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소환사를 키우세요.
소환사는 단점이 없.. 이계빼고 없습니다. 이계도 능숙해지면 폭풍딜링이 가능해지면서 환영받을 수 있습니다.
돈 없이도 노강 마봉템 가지고 고대던전 열리자마자 혼자 킹뚫을 감행할 수 있으며,
계약소환 2번째 하기 전까지 킹 직 솔플정도는 껌입니다.
아프리카 TV를 보시며, 한 손엔 감자칩을 드시고, 두 발을 책상 위에 올리며 가끔씩 버튼 몇 개 눌러주시면 사냥이 끝입니다.
아, 물론 조금 더 빨리 박진감넘치게 하실 분들은 채찍풀버프 유지 + 나따유지 + 아우쿠소 알박기 등의 플레이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단, 돈 없으시면 정희만 하지 마세요.
돈 있으시면..
당장 이 게시물에서 나가.
V 0.2 수정사항
스토커 vs 위스프 : 스토커가 하단판정이 있기 때문에 뎀딜능력이 더 뛰어나다 (박하향님 제보)
V 0.3 수정사항
중급정령에 대한 설명을 추가했습니다. (정트라님 제보)
상급정령에 대한 설명을 보강했습니다. (네네넹넹님 제보)
특수 상황을 전제한 항목을 추가했습니다. (네네넹넹님 제보)
스킬 선택 도움
1. 하급정령 선택
- 지금 (12월달) 이 글을 보고 있는 당신! 무조건 하급정령은 스토커를 선택하세요.
보안 이벤트로 소울레바를 지급하는데, 이게 정말 갑입니다. 비싼 이유가 있어요.
900원만 들여서 먹이 100개 사시면 넉넉히 쓰실 수 있습니다.
스토커는 뎀딜이 가장 뛰어납니다. 소환수들이 몹을 자주 눕히는데, 위스프에겐 없는 하단판정이 스토커에겐 있기 떄문이죠. (박하향님 제보)
양산이 가장 쉽습니다. 소울레바의 툼스톤의 오브젝트 수는 스토커의 최대 소환수를 가볍게 넘기 때문이죠.
따라서 하정강화를 찍고 소울레바 툼스톤과 스토커를 센스있게 잘 찍어주시면 (한두 번 돌아보시면 무슨 뜻인지 아실 겁니다. 후술할 테크닉 편에서 다시 상세히) 항상 최소 6~7마리를 유지하며 돌아다니실 수 있습니다. 매우 세고 편리합니다.
+ 이벤트는 끝났고, 소울레바를 사실 돈이 없다고 하시더라도, 벨즈 정도는 살 돈이 있다 하시는 분들도 스토커를 추천합니다.
벨즈의 2단계 진화인 벨제브의 스킬도 스토커 양산에 도움이 되긴 합니다.. 플루토를 가지고 놀지 않으신다면 2마리가 최대로 압니다만, 그래도 이게 어디에요.
- 그냥 말 그대로 0골드 0세라로 플레이하겠다 하시는 분들, 혹은 꼭 정희 소환사를 해봐야겠다는 분들은 플로레를 찍고 위스프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위스프가 하정중 뎀딜면에서 가장 안 좋은 거로 아는데.. (역시 제보 바랍니다)
그래도 오일폭을 한다거나 하는 번거로움 없이 양산하기 가장 쉬운 정령입니다.
플로레 - 위스프 를 쿨마다 돌려주시면 쉽죠.
약하다 한들 다굴에 장사 없습니다.
또, 정령희생 소환사는 보통 2하정 - 나이아스, 위스프 - 를 하는 걸로 압니다. 이론상 단일스킬 최대데미지는 몹을 몰아놓고 난 뒤에 사용하는 위스프 정령희생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토커나 아도르의 폭발 따위와는 궤를 달리합니다. 정희 하실분도 찍어주세요.
- 귀찮음을 감수하고 다른 것들을 소환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한 다른 정령들의 양산 방법으로는
1) 오일폭의 아도르 양산. (이거 제가 알기로 속성포션 마시고하면 다른 것들도 소환할 수 있다던데, 역시 제보 바랍니다.)
2) 루이즈 아이스니들이 맺히는 순간을 매의 눈으로 노린 나이아스! - 정령희생 소환사가 애용합니다.
2. 상급정령 선택
- 기본적으로 글레어린, 아퀘리스는 마스터하고 들어갑니다. 이유요? 그냥 쎕니다. 안정적으로 원거리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글레어린의 경우 5연속 번개는 위스프 양산에 도움이 됩니다.
