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못 받으셨는데 고객센터에서 보상까지 못 해준다고 안내해준걸 보고 빡쳐서 글을 올립니다!
일단 저도 당일 출고되어야하는 제품이 이틀뒤까지 송장번호만 떠있고 진행상황이 조회가 되지 않아서 고객센터에 29일 1차 문의를 했습니다. 유선으로요! 전 게시판문의는 잘 안 해요ㅠㅠ 피드백도 느리고 복붙이 많아서..
그 때 제 문의는, 업체에선 당일날 송장번호를 등록했지만 해당 송장은 조회되지 않는 걸로 보아 출고가 아직 안 된 것 같고 정확히 업체에 확인해서 출고가 안 되었으면 그에 따른 배송지연포인트를 지급해달라 였어요!
배송지연의 기준은 공지된 출고일에 출고가 되지 않았을때 포인트로 지급된다는 것을 먼저 찾아보고 문의했습니다! 이 경우 낮 12시이전 결제건에 한해 당일출고였고 27일에 출고가 되었어야했죠.
상담원분이 확인해줬고 택배사 귀책으로 확인되며 29일 당일 출고예정이니 배송지연포인트를 1-2일내 지급해주겠다. 라고 안내해주셨어요!
그리고 5월2일까지 조회가 안 되어 2차 문의를 했고 그 때 제 요구는 정확한 출고일을 알려주시고 배송지연포인트는 일수에 따라 계산되는걸로 알고있으니 그거에 비례해서 얼마 적립될지도 알려달라 였어요.
업체 확인했고 2일 당일 반드시 출고예정이라고 세 번 확답을 받았습니다. 포인트도 차등지급되는게 맞다고 안내받았구요!
그리고 3일에도 조회가 되지 않아 3차문의를 했습니다^^.... 업체에 정확히 확인해서 업체가 말한날 출고가 안 될 경우 어떻게 처리해줄건지에 대해서도 확인해서 연락달라고 했어요.
3일 혹은 늦어도 4일에 출고될거고 이 때도 출고가 안 된다면 책임자가 저에게 연락을 직접 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3일에 출고가 됐고 오늘 받았어요!
중요한 것은 전 배송지연포인트 5000 포인트 적립받았어요. 이 금액은 아마도 제 생각엔 일수에 비례한 금액 + 세 번의 문의에 따른 강성 클레임 방지용인 듯 했어요. 보통 소셜은 총 결제 금액 10% 곱하기 지연된 일 수 거든요. 주말 제외하면 약간 플러스된 것 같네요!
판매자말로는 택배사에서 이 업체의 위메프 주문건 송장을 27일 29일 두 차례에 걸쳐 누락했다는데 그게 사실이든 아니든 우리가 구매한 상품은 약속된 날짜에 출고되지 않은거잖아요? 당일 출고되어야 할 상품이 무려 1주일 뒤에 배송되었구요! 이건 어느쪽 사정이든 보상해줘야 하는 부분이 맞습니다.
왜냐하면 출고도 안 된 상품에 출고되었다고 송장을 띄워놨기 때문에 중간에 취소도 되지 않았잖아요? 취소도 못하게 하고 1주일동안 출고도 안 해줬는데 해줄게 없다구요? 개소리죠
저에게 포인트를 지급해주면서 저만 알고 있으라고 하지도 않았고 이게 공유하지 말아야 할 이야기도 아니어서 글 남겨요.
꼭 다시 문의하세요. 침착한 목소리로 하시면 좋고 어필해야 할 부분은 어느 쪽 사정이든 내가 구매한 상품은 약속된 출고일에 출고가 되지 않았고 중간에 취소도 안 되었으며 다른 구매자는 기준에 따라 포인트를 받았다 라는거에요!!! 저렴하게 판다고 고객을 호구로 보나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