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극적인 제목 죄송합니다. 그대로 설명하려다보니 제목이 의미전달도 안되고 쓸데없이 길어져서 간단하게 썼습니다만, 사실 그렇게 극단적인 건의를 하는것은 아닙니다.(5번 문단을 읽어주세요)
같은 글을 밀리터리 게시판에 게시한 후, 게시판신청 게시판이 있다고 알려주신 분이 계셔서 옮겨 올립니다. 해당 글의 링크입니다.
이 글에도 여러 의견들이 있으니 댓글란을 참조해주세요.
현재 밀리터리게는 사실상 군대게라고 할 만큼 절대 다수 글, 특히 베스트글들의 대다수가 한국 군대관련한 글들입니다. 그런데 게시판 이름은 밀리터리게죠. 밀리터리와 군대는 비슷한 성격이지만 같은건 아닙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무기를 다루는곳이 군대이지만서도, 군대에서 하는게 무기를 다루는것뿐이 아닌것과 같습니다. 군대에서는 총쏘는것 이외에 수많은 중요한 일들을 담당하고, 또 군대관련 이슈에는 꼭 무기가 아닌 다른 중요한 이슈들이 더 많습니다. 밀리터리 마니아측도 군대에 대한 전문가가 아니며 과거 무기나 전쟁사, 군사기술등 마니악한 분야에 주목하죠.
게시판 제목과 일치하지 않는 글들을 올린다고 불평하는게 아닙니다. 이미 오유 밀리터리게의 정체성은 군대게로 만들어져있다고 생각합니다. 저같이 굴러온돌이 게시판 제목 몇 글자를 빌미로 박힌돌에게 훼방 놓을 수는 없는 법이죠.
하지만 군대와는 상관없이 밀리터리관련 주제들을 다루고 싶어하는 밀리터리 마니아들이 많이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방산비리, 군내 사건사고 보도자료, 입대관련질문글등이 아니라 새로 개발된 신무기뉴스, 밀리터리 영화 추천글, 전통무기 소개글, 과거 전쟁사, 총기 리뷰글등을 쓰거나 읽고싶어하는 사람들을 말하는겁니다. 이른바 "밀덕"이라고들 하죠. 테마가 군사일 뿐, 기계덕후나 역사덕후등에 가깝습니다.
이런 글들에 대한 자리가 보편적으로 마련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전에는 가끔씩 밀리터리게시판에 등장하던 밀리터리글들이 요즈음은 대신 유머자료게시판이나 과학게시판에 등장하는일들이 잦습니다. 또한 밀리터리게에서도 군대관련이슈글들 사이에 밀리터리글들이 섞여있어서 생기는 불편함도 있을겁니다.
따라서 기존의 밀리터리게시판(군대관련 게시판)과는 별개로 밀리터리글(밀덕 글)들을 위한 게시판을 새로 파거나, 현재 밀리터리게시판 내에서 세부 게시판 분화가루어지면(낚시 게시판내에서 민물낚시와 바다낚시로 세부 게시판이 분화되듯이요.), 기존 밀게와 밀덕 양측뿐만이 아니라 밀리터리글들이 무분별하게 등장하는 기타 게시판들까지 모두에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이때 게시판 명칭문제도 큰일이 될겁니다. 그에 대한 의논도 해주세요. 또한 많은 커뮤니티 사이트와 포털사이트들에도 밀리터리 게시판이 마련되어있고 활발히 활동합니다. 괜히 만들어서 활동도 없는 유령게시판은 되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만약에 게시판 분리나 분화가 이루어진다면 전쟁범죄나 군국주의 옹호, 인종차별주의적 발언, 자민족 우월주의등에 대한 엄중한 게시판 규칙이 먼저 마련되어야 할것입니다. "밀덕"들은 항상 주의하지만 게중에는 2차대전기 독일 군사기술에 심취한 나머지 나치즘을 찬양한다던가, 또 일본제국의 만행은 잊어버리고 옹호발언을 하던가, 외관이 멋있다는 이유만으로 하켄크로이츠나 욱일기등의 전범기를 사용하는 종자들이 존재합니다. 또 반대로 정도를 넘어 "쪽x이" 같은 인종차별주의적 발언으로 민족감정적 매도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대로된 인식 없이 새로 마련된 자리에서 성급하게 날뛰다가 오유 전체에 누를 끼치는 일이 생긴다면 애초에 게시판이 생기지 않는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어느사이트의 밀리터리게시판이든 항상 등장하는 "사람 죽이는 무기가 뭐가 좋다고 덕질하냐, 밀덕들 극혐"같은 발언에 대한 안내도 게시판 규칙에 포함되었으면 합니다. 밀덕은 스포츠카를 좋아하듯이 취향을 자극하는 무기들에 대한 로망을 가진 사람들이며, 어떤 무기가 효율적으로 인간을 도륙하는가를 탐구하는 살인광 사이코패스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검도가 살인기술 연마가 아니듯 밀리터리도 "정도를 지키면(규칙↑)" 교양, 취미가 될 수 있습니다. (즉, "취존" 안내항목 포함 요망)
요약 (문단 순서와 일치하지는 않네요.)
1.현재 오유 밀리터리게=군대게
(이 점은 완전 존중함)
2.밀리터리=/=군대
3.밀덕은 많고, 근거지 없이 사방에서 출몰함.
4.예로부터 밀리터리게시판이라는 것은 근본없는것이 아니며 전례들이 있고 활발함.
(밀덕 게시판을 이야기한겁니다.)
5.작은 집을 지어주거나 샛방을 내준다면 모두에게 이로울것임.
(현재 밀게 내의 짬뽕 해소+타 게시판에서의 게시판준수)
6.그래도 후일 생길 수 있는 문제를 대비해 엄중한 규칙이 먼저 마련되어야 함.
(망언 금지, +취존)
난잡하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삭금 걸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의견을 나누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