- 3상정을 하실 분은 일단 데멀을 고려해주세요. 소울레바가 없으신 분들의 경우 데멀의 다크스웜은 스토커를 한 마리 더 양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완소스킬입니다.
그것 말고도 플레임헐크의 단점이 있는데, 플레임헐크의 다크스웜과 상충하는 특수 스킬은 분신 소환인데... 그냥 잉여입니다. 왜 쓰는지 모르겠다는 분들이 많아요. 게다가 플헐은 아퀘리스와 루이즈가 애써 얼려놓은 몹들을 녹이고 돌아다닙니다.
- 플레임 헐크는 레쉬폰 시체태우기 용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채찍만 안 맞으면 데미지도 우월...하지만, 채찍을 일부러 안 맞힐 수도 없고.. 데미지 자체는 뛰어나지만 좀 아쉬운 면입니다. (네네넹넹님 제보)
- 상급정령별 설명입니다. (네네넹넹님 제보)
아퀘리스
+ 장점 : 바보패턴이 거의 없고, 데미지 자체도 준수합니다. 안정적인 데미지 딜링
글레어린
+ 장점 : 우월한 데미지와 함께 원거리 딜링이라 폭풍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위스프 5마리 양산에 도움됩니다.
- 단점 : 바보패턴이 조금 있습니다. 또, 10레벨 특수스킬의 사용이 한정적입니다.
데드멀커
+ 장점 : 다크스웜을 통해 DPS가 증가하고, 스토커 양산에 도움이 됩니다.
- 단점 : 채찍을 맞으면 상멍청이가 됩니다.
플레임헐크
+ 장점 : 근접딜링이라 바보패턴 자체는 적습니다. 데미지딜에 도움됩니다.
- 단점 : 역시 채찍을 맞으면 멍청이가 됩니다.
3. 중급정령 선택 (정트라님 제보)
- 라트리아. 원거리 뎀딜이 매우 쏠쏠합니다. 1렙별로 데미지 비교했을 때도 우월하다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몸빵오라 때문에 뎀딜만을 노리긴 힘듭니다. 몸빵효과가 쏠쏠하기도 합니다..만, 특수 상황 아니고선 소환사가 헉헉 거리며 맞을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 샐리스트. 무조건 찍습니다. 물마공 증가버프에 화속성 정령이라 데미지도 우월합니다. 그냥 설명 필요없이 찍고 봅니다.
- 쉐이드. 무한암흑을 걸며 돌아다닙니다. 또, 암강오라가 있어서 양산한 스토커의 데미지 증가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일반던전을 주력으로 하시는 분은 3개까지 찍어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소환수 다 불러놓으면 몹은 순삭당합니다. 절탑, 고던에서는 매우매우매우 쏠쏠하겠지만요.
- 알리시아. 아바타 없으신 분들 추천합니다. 이속이 확 증가하는 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있다가 없으면 답답할 정도.. 중정 중 데미지 딜링은 가장 못하는 편이긴 한데, 명강 오라가 주력 딜러인 에체와 글레어린의 데미지를 올려줍니다.
보통 중정은 샐리 + 쉐이드 혹은 샐리 + 알리를 많이 선택합니다. 70 찍을 때까지 알리시아로 가다가 레테드시고 쉐이드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4. 계약소환 선택
- 호도르는 그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데미지도 괜찮고, 스포도 잘 안먹고, 스턴이 매우 쏠쏠합니다. 이 외의 장점이 더 필요한 지도 모르겠고, 찾지도 못했습니다.
- 프리트, 레쉬폰 방에서 화속성 공격용으로 쓰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샐리스트나 샐러맨더 플라스크의 힘으로도 가능하니, 진짜 프리트를 활용하겠다는 분 아니면 필요는 없습니다.
네? 에픽을 드셨다구요? ... 당장 이 글에서 나가.
- 산도르는 저는 괜찮다 보고 찍었는데, 부정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뻘짓패턴이 좀 많고, 무엇보다 소환수 데미지를 대신 입어주는 오라가 있어서 그런지 다른 소환수들 딱히 죽을 이유도 없는데 혼자서 픽 죽어버려서 신경쓰게 만드는 놈이기도 합니다. 칼 휘두르는 게 몹 다운시키기도 하구요. 한 번 찍어보시고, 짜증난다 싶으시면 버리...시면 될까요?
- 루이즈는 예전 대세였는데 요즘은 저잡추뎀용으로 9개만 주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이거야 뭐 케바케니까.. 각성 전까지 찍어서 써보시고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2상정을 넘어 3,4상정 하시는 분들은 버리는 추세입니다.
