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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5일 오후 8시 15분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 됩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관련 내용은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버그신고를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캐릭터 밸런스 패치
런처(남/여) 공통 변경 사항
M-1 화염방사기
* 발사 전 딜레이가 감소 합니다.
* 발사 시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 마스터 레벨 (40.5% → 70.2%)
레이저 라이플
* 레이저 발사 후 반동이 즉시 이어지도록 변경됩니다.
* 발사 후 뒤로 밀려나는 거리가 감소됩니다.
화염 강타
* 발사 시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 마스터 레벨 (62.4% → 80.5%)
FM-31 그레네이드 런처
* 탄환의 속도가 증가합니다.
FM-92 스팅어 / FM-92 랜서
* 발사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양자 폭탄
* 탄두의 속도가 증가합니다.
* 낙하 위치 확정 후 탄두가 떨어지기 전까지의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플라즈마 부스터
* 발사 시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62.2% → 80.2%)
FM-92 스팅어 SW / FM-92 mk2 랜서 SW
* 적 유도범위가 증가합니다.
MSC-7 / FSC-7
* 발사 후 밀려나는 반동 거리가 감소됩니다.
런처(남)
M-137 개틀링건
* 공격력이 26% 증가합니다.
* 최대로 발사 시 발사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바베~큐
*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M-1 화염방사기
* 최대로 발사 시 발사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발사 유지시간이 감소됩니다. (2.1초 → 2초)
* 다단히트 간격이 감소됩니다. (0.21초 → 0.2초)
캐넌볼
*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슈타이어 대전차포
* 공격력이 27% 증가합니다.
레이저 라이플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최대 충전시간이 감소됩니다.
화염 강타
* 발사 유지시간이 감소됩니다. (2.1초 → 2초)
* 발사 다단히트 간격이 감소됩니다. (0.1초 → 0.08초)
* 공격력이 22% 증가합니다.
FM-31 그레네이드 런처
* 공격력이 18% 증가합니다.
FM-92 스팅어
* 공격력이 16% 증가합니다.
양자 폭탄
* 공격력이 17% 증가합니다.
집중포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X-1 익스트루더
*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발사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충전시간이 0.6초 감소됩니다.
* 충전 유지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9% 증가합니다.
새틀라이트 빔
* 이펙트가 리뉴얼됩니다.
* 스킬키를 떼면 즉시 발동되도록 기능이 변경됩니다.
플라즈마 부스터
* 공격력이 34% 증가합니다.
FM-92 스팅어 SW
* 발사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사이즈믹 웨이브
* 공격력이 17% 증가합니다.
* 사이즈믹 웨이브의 중심부에서는 적을 항상 끌어들이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MSC -7
* 공격력이 16% 증가합니다.
버스터 빔
* 공중으로 날아오른 후 뒤로 밀려나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로그
라이징 컷
* 공격력이 17.6% 증가합니다.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됩니다. (30 → 10)
*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40 → 20)
슬라이서
* 기본기 숙련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21.8% 증가합니다.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됩니다. (50 → 1)
*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60 → 6)
슬라이서 강화
* 선행 스킬 조건이 변경됩니다.
- 슬라이서 습득 레벨 (10 → 1)
샤이닝컷 강화
* 일부 스킬 설명이 변경됩니다.
- 이동거리 감소율 → 1레벨당 이동거리 감소율
스위프트
* 일부 스킬의 타격당 습득 히트포인트가 조정됩니다.
- 허리케인 (4 → 5)
- 버티컬 스파이럴 (6 → 7)
- 체인소 러시 (6 → 4)
다이빙 애로우
* 공격력이 69.3% 증가합니다.
히트엔드
* 옵션 설명이 개선됩니다.
단검 마스터리
* 회피율이 조정됩니다.
- 18레벨 기준 (20.5% → 10%)
- 1레벨당 0.5% 증가로 고정됩니다.
쌍검 마스터리
* 회피율이 조정됩니다.
- 18레벨 기준 (20.5% → 10%)
- 1레벨당 0.5% 증가로 고정됩니다.
허리케인
* 공격력이 14.1% 증가합니다.
버티컬 스파이럴
* 공격력이 9.8% 증가합니다.
소닉 어설트
* 공격속도가 빠른 경우, 히트엔드 발동이 어려운 문제가 개선됩니다.
* 히트엔드 발동 시, 간헐적으로 몬스터가 히트엔드 타격 전에 홀드가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옵션 설명에 분신 공격의 히트수가 추가됩니다.
