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태는 그냥 넘기면 안되는 문제입니다.
정청래 의원 개인 문제가 아니고 더민주당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1차 컷오프는 기계 방식입니다. 점수로 환산되기 때문에 탈락되었을 때 부족한 시스템이었을지라도 모든 의원이 같은 기준을 가지고 평가받은것이죠.
2차 컷오프는 다수결로 정해졌습니다.
2차컷오프 대상자에 올린 것이 어떤 기준인지는 모르겠습니다. ( 1차컷오프 하위점수 받은 사람인지 논란이 된 사람을 올린건지)
대상자에 올린 이유도 모르겠지만 2차에서 위원들이 다수결로 투표를 했다고 했습니다.
투표의 근거가 너무 주관적인 것이 문제입니다.
언제나 공천에 문제는 있어 왔습니다.
그 문제를 줄이기 위해서, 패권이니 뭐니 하는것들 다 청산하고자
김종인위원장에게 모든 걸 위임하기까지 제1야당을 개혁하기 위해 친노패권주의가 있건 없건 문재인대표가 사퇴하지않았습니까?
우리가 바라는 국민을 위해서 일해주는 국회의원을 만들기 위해 당명도 바꾸고 개혁하려고 한거 아닙니까?
제 생각엔 국민의당과 합당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신당을 창당했기 때문에 색깔이 다른 정의당과 같은 소수정당으로 남진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더 문제가 됩니다.
어떠한 입김, 누군가의라인에 의한 당이 될 것이고 국민을 위한 정당은 더 멀어집니다.
이런 선례를 남기게 된다면 친박이니 진박이니 하며 대통령에게 한마디도 못하며 국민을 무시하는 새누리와 다를 것이 없습니다.
민주주의를 더 선명하게 남기기 위한 더민주당이 만들어질 수 없습니다.
테러방지법에서 보았듯이 그래도 이런 법을 막을 정당은 야당입니다.
지금 더민주는 제1야당입니다. 정의당이 제1야당이 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것입니다.
새누리당과 싸울 때 그래도 밀어부칠 수 있는 당이 더민주인데 이 당이 이렇게 무너져서는 안됩니다.
더 많은 인재, 제대로된 인재가 더민주에 들어오지 못하고 특정인물들의 입김에 의해 움직이는 당이된다면 이 나라에는 희망이 없습니다.
더민주가 변하지 않으면 우리나라의 미래가 더욱 암울해질 것입니다.
더민주가 이대로 무너지면 우리나라는 새누리에 의해 헬조선으로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대한민국을 위해 더민주가 정신차리도록 더 많이 항의해주시고 더 많이 욕해주세요!!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