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목항 처음 뉴스 나왔을때 차종이 베라크루즈라고 뜨자 바로 '급발진'이란 댓글이 도배를 했습니다.
그리고 cctv 영상이 나왔습니다. 누가봐도 운전미숙이 확실한 그냥 사고였습니다.
그런데 유가족은 급발진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대관절 어딜봐서 급발진이란건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굉음이 났다고 주장한다는데 영상에는 소리는 안잡히니까 알수없는 노릇이고, 브레이크를 밟고 후진해야 하는 상황에서 브레이크 등에 전혀 불이 들어오지않고 그대로 바다로 추락한걸보면 브레이크와 액셀을 착각한게 유력해 보입니다. 평소에 운전을 아주 잘했다고 하는데 그거야 유가족 주장이고, 차량이 주로 남성들이 많이 타는 대형SUV임을 감안하면 본인차가 아닐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그럼 충분히 액셀과 브레이크 조작실수가 일어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건 저의 개인적인 추리구요.
3명이나 죽은게 안타까운 일이고 현기가 명백한 급발진까지 인정안하는건 참 개같은 일이지만, 급발진을 막 들이대진 맙시다.
영상이 공개되고 포털 댓글들은 이제 방향이 바껴서 김여사 운전미숙이네로 7,80% 돌아섰지만, 여전히 급발진 운운하거나 무작정 현기 개새끼들 욕하는 사람들이 2,30% 있더라구요. 베스트 댓글은 역시 현기 까는 글이었구요.
욕쳐먹을 짓을하면 욕을 해야하지만, 아닌것까지 저렇게 덮어씌우고 억지부리는건 스스로 부끄럽지 않습니까?
유가족들도 마찬가집니다. 대관절 뭘보고 급발진을 주장하는겁니까? 영상만봐도 급발진 아니란건 자기들도 느낄건데 자꾸 이런식으로 명백한 운전미숙까지 급발진 주장하면 사람들이 아~ 저 사람들은 무조건 급발진이라고 우기고보는구나라고 생각 안하겠어요? 결국 현기에게 좋은 핑계를 만들어주는 꼴입니다. 피해자들은 사고만 났다하면 급발진이라고 우긴다면서 이런 영상 안보여줄까요?
현기가 명백한 급발진까지 아니라고 우기면서 회사 이미지가 이지경이 된거나 자기 실수를 차량 결함으로 몰아가는 운전자나 평범한 소비자에겐 피해로 돌아오는건 똑같습니다.
가족을 사고로 잃은 아픔이야 오죽하겠습니까. 그래도 아닌건 아닌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