소닉 어설트 강화
* 일부 스킬 설명이 변경됩니다.
- 워프 거리 증가량 → 1레벨당 워프 거리 증가량
엑셀 스트라이크
* 대시 공격에 타격된 몬스터가 스킬이 종료될 때까지, 홀드되도록 변경됩니다.
* 파티원에 의해 잡기불가 상태가 된 몬스터에게 사용 시, 잡기불가 프로세스가 발동하도록 변경됩니다.
*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결투장 미적용)
실버스트림
* 피니시 공격에 타격된 몬스터가 스킬이 종료될 때까지, 홀드되도록 변경됩니다.
*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기본/대시/점프 공격이 기본기 숙련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기본/대시/점프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피니시 공격력이 7.8% 증가합니다.
* 피니시 공격 시, 히트엔드 발동 이펙트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 설명이 변경됩니다.
- 공격속도 증가율 → 중첩당 공격속도 증가량
- 이동속도 증가율 → 중첩당 이동속도 증가량
체인소 러시
* 회전칼날을 2개 투척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회전칼날은 일정 시간 적을 끌어들이며, 다단히트 피해를 가합니다.
* 히트엔드 사용 시, 첫 번째 회전칼날 위치로 빠르게 이동한 후 공격합니다.
- 맵에 회전칼날이 존재할 때, 발동 가능합니다.
- 히트엔드를 사용하더라도, 회전칼날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히트 블리드
* 물리 공격력 증가 옵션이 상시 적용으로 변경됩니다.
* 물리 공격력 증가 수치가 증가합니다.
- 6레벨 기준 (20% → 25%)
- 1레벨당 2% 추가 증가는 유지됩니다.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됩니다. (10 → 30)
*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20 → 40)
* 회피율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상태창에 스킬 아이콘이 출력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엑조틱 램펀트
* 간헐적으로 스킬 종료 후, 일정 시간 내려 베기 모션이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디스트리뷰션
* 일부 몬스터에게 기본 공격 캔슬로 타격 시, 보너스 연계 점수 1개가 획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체험하기에 히트엔드 스킬이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아이콘에 히트엔드 표시가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커맨드로 사용 시, MP 소모 감소량이 0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의 상세설명에 히트엔드 관련 툴팁이 추가 됩니다.
노바 램넌트
*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기본 공격 캔슬로 타격 시, 보너스 연계 점수 1개를 획득할 수 있는 공격 종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대시 공격
- 변경 후 : 대시 공격, 섬광 공격, 폭발 공격
* 섬광 공격의 타점이 개선됩니다.
* 히트엔드 공격 범위가 폭발 공격 범위에 맞춰 증가합니다.
* 브레이킹 러시와 사이드 스텝 스킬로 캔슬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크로니클 장비
* 얼어붙은 안광의 스파이 (2차 크로니클)
- 6세트 효과 추가 : 체인소 러시 회전칼날 적 끌어들이는 범위 15% 증가
- 9세트 효과 삭제 : 체인소 러시 회전칼날 유지시간 100% 증가, 피니시 사용 가능 거리 100% 증가
- 9세트 효과 추가 : 체인소 러시 회전칼날 유지시간 2초 증가, 회전칼날 적 끌어들이는 범위 20% 증가
* 쉐도우 워프 (3차 크로니클)
- 9세트 효과 삭제 : 피니시 사용거리 30% 증가
버그수정
* 셰이크 다운 스킬 시전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엑셀 스트라이크 스킬 사용 시, 간헐적으로 망나니 아스탄쟈가 공중에서 굳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차원의 푸른/녹색 기운의 소드 댄스 스킬의 쿨타임 감소 옵션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배틀메이지
기본 공격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다음 강화 스킬들의 선행 스킬이 1레벨에서 10레벨로 변경 됩니다.
* 천격 강화 / 용아 강화 / 낙화장 강화 / 원무곤 강화 / 퓨전 체이서 강화 / 체이서 프레스 강화
용아
* 스킬 레벨 업 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1레벨 기준 공격력이 12.6% 증가합니다.
* 41레벨 기준 공격력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오라 실드
* 스킬 시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1초 → 0.5초)
*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20 → 15)
* 데미지 흡수 효과가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위상 변화
* 워프 후 경직 시간이 전레벨 0.5초로 고정됩니다. (결투장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캐릭터 공격속도/이동속도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10레벨 기준 10%)
낙화장
* 스킬 레벨 업 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1레벨 기준 직타 공격력이 22.4% 증가합니다.