- 아우쿠소, 웬만하면 찍어주세요. 각성 후..에도 어느 정도 이상 레벨 찍기 전에는 보방에서조차 효용을 못 느끼실텐데, 고렙던전, 헬던과 고던, 그리고 절탑을 오르실 때 아우쿠소의 사랑스러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특성 스킬인 아우쿠소 강화의 씨뿌리기가 튀어나오면 뎀딜이 훨씬 수월해집니다. 상정 수가 3,4개가 되면 버리는 추세입니다.
- 분산도르. 나오면 그냥 찍으세요.
- 카시야스. 얘는 그냥 1만 주고 일반던전 기준으로 보방 전에 써주시고.. 특수 던전 가실 때에는 천귀살을 이용해 무적기로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무적 시간이 꽤 길어요. 또, 일반 던전 보방에서도 보스 주위 잔챙이들 처리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즉, 가장 기본적인 조합은 호도르 산도르 분산도르 M, 루이즈 9, 카시야스 1, 에다가 아우쿠소와 루이즈를 선택하는 트리입니다.
5. 특수 상황에서
- VS APC 전에서 어그로를 잘 끌어주는 소환수 (네네넹넹님 제보)
호도르와 아우쿠소가 공동 1위입니다. (산도르는 절탑 선쿨때문에 리타이어)
이유 : 아우쿠소는 몸빵이 매우 우월한 데다, VS APC전이 이루어지는 필드는 좁기 때문에 고정형이라는 단점이 사라집니다. 게다가 혼란을 걸어 시간을 벌어줄 수도 있습니다.
호도르는 근딜 + 스터너 + 넓게 돌던지기 가 가능하기 때문에 어그로를 잘 끌어줍니다.
0. 기타 팁들
- 채찍질은 방 넘어가고 나서 곧바로 몇 번 때려주시기만 해도 웬만하면 풀버프 상태 유지해주실 수 있습니다. 나따쓰고 돌아다니면서 채찍질 하시면 오히려 화력이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 친구 소환사와 같이 가셨다면, 서로 환폭을 쿨 알리미 등록을 해두신 뒤, 담방 넘어가자마자 환폭을 먼저 써주시고, 쿨알리미가 반쯤 돌았다 싶으시면 친구 소환사에게 환폭을 쓰라 요청하세요. 그 뒤론 서로 쿨 돌때마다 환폭을 써주시면 풀환폭을 유지하실 수 있으십니다.
+ 근데 이게 어느때엔 환폭에 전체 다 걸리고 어느 때엔 일부만 걸리더라구요. 조건 정확히 아시는 분 제보 바랍니다.
- 제 트리는 스토커 - 2상정 에체 - 호도르 산도르 루이즈 트리입니다. 레바를 끼고있고요. 이 트리를 사용하시는 분들 방 들어가시자마자
스토커 - 위스프, 나이아스 - 글레어린 - 에체베리아 - 계약 풀소환 - 아퀘리스 - 스토커 - 위스프 - 글레어린
이렇게 하시면 좋습니다. 먼저 사용한 스토커 위스프 나이아스 글레어린 쿨이 딱 딱 맞게 돌아갑니다. 그 뒤에 레바 - 스토커 - 환폭 - 채찍을 해주시고 이제 스토커, 상정에만 신경쓰시며 아프리카 TV라도 보시면서 감자칩 드시며 겜하시면 되겠습니다.
- 절대로 벨제브는 벨제뷔트로 진화시키지 마세요. 진화된 후에 쓰는 스킬로 스토커 양산하기는 정말 힘듭니다. 한 마리만 나오는 경우도 심심찮게 보일 거에요.
- 65제 유물 무기를 사용하시면 스토커 레벨이 증가하며 양산 수가 하나 증가합니다. (정트라님 제보)
☆ 레바 쿨이 도셨을 때, 곧바로 레바 - 스토커 하지 마세요. 하정 강화가 없으실 때 기준으로 1,2마리 밖에 소환하실 수 없으십니다. 레바 쿨이 도는 소리가 들리셨으면 매의 눈으로 스토커들을 응시하시다가 사라지시는 순간 소환해주세요.
이게 생기는 이유가..
레바가 밥 먹었을 때 쿨감소 + 악세서리의 쿨감소 + 스피릿 본드 1레벨로 아주 약간의 지속시간 증가 가 있습니다. 레바 쿨 30초가 스토커 쿨 30초와 같은 게 아니에요.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