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글을 써봐서 혹시 뭔가 문제점이 있으면 댓글로 둥글게 갈켜주세염ㅠㅜ)
전 건성+복합성+여드름과 얇은 피부를 가진 뷰징어입니당
초딩때 친구가 여드름 짜는게 넘나 재밌어보여서 하나만 났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중1때 그 소원을 이뤄주신 호르몬님께서 폭탄으로 여드름을 선물해주셨죠^^
블랙헤드와 흉터는 덤으로...^^...
그후로 성인이 될때까지 여드름에 시달린 1인으로서 여드름에 도움이 되었던 소.소.한 제품들을 추천드립니다.
Best.
1. 아르간 오일 (feat. 비비야) (<-여기가 용량대비 가격이 저렴)
피부장벽에 천연오일이 도움이 된다고 하여 구매하게 된 아르간오일입니다. 보통 오일은 여드름에 나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전혀 그렇지 않아염. 모공을 막지 않는 오일들은 보습, 주름, 더불어 여드름에 큰효과가 됩니당. 전 제가 써봤던 오일중엔 아르간이 제일 좋았어요. 비타민 e가 풍부해 항!산!화! 효과가 있읍니다. 모공도 막지 않아욥^^
여드름효과 -@@@@/ 5 ( 유수분밸런스 맞추기 좋고, 오일 특유의 무거움이 없어 가볍게 발립니다. 여드름에도 좋았지만 속건성에 bbbbb 그리고 여드름 흉터에도 bb )
2.벤트락스 겔 (feat. 의약외품)
제가 한참 학생때 뛰놀다가 거하게 다쳐서 큰 흉이 남을 뻔한 적이 있어요. 그때 약사님께서 추천해주신 흉터전용 연고! 혹시나 하곤 여드름 흉터에도 발라보았는데 역시나 효과가 ^^
비슷한 종류로 독일제? 콘투라투벡스 겔이 있습니다. 콘투라튜벡스 젤이 원조고 훨씬 더 비싼데 벤트락스 겔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주관적)
둘다 6개월 이상 써보고 다시 벤트락스 겔을 재구매한 사람으롯서 국산 벤트락스 겔 추천!
여드름 흉터 @@@@/ 5 (일주이상 꾸준히 발라야함)
3. 티트리오일 100%
이건 굳이 브랜드를 쓰지 않아도 아무곳에서 저렴한걸 구매하시면 되용. 워낙 유명하니 굳이 말할 필요가 있겠냐만은 정말 효과가 좋습니당.
여드름에 스팟젤이라던가, 핑크파우더, 여드름 톡톡이 바르신적 있지 않습니까?
그것보다 티트리가 훠어어어얼씬 좋았읍니다. 면봉에 묻혀 살짝.
절대로 많이 사용하거나 단독사용하면(면봉 제외) 안돼요. 화상입어요.
@@@@.5/5
4. 모공브러쉬 ( feat. 부드러운거)
한참 내 피부관리의 문제점을 찾지 못했을때 유행따라 산 모공브러쉬.. 정말 좋았죠. 이거 쓰고 그때 있던 여드름을 2일만에 모두 가라앉혔습니다. 지금은 그 정도 효과는 아니지만 여전히 간질간질 할때 써주면 good. 여드름 진정, 세안에 아주 좋죠.
그때당시는 ㅅㅇㄴㅋㅋ의 모공브러쉬를 구매했었는데.. 정말 좋았지만 리뉴얼되고 모질이 거칠어져서 망... 최근에 올리브영 모공브러쉬를 구매했는데 이것도 거칠어서 2차 망..
그리고 왓슨스의 모공브러쉬가 부드럽다는 소문을 들었어요. 확인은 못했읍니다.. 하지만 관리차원에서 일주일에 2번 써주면 정말 좋음으로
@@@@@/5
만점 ^^
그리고 효과봤던 기초는.......워낙 다양하고 또 알려지지 않은 천연화장품 회사들이 대다수임으로 궁금하신 분들만 댓글 확인해주세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