* 1레벨 기준 간접 공격력이 14.2% 증가합니다.
* 38레벨 기준 공격력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니우의 전투술
* 마스터 레벨이 변경 됩니다. (50 → 1)
* 최대 레벨이 변경 됩니다. (60 → 11)
* 기본 공격력 상승량이 조정됩니다. (1레벨 20%)
* 배틀메이지의 물리/마법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1레벨 20%)
체이서 사출
* 스킬 커맨드가 추가 되며 커맨드 변경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사출 유효 시간이 증가합니다. (0.5초 → 1.5초)
* 오브젝트에 사출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결투장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체이서 사출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체이서 : 무(無), 체이서 : 명(明), 체이서 : 수(水), 체이서 : 화(火), 체이서 : 암(暗)
* 스킬이 삭제됩니다.
체이서
* 기존 5개의 속성 체이서 스킬이 체이서 스킬로 통합됩니다.
* 공격 타입이 변경 됩니다. (마법 독립 공격력 → 물리 무기 공격력)
* 공격력이 재조정 됩니다.
* 다음 타격 조건 만족 시 속성별 체이서가 생성되며 적중 시 부가 효과가 적용 됩니다.
- 기본 공격 3타 - 체이서 : 무(無)
ㄴ부가 효과 : 이동 속도 증가 (38레벨 기준 38%)
- 천격 - 체이서 : 명(明)
ㄴ부가 효과 : 공격 속도 증가 (38레벨 기준 29.7%)
- 용아 - 체이서 : 수(水)
ㄴ부가 효과 : 타격 된 적 둔화
ㄴ기존 물리 방어력 증가 기능은 삭제됩니다.
- 낙화장 - 체이서 : 화(火)
ㄴ부가 효과 : 배틀메이지의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 (38레벨 기준 20.2%)
ㄴ기존 힘/지능 증가 기능은 삭제됩니다.
- 원무곤 - 체이서 : 암(暗)
ㄴ부가 효과 : 배틀메이지의 물리/마법 크리티컬 확률 증가 (38레벨 기준 37.2%)
* 스킬 레벨에 관계 없이 체이서의 띄우는 힘 / 날리는 힘 / 끌어들이는 힘이 고정 됩니다.
* 체이서 기본 최대 생성 수가 증가합니다. (7 → 9)
* 중간 체이서 / 왕 체이서 크기 비율이 전 레벨 고정 됩니다. (160% / 190%)
* 스킬 습득 시 체이서 생성 체술 스킬의 레벨이 연동되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체이서 강화
* 체이서 최대 생성 갯수를 증가시켜주는 기능이 삭제 됩니다.
* 습득 시 체이서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 1레벨 습득 시 10% 증가, 2레벨 이후부터는 5% 증가
봉 마스터리
* 습득 시 봉의 마법 공격력을 물리 공격력과 동일하게 보정해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강화/증폭으로 인해 증가하는 수치도 보정됩니다.
* 마법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20레벨 기준 40%)
* 습득 후 봉 장착 시 배틀메이지의 스킬 쿨타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전 레벨 5%)
* 체이서 프레스 시전 속도 감소 기능이 범위 증가 기능으로 변경 됩니다. (20% 증가)
* 독립 공격력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창 마스터리
* 습득 시 창의 마법 공격력을 물리 공격력과 동일하게 보정해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강화/증폭으로 인해 증가하는 수치도 보정 됩니다.
* 마법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20레벨 기준 40%)
* 독립 공격력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오토 체이서
* 체이서 생성 간격이 1초 감소합니다. (10레벨 기준 6.7초 → 5.7초)
* 왕체이서 등장 확률이 10% 추가로 증가합니다. (10레벨 기준 15% → 25%)
오토 체이서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전장의 여신
* 배틀메이지의 기본 공격 및 모든 스킬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력 상승 수치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타이머 밤
* 공격 타입이 변경됩니다. (마법 독립 공격력 → 물리 무기 공격력)
* 무기 타입에 따른 쿨타임 증감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타이머 밤의 유지 시간이 감소하며 전레벨 동일하도록 변경 됩니다. (12초 → 7초)
* 타이머 밤의 다단히트 간격과 상호 경직도가 50% 감소합니다.
퓨전 체이서
* 마스터 /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1/11 → 50/60)
* 공격 타입이 변경됩니다. (마법 독립 공격력 → 물리 무기 공격력)
* 무기 타입에 따른 쿨타임 증감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체이서의 공격력에 영향을 받지 않는 별도의 공격력을 가지는 스킬로 변경되며 공격력이 재조정 됩니다.
