3를 렌탈스튜디오에서 십여차례 사용해봐서 많이 익숙해진 상태입니다. 조명도 처음에 세팅해주시면 제사 소푸 위치나 분위기에 따라 역광, 반사광 등등 원하는대로 세팅하면서 찍고 있습니다. (잘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주면사람들이 이제 전문적으로 느껴진다고 하더라구요)
상품은 소품크기로 여러개를 쭉 세워놓고 진열된 상태를 찍어야합니다.
우선 사무실이 협소하고 전체 구입금액도 100만원 미만을 원하기 때문에 게시판을 둘러보니 소니 미러리스를 많이들 추천하셔서 고니 미러리스에 외장 스트로보를 쓰는게 어떨까 싶은데 모델별 선택기준이 취미용 사진촬영과 많이 다르다보니 뭘 선택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조명도요ㅠㅠ
카메라가 갖춰지면 활동성이 좋을것 같아 가끔 야외에서 상세페이지용 사진도 좀 찍고 호텔이나 박람회에서 저희 부스나 어두운 행사장 사진도 좀 찍어보고 싶습니다. 조명 사용스킬이 관건이겠네요 ㅠㅠ
사실 매번 스튜디오를 빌리기 힘들어 실내 스튜디오에서 상세페이지용 사진을 일부 찍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아마도 쉽진 않겠죠.
이런 조건을 경우 어떤 선택이 가장 효과적일까요?
제품은 중고로 구입할 생각이고 렌즈는 아마 한번 끼면 갈아끼지 않을것 같습니다 ㅋㅋㅋ (렌즈가 제일 어려워요 ㅠㅠ)
아웃포커싱 효과가 제대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대학교때 사진의 이해 수업 한번들어본 실력으로 쇼핑몰 사진을 다 찍고 있네요. 창업지원센터 같은곳에서 사진 수업을 몇번 들었는데 사진은 평균이상으로 찍는다고 칭찬받았습니다. 완전 쌩초보 수준에서 비쇼했을때요 ㅎㅎ
실례가 안된다면 쇼핑몰 주소도 올려서 사진도 좀 평가받고 싶은데 아무래도 광고가 될까바 자제합니다.
(오유인들은 구입할 수 없는 상품이라고 한다.)
추천해주시면 이전주에 바로 중고장터 검색 들어갈 예정입니다.
참 그리고 카메라 중고거래 추천사이트가 따로 있을까요? 중고나라에서 살까 하는데요.
그리고 실내 간이스튜디오는 책상에 무광 시트지를 바르거나 천을 깔고 배경은 파티션을 치고 파티션에 또 천을 걸치고 찍을까 하는데 파티션이 일반적으로 120cm로 낮아 걱정입니다. 스튜디오용 롤캔버스지(?)를 설치하는게 나을까요? 사무실에 짐도 많고 작업공간도 많이 필요해서 제약이 많네요
그냥 왕자행거 사다 살치하고 천을 맞춤으로 끊어서 걸어서 쓸까 싶기도 합니다. 뒷배경이 커튼이라 생각하도록요.
스튜디오에 대한 충고도 좀 부탁드려요 ㅠㅠ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