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표 독려 글, 인증샷 등이 베스트를 간다.
○ 연예인, 유명인사의 투표 인증샷을 퍼나르게 된다. 이것도 베스트 간다.
○ 투표율이 저조할 시엔 어서 투표하러 가라고 하소연 하는 글이 베스트에 간다.
그러다가 말 난폭하게 하고 욕 섞인 글도 베스트로 가서 콜로세움이 벌어진다.
○ 개표 부정을 조심하자는 글과 개표함에 봉인이 달리지 않았다는 글 등이 긴급하게 올라온다.
○ 개표 하면서 박빙이거나 약간 뒤쳐지는 후보를 응원하는 글이 베스트를 간다.
○ 간잽이가 이준석에게 발리면 시사게는 웃을 수도 없고 울 수도 없는 딜레마에 빠질 것이다.
○ 궁미느당은 당선 돼도 욕먹고 다른 후보 떨어뜨려도 욕먹는다. 그나마 욕 덜 먹는 길은
더민주나 정의당 후보가 압도적으로 새누리를 발라버리는 방법 밖에는 없다.
○ 지역 별
- 전라도에서 궁미느당이 뽑히면
전라도나 경상도나ㅉㅉ 혹은 전라도 실망입니다 같은 말을 하는 사람과 그것에 반박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 제주도, PK에서 새누리가 뽑히면
4.3 을 잊었냐, 부마 항쟁을 잊었냐, 강정 마을을 잊었냐 / 그래도 많이 분발했다. 희망이 보인다 등의 말이 나올 것이다.
- PK에서 야당 후보가 뽑히면 PK가 이렇게나 많이 바뀌었다고 뿌듯해 한다.
- TK에서 새누리는 당연히 그럴 줄 알았다, 더 당해봐야 된다, 정신 못차렸다 등의 댓글과 반박 글이 나올 것이다.
- TK에서 고군분투하는 야당 지지자들은 지역감정 조장하지 말라고 하는 사람, 이동네는 노답이다고 하는 사람으로 나뉜다.
- TK에서 야당 후보가 당선되면 위아더월드
- 충청도나 강원도에서 새누리가 뽑히면 대체 해준 게 뭐길래 맨날 새누리만 뽑냐는 말이 나올 것이다.
- 인천에서 새누리가 뽑히면 인천 빚더미 만들어 놨는데 또 새누리 뽑아줬다고 할 것이다.
- 서울 및 수도권은 박빙인 지역이 워낙 많지만 보통 6:4 / 5:5 정도로 야당이 약간 더 먹던 곳이라 석패 시에는 궁미느당이 융단 폭격 맞을 것이다.
○ 20, 30대 투표율과 연령대별 정당 득표율 결과는... 당연히 콜로세움 예약이다.
○ 투표 안 했다는 글에는 새누리나 궁미느당을 뽑더라도 투표는 했어야 된다고 질책하는 댓글이 달린다.
○ 야당 패배시에는 무기력함에 찌든 글, 포기하지 말자는 글, 이민준비해야겠다는 글 등으로 혼돈의 카오스가 된다.
김종인 이철희 박영선은 천하의 개쌍놈들이 된다. 더러는 문재인에게도 책임을 지게 해야 한다는 글도 있을 것이다.
○ 야당이 평타쳐도 위의 세 명은 천하의 개쌍놈이 된다. 사람에 따라 김종인은 빠질 수도 있다.
○ 위의 두 상황 모두에 문재인이 선거 지휘했으면 더 잘했을 거라고 말하는 글이 올라온다.
○ 궁미느당이 의석을 많이 가져갈수록 저 세 명의 개쌍놈 지분률은 올라간다.
○ 야당이 이기면 광란의 카니발이 벌어지겠지만 이철희 박영선은 여전히 개쌍놈이다.
근데 내가 봐도 개쌍년놈은 맞는 듯.
일단 생각나는대로 적어봤습니다.
선거일엔 항상 이정도는 벌어지더라고요.
아, 마지막으로 하나 더.
○ 내일은 치킨과 맥주, 소주가 많이 팔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