* 타격 시 힘/지능, 물리/마법 크리티컬 확률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전진 속도가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며 전진 거리가 조정 됩니다.
* 익스플로젼 체이서의 폭발 이펙트가 변경되며 크기가 증가합니다.
* 스피닝 체이서 부착 시 인접한 적들에게도 피해를 입히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퓨전 체이서 강화
* 습득 시 익스플로젼 체이서의 크기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공격력 증가 툴팁이 수정 됩니다.
- 변환률 증가 → 공격력 증가 (1레벨 당 10%)
체이서 프레스
* 마스터 /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1/11 → 50/60)
* 공격 타입이 변경됩니다. (마법 독립 공격력 → 물리 무기 공격력)
* 무기 타입에 따른 쿨타임 증감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체이서의 공격력에 영향을 받지 않는 별도의 공격력을 가지는 스킬로 변경되며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스킬 시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1초 → 0.5초)
* 기본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110% → 125%)
* 융합된 체이서의 갯수에 따라 범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 됩니다.
체이서 프레스 강화
* 습득 시 범위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습득 시 체이서 프레스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 1레벨 당 10% 증가
황룡천공
* 공격 타입이 변경됩니다. (마법 독립 공격력 → 물리 무기 공격력)
* 무기 타입에 따른 쿨타임 증감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 속도가 높아진 상태에서 간헐적으로 구슬이 생성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황룡난무
* 스킬 프로세스가 변경됩니다.
- 시전 시 황룡의 창을 뽑은 후 회전하며 휘둘러 넓은 범위의 적에게 다단히트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 기존 적을 한점으로 모으는 기능과 홀드 기능은 삭제됩니다.
배틀 그루브
* 콤보 단계에 관계 없이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 효과가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15레벨 기준 35.5%)
* 체이서 공격력 상승량이 물리/마법 스킬 공격력 상승량과 동일하게 변경되며 툴팁이 간소화 됩니다.
* 단계에 따라 배틀메이지의 공격속도/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15레벨 기준 10%)
테아나 변신~!!
* 스킬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200초 → 180초)
* 전장의 여신 / 배틀 그루브의 스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테아나 체이서의 공격력이 기본 체이서 스킬의 공격력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며 동일한 공격력을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 매지컬 테아나 관련 툴팁이 제거 됩니다.
* 무기 타입에 따른 쿨타임 증감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매지컬 테아나
* 스킬명이 매지컬 체인지로 변경됩니다.
* 기존 일부 스킬 컨버전 기능이 삭제됩니다. (테아나 변신~!!, 퀘이사 익스플로젼, 사도화)
* 습득 시 배틀메이지의 전직 후 모든 스킬이 마법 무기 공격력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퀘이사 익스플로젼
* 무기 타입에 따른 쿨타임 증감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마법 독립 공격력 관련 툴팁이 제거 됩니다.
* 공격력이 9.5% 증가합니다.
변신 해제
* 1차 각성 이후 습득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진 뇌연격
* 공격 타입이 변경 됩니다. (마법 독립 공격력 → 물리 무기 공격력)
* 무기 타입에 따른 쿨타임 증감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문무겸비
* 일부 스킬 컨버전 기능이 삭제되며, 툴팁이 변경됩니다.
체이서 에볼루션
* 마스터 /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30/40 → 1/1)
*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80 → 0)
* 체이서 공격력 변환률이 100%로 고정되며 툴팁이 변경 됩니다.
체이서 클러스터 (신규 스킬)
* 마법의 힘을 전방에 흩뿌려 다수의 체이서로 이루어진 체이서 클러스터를 만들어냅니다.
* 체이서 클러스터가 생성 된 후 스킬키 추가 입력 시 체이서 클러스터가 연쇄 폭발하며 적들에게 다단히트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체이서 클러스터는 일정 시간 동안 유지되며 시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폭발하여 사라집니다.
체이서 강화 사출
* 스킬이 삭제됩니다.
사도의 춤
* 스킬 시전 속도가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며 애니메이션 속도가 조정됩니다.
* 하단 횡베기, 상단 횡베기, 찌르기 공격의 X축 후방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사도화
* 기본 공격의 공격력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사도화 체이서의 공격력이 기본 체이서 스킬의 공격력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며 동일한 공격력을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 사도화 체이서의 폭발 크기가 100% 증가합니다.
* 공격속도/이동속도 증가율이 조정됩니다. (2레벨 기준 20% 증가)
* 변신 진행 중 맵 이동 시 변신이 완료되도록 변경됩니다.
