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조정 건에 공감하시는지, 그리고 각성기 및 특성 액티브 아이디어에 대해서 평가해 주세요.
그리고 이건, 실제로 퍼스트 서버 문의사항에 올린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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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수고하십니다. 특히나 요즘 남법사의 추가로 바쁘신 이때, 조심스레 빙결사의 밸런스 조절 제안을 해봅니다.
일단은 전체적으로 빙결사 특유의 고자같은 Y축 상향을 건의합니다.
이하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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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빙백검
Y축 상향
1. 수인화
Y축 상향
3타(막타) 최하단 판정 추가(결장은 그대로)
2. 설화연창
Y축 상향
전진거리 조절 추가(반대방향키 눌렀을때 전전거리 줄어드는 정도.)
후 딜레이 제거
3. 아이스로드
소모 MP 하향
디버프에 공격속도 다운 추가.
4. 발현
증가 지능량 레벨당 4
레벨업 구간 2레벨
마스터 레벨 15
스킬포인트는 레벨 1당 20
최초 1레벨 지능 증가량 30
마나소모 감소량 레벨당 0.75%
5. 회전투창
Y축 상향
공격력 증가폭 상향(레벨당 9%정도)
회전투창 전진 속도 하향(다단히트 상향을 목적, 특성 패시브로 예상?)
6. 브로큰 애로우
피니시 최하단판정 추가.
공중에 뜬 적을 맞출시, 피니시 가능하게 수정.
유도 기능 약간 상승(역시나 Y축 상향. 위아래 합 90px 정도로.)
7. 공명
초근접 타격판정 디버프가 아닌, 광역 디버프로 수정.(레벨업당 디버프 범위 늘어나도록 조절)
지속시간과 쿨타임 상향 조절(지속시간 40초, 쿨타임 25초)
8. 피어스 오브 아이스
시전시, 초근접 적에게 넉백효과 추가.(데미지도 추가)
9. 아이스 빅 해머
충격파 범위 소량 증가. 데미지 소량 하향.
시전시간 단축.
풀 슈퍼아머.
차지(데미지 증가) 추가.(특성 패시브 예상)
10. 아이스 크래쉬
만족함.
결장에서 사용시, 피격 캐릭터가 벽에 끼어버리는 수가 있음. 수정 요망.
11. 아이스맨
마법진 Y축 이동 추가(특성 패시브로 예상)
얼음기둥 크기 증가(마법진에 비해 얼음기둥 타격 데미지 허용 범위가 더 좁다. 바깥에서 경직에 걸린채 타격데미지를 받지 않는 경우가 많다.)
12. 극한의 물기둥
만족. 하지만 다른 45제 무큐기에 비해 데미지가 비대함.(소량의 데미지 하향.)
빙결 확률 증가.
사냥터에서 캐스팅시 무적판정(결장은 그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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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는 각성기, 특성 액티브 아이디어 제안입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에서 나온겁니다.
데미지, 효과면에서의 상세한 설정까지는 없습니다.
각성명 - 극빙 (얼음을 다루던 그는 이미 하나의 살아있는 빙하가 되었다)
각성기 - 아이스 메테오
선행스킬 - 공명 Lv5, 아이스 빅 해머 Lv5
캐스팅을 하여 넓은 범위의 마법진을 그립니다. 이때 마법진은 이동이 가능합니다.
마법진이 그려진 위치에 거대한 얼음 운석이 하나 떨어져서 큰 데미지를 입히고 스턴을 건 뒤, 운석이 깨져서 작은 파편이 되어 떨어져서 2차 데미지를 입힙니다. 파편은 데미지가 약한 대신 오랬동안 떨어집니다.
마법진 내부의 적에게 둔화 상태이상을 겁니다.
시전자는 처음 캐스팅 이후로 별다른 모션을 취하지 않으며, 개별로 사냥이 가능합니다.
#데미지 분류 - 얼음운석 낙하데미지 -> 2차 충격(얼음운석 낙하 충격파 데미지) -> 파편 낙하 데미지
각성 패시브 - 프로즌 블러드
출혈 내성이 생깁니다. 독왕의 '독에 익숙함'이나, 대암흑천의 '심안'과 같은 맥락입니다.
피부 아래 얼어붙은 피의 흐름에 의해 피부가 딱딱해져서 수속성 저항과 물리방어력이 상승합니다.
일반 스킬중 모든 베기판정 공격(수인화 막타, 빙백검, 설화연창, 피어스 오브 아이스, 아이스 크래쉬, 브로큰 아이스)에 출혈 확률을 추가합니다.
스킬 레벨이 오를수록 물리방어력과 출혈 레벨, 수속성 저항이 증가합니다.
1차 특성 액티브 - 익스플로젼 애로우
선행 - 브로큰 애로우 Lv5
잡기 기술입니다. 처음에 얼음의 활을 생성하여 크게 휘둘러서 피격된 적을 넉백시킵니다. 그리고 3발의 화살을 쏘는데, 각각 폭발하여 피격된 적과 주변의 적에게 데미지를 입힙니다. 마지막으로 얼음의 활을 창으로 만들어 던지고, 잡힌 적에게 꽃힌 뒤에 커다란 수속성 폭발을 일으킵니다.
#데미지 분류 - 휘두르기 데미지(잡기) -> [ 화살 데미지(잡힌 적에게만) -> 수속성 폭발 데미지 ] X 3 -> 얼음의 창 데미지(잡힌 적에게만) -> 수속성 폭발 데미지
2차 특성 액티브 - 아이스 에이지
선행 - 아이스맨 Lv5
캐스팅 후에, 시전자를 중심으로 넓은 마법진이 그려지고, 동시에 마법진 위의 적들은 경직에 걸립니다. 그 위로 얼음조각이 떠올라 바람과 함께 회전하기 시작합니다.
얼음조각은 각각의 데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이에 피격시 특수빙결에 걸립니다.
특수빙결은 타격시 얼음이 깨지면서 데미지를 40%더 받으며, 화속성 피격시 80%의 데미지를 더 받습니다. 회전하는 얼음조각에 의해 피격시, 추가데미지만 받고 얼음이 깨지지는 않습니다. 중첩되지는 않습니다. (지속시간 2초)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시전자는 얼음조각을 위로 띄운 뒤, 다시 아래로 꽂아 피니쉬를 합니다.
캐스팅이 끝난뒤, 얼음조각이 떠오를때, 추가조작을 하여 더 많은 얼음조각을 띄울수 있습니다.
#데미지 분류 - 마법진 경직(데미지 X) -> 회전하는 얼음조각 데미지 -> 특수빙결 추가데미지 -> 피니쉬 얼음조각 낙하 데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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