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며칠전~한국타이어 불량관계로 글을 올린적이 있습니다.
이에 한국타이어에 문의 한 결과가 이런데 맞는 말인가요?
이전 마모관계글
http://todayhumor.com/?car_67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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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답변
한국타이어 1:1문의 담당자 입니다
고객님의 당사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고객님의 문의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송부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첨부하여 주신 사진을 확인결과 상기현상을 타이어의 뜯김현상이 아닌 Kerf면의 주행중 지면과의 마찰로 인하여 벌어짐 현상으로 확인됩니다.당사 noble2 상품에는 기존의 2DKerf가 아닌,3DKerf가 적용 되었습니다.타사의 상품에도 3DKerf가 적용된 사례는 거의 없습니다. 수입 타이어의 브랜드에는 일부 적용된 상품도 있습니다
3DKerf 신기술을 적용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 사계절용 타이어는 하절기에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고무 물성이 다소 딱딱한 것이 특징이라, 겨울철에는 과도하게 경화되어
제동거리가 길어지고,노면에 대한 그립력이 나빠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고자,무른 고무로 타이어를 제조할 경우,겨울철에도 어느 정도 부드러움을 유지할 수 있어 제동성능에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이럴 경우 하철기 타이어 블록의 굽힘 강성이 현저히 낮아져 문제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두 가지 상충되는 문제점을 보완하고자, 타이어의 Tread Kerf먄을 톱니 모양으로 신개념으로 설계하여,보다 지면에서의 우수한 그립성과 차량의 타이어에 엔진의 동력이 전달될수 있도록 최상의 컨디션을 확보하기 위하여 3D Kerf를 적용합니다
고객님의 타이어에 발생한 Kerf면의 현상은 뜯김 현상이 아닌, 주행간 지면과의 마찰로 인하여 3D Kerf면이 단계적으로 마모되는 현상입니다. 상기 현상으로 인하여 타이어에 성능과 안전의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상기현상은 3D Kerf면의 외관상으로 보여지는 현상이며, 시간 경과 후 마모 형상은 전반적으로 양호해 집니다
또한 고객님의 타이어를 점검한 당사 주재원을 통하여,고객님께서 요청하신 부분에 대하여,재 확인 및 재설명을 요청하였습니다
금일중으로 해당 지역 주재원이 고객님께 연락을 드리고, 재 상담을 진행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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