* 변신 중 슈퍼 아머 브레이크 피격 시 위상변화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무기 타입에 따른 쿨타임 증감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일기당천 쇄패의 공격력이 9.6% 증가합니다.
* 변신 후 바닥에 원형 충격파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매지컬 테아나 관련 툴팁이 제거 됩니다.
크로니클 장비
* 슬리키 스트라이커 (3차 크로니클)
- 3세트 효과 삭제 : 퓨전 체이서 힘/지능 증가값 40% 증가
- 3세트 효과 추가 : 퓨전 체이서 공격력 20% 증가, 익스플로젼 체이서 폭발 크기 20% 증가
* 균열된 차원의 기운 부여 목록에 체이서 : 무(無), 체이서 : 명(明), 체이서 : 화(火), 체이서 : 수(水), 체이서 : 암(暗) 스킬이
삭제됩니다.
* 균열된 차원의 기운 부여 목록에 체이서 스킬이 추가됩니다.
* 균열된 차원의 녹색 기운 효과 중 퓨전 체이서의 버프 유지 시간 증가 기능이 삭제 됩니다.
뱅가드
임팩트 스매쉬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됩니다. (50 → 20)
*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60 → 30)
* 레벨이 변경됨에 따라 공격력과 HP MAX 증가량의 수치가 재조정 됩니다. (기존 Lv22 → 변경 Lv20)
* 스매쉬 스킬을 사용하여 적을 타격 시 임팩트 스매쉬 버프가 적용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버프 유지시간이 증가합니다. (20초 → 30초)
* 힘 증가량 옵션이 삭제되고, 물리 공격력 증가량 옵션이 추가됩니다.
* 20레벨 기준: 물리 공격력 10% 증가 (1레벨 당 물리 공격력 0.5% 증가)
앵클 컷
* 공격력이 5.5% 증가합니다.
헤드온 챠지
* 공격력이 9.3% 증가합니다.
브랜디쉬
* 공격력이 9.4% 증가합니다.
디베스테이트
* 공격력이 8.1% 증가합니다.
런지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9.8% 증가합니다.
둠 글레이브
* 내려베기 공격력이 12.2% 증가합니다.
* 충격파 공격력이 11.6% 증가합니다.
데들리 매서커
*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버스트 슬래쉬
*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데모닉 인페르노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버그 수정
* 앵클 컷 스킬 시전 시 무적 상태가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둠 글레이브 스킬 사용 시 간헐적으로 내려베기와 충격파 공격력이 동시에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뱅가드의 중갑 마스터리 툴팁에 체력 관련 내용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유 다이드의 내려치기 공격력이 실시간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해당 내용은 실섭 업데이트에서 수정될 예정입니다.)
듀얼리스트
훅 앤 쓰로우
* 공격력이 5.9% 증가합니다.
패러 트루퍼
* 공격력이 6.8% 증가합니다.
미라지 스탠스
* 신기루가 사라지는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장창 숙련
* 장창이 아닌 무기를 착용했을 때에도 쿨타임 감소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윌링 스피어
* 공격력이 14.9% 증가합니다.
그라운드 씨커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파동연환창
*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공아
* 공격력이 12.9% 증가합니다.
메조싸이클론 강화
* 스킬 사용 중 캔슬시 끌어들이는 특성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뇌격점혈섬
* 스킬키 연타시 공격속도가 빨라지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찌르기 속도가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후 캔슬시 간헐적으로 신기루가 공격속도의 영향을 받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오러 포스 재블린
* 공격력이 8.1% 증가합니다.
* 1타 슈퍼홀드 기능이 삭제됩니다.
롤링 벌컨
* 집탄률이 증가합니다.
삼일참월
* 공격력이 9.4%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후 캔슬시 간헐적으로 타격수가 감소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미스트 플레어
* 공격력이 10.7% 증가합니다.
* 공중에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살극쌍연무
* 공격력이 8.3% 증가합니다.
드래고니안 랜서
서번트 랜스
* 자동발사 기능이 추가됩니다.
* ON/OFF를 통해 자동발사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 자동발사는 서번트 랜스의 발사 쿨타임에 따라 발사됩니다.
* 서번트 랜스 관통력이 100%로 조정됩니다.
버팔로 폴
* 기본 돌진거리가 감소합니다.
* 앞 방향키와 함께 시전 시 더 멀리 돌진할 수 있습니다.
드릴링 넥
* 스킬이 삭제되며, 서번트 랜스 : 인게이저 스킬로 대체됩니다.
