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쌍용자동차를 좋아하며 누구보다 애착을 가지고 첫차부터 지금까지 14년동안 쌍용자동차만을 운행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공도에서 쌍용차를 조금 더 볼 수 있었으면 하고 도와드리고저하는 마음에 글을 남겨봅니다.
(주의. 좀 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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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과목 : 공통
문1.
쌍용차의 A/S는 많은 이의 입에 오르내리며 그 서비스에 대해 비호감과 수리비용의 높음 등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이 때에 고객에게 어떤 방식으로 이 점을 안심시킬 수 있는지 서술하시오.
문2.
쌍용차는 과거 대우차 만큼이나 '무겁다' 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현재 코란도C 수동모델을 출시하며 고연비를 어필하고는 있으나 여타차종에 있어서는 해당되지 아니한다.
실제 표시연비도 낮아서 구매예정자들의 선택의 꺼림이 지속된다.
이 때에 고객에게 어떤 방식으로 이 점을 안심시킬 수 있는지 서술하시오.
문3.
쌍용차는 전차종이 동급경쟁차종에 비해 변속기 단수가 낮다.
이 점을 어떻게 오히려 돋보이게 할 수 있는지 서술하시오.
제 2 과목 : 체어맨W
문 1.
체어맨W는 기존고객의 충성도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신규고객의 유치는 상대적으로 어려운 편인데,
그 이유는 가격전략에 의해 체어맨W가 상대적으로 급이 낮아져 에쿠스 급이 아닌 제네시스, K9급과 비교되기 때문으로도 보여진다.
이 때에, 체어맨W가 어떤 점에서 제네시스, K9급이 아니며 에쿠스와 동일선상에 놓여져야 하는지,
또한 더 나아가 에쿠스보다 어떤 면에서 우수한지의 장점을 서술하시오.
문2.
체어맨W 가격대에는 외산차 머시디스벤츠의 E클래스 급이 포진되어있다.
상대적으로 젊은 나이의 구매예정자들은 체어맨W가 아닌 외산 중형급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떤 면에서 상대적으로 젊은 연령대의 구매자예정자들을 외산차가 아닌 체어맨W를 선택할 수 있도록 어필할 수 있는지 서술하시오.
문3.
체어맨W가 과거 체어맨과 같이 피라미드 구조의 안전성을 가지고 있을 것이란 소비자가 많으며, 종종 '프레임방식일 것'이라 사료하는 고객도 많다.
이 점이 아니라 말하게 될 시 고객이 안전성에 대해 실망감을 표출 할 수도 있는데,
어떤 면에서 상대적인 안전과 절대적인 안전을 안심할 수 있게 설명할 수 있는 지 서술하시오.
제 3 과목 : 체어맨H
문1.
체어맨 H는 오피러스의 단종으로 인해 동급경쟁차량의 비교가 힘들어졌다.
흔히말해 '그랜져 급'으로 낮춰졌는데, 그 배기량에 반해 상대적인 편의장비의 부족과 높은 가격대가 선택의 발목을 잡는다.
이 때에 고객에게 체어맨H가 어떤 면에서 우수하여 선택해야함을 어필할 수 있는지 서술하시오.
문2.
출시된 지 오래된 차량이라 구매예정자들은 '내가 끝물을 타는 것은 아닌가' 하며 불안해 할 수 있다.
이 때에 더욱 급락할 중고차 감가상각비조차 상쇄할 수 있는 무언가가 체어맨H에 있는지 서술하시오.
제 4 과목 : 렉스턴W
문1.
렉스턴W는 대형SUV이나 현재 산타페, 쏘렌토, 캡티바 등과 동일선상에 비교되어진다.
배기량과 가격대에서 그러한데, 렉스턴W만의 장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문2.
렉스턴W는 배기량이 갈수록 다운사이징 되었다. (2.9 - 2.7 - 現2.0)
마력과 토크를 믿지 않고 '배기량이 깡패' 라며 힘의 부족함과 저연비를 우려하는 구매예정자들이 있는데,
어떤 면에서 현 엔진이 부족함이 없는지를 서술하시오.
문3.
렉스턴W는 과거 슈퍼렉스턴에 비해 눈에 보이는 부분에서 메리트가 저감되었다.
이유는 편의장비의 삭제 등으로 동일가격대 SUV에 비해 깡통느낌이 난다는 것인데,
어느 부분에서 이 점이 상쇄될 수 있는지를 서술하시오.
문4.
많은 구매예정자들이 5링크 코일스프링과 멀티링크 옵션을 두고 고심한다.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서술하시오.
제 5 과목 : 코란도 투리스모, 코란도 투리스모 샤토
문1.
코란도 투리스모는 스타렉스, 카니발과도 비교되어지나 많은 이들에 의해 도요타 시에나, 혼다 오딧세이와 비교되어진다.
그들 일산차는 '안전과 잔고장의 적음, 고연비'라는 좋은 이미지를 깔고가는 데 반해 코란도 투리스모는 그러지 못한다.
이때에 그들 일산차를 생각하는 이들이게 코란도 투리스모를 어떻게 어필 할 수 있는지 서술하시오.
문2.
코란도 투리스모는 차체가 상대적으로 큰 반면에 배기량이 적다.
많은 이들의 힘부족을 우려하는데, 그 우려를 어떻게 불식시킬 수 있는지 서술하시오.
문3.
코란도 투리스모 샤토는 스타렉스 리무진, 카니발 리무진을 겨냥하여 만들어졌다 판단된다.
더불어 외산 밴의 시장 잠식용으로 보이는데, 어떤 편의장비와 주행의 안락함이 경쟁차종에 비해 우수성을 갖는지 서술하시오.
제 6 과목 : 코란도 C
문1.
코란도C는 후석시트 리클라이닝을 광고로 내걸었으나 현재는 동급차종 모두가 이를 탑재하여 비교적 장점이 퇴색되었다.
곧 F/L이 출시되는데 어떤 면에서 동급차종보다 우수성을 가지고 있는지 서술하시오.
문2.
코란도C는 유일하게 쌍용 SUV 중 프레임구조를 선택하지 않고 있다.
이로인해 얻어지는 장점과 더불어 생기는 기존고객들의 안전에의 우려를 어떻게 불식시킬 수 있는지 서술하시오.
제 7 과목 : 코란도 스포츠
문1.
코란도 스포츠는 역설적이게도 영유아를 둔 연령대의 고객의 눈에 많이 들어온다.
하지만 승차감과 옛 무쏘 스포츠 시절의 뒷좌석 각도 등을 생각하여 구매율이 높은 편은 아니다.
어떻게 이 차가 패밀리카가 되기에 부족함이 없는지 서술하시오.
문2.
속칭 차를 '잘라서 만들었다' 라는 말이 많다. 그로인해 후방충돌시 안전성에 대해 회자되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 고객을 어떻게 안심시킬 것인지 서술하시오.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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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좋은 날 가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