드릴링 넥 강화
* 스킬이 삭제되며, 서번트 랜스 : 인게이저 강화 스킬로 대체됩니다.
서번트 랜스 : 인게이저 (신규 스킬)
* 드릴링 넥을 대체 하는 신규 액티브 스킬 입니다.
* 전방에 회전하는 서번트랜스를 사출하여 적에게 다단히트 공격을 하고 최대거리에서 되돌아오며,
적을 특정위치까지 이동시킵니다.
* 스킬 시전 중에도 사용가능하며, 스킬 시전 중 사용시에는 시전 모션 없이 즉시 시전가능합니다.
서번트 랜스 : 인게이저 강화 (신규 스킬)
* 드릴링 넥 강화를 대체하는 신규 패시브 스킬 입니다.
램 펜스
* 펜스가 생성된 후 합쳐지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 펜스가 합쳐질때의 다단히트가 1히트로 변경됩니다.
- 히트 수 변경에 따라 다단히트 공격 및 폭발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페니트레잇 헤드
* 낙하위치 이동거리 및 속도가 증가합니다.
* 지면 충돌 공격력과 마법창 공격력이 낙하 충돌 공격력으로 통합됩니다.
* 지면에 충돌 시 홀딩 영역을 보여주는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 스킬키나 공격키를 사용하여 즉시 낙하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케일 그라인더
* 다단히트 상호 경직 수치가 조정됩니다.
드래곤 슬레이어
* 스킬 옵션 설명에 키 조작에 따른 낙하위치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힘의 근원
* 서번트 랜스 관통확률이 삭제됩니다.
* 공격속도 및 적중률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공격속도 고정값 10%
- 적중률 고정값 5%
데스 차지
* 스킬 시전 시 타겟팅된 적에게 서번트랜스를 꽂아넣어 홀딩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크로니클 장비
* 균열된 차원의 기운에서 드릴링 넥 관련 옵션이 서번트 랜스 : 인게이저로 대체됩니다.
* 사냥의 시작, 창공의 지배자, 마수잡이의 비기 세트의 드릴링 넥 관련 옵션이 서번트 랜스 : 인게이저로 대체됩니다.
* 세부 옵션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버그수정
* 서번트 랜스 사용 불가 스킬 중 데스 차지가 누락되어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다크 랜서
공중에서 낙하할때 일정 높이 이하에서 다음 스킬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다크 엠비션
* 더블 쓰로우
* 암흑나선창
* 피어싱 드라이브
* 스파이럴 러쉬
* 디퓨젼
훅 앤 쓰로우
* 스킬 후딜레이 캔슬 목록에 디퓨젼이 추가됩니다.
디스페어
* 상호 경직이 감소합니다.
피어싱 드라이브
* 투창 전 딜레이가 40% 감소합니다.
* 홀딩 유지시간이 증가합니다. (1초 → 2초)
* 창이 바닥에 박혔을때 일정시간 적을 홀딩하는 영역을 생성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디퓨젼
* 창이 바닥에 박혔을때 일정시간 적을 홀딩하는 영역을 생성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다크 스타
* 스킬 시전속도가 공격속도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이에 따라 전반적인 딜레이가 재조정됩니다.
* 일부 이펙트가 이펙트 투명도 조절의 영향을 받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화면 흔들림 효과가 파티원에게도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흑광폭살
* 스킬 시전속도가 공격속도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이에 따라 전반적인 딜레이가 재조정됩니다.
* 화면 흔들림 효과가 감소합니다.
* 화면 암전 효과가 개선됩니다.
광폭 : 흑화연창
* 캐릭터의 모션과 이펙트의 딜레이가 맞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바이올런트 피어스
* 스킬의 후딜레이를 다음 스킬로 캔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다크 엠비션
- 암흑나선창
- 피어싱 드라이브
- 디퓨젼
* 스킬에 피격되어 홀딩된 적이 잡기불가 상태가 되도록 변경됩니다.
심연에 드리운 어둠
* 다음 공격에 어둠의 기운이 묻어나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기본 공격 1타, 2타
- 대쉬 공격
- 점프 공격
- 백스텝 공격
다크 임펄스
* 화면 흔들림 효과가 감소합니다.
그래플러(남)
건틀릿 마스터리(신규 패시브 스킬)
* 건틀릿 장비 시 나의 공격 리듬은!과 일자전승 : 극의 진천노호를 제외한 스킬의 쿨타임이 10% 감소합니다.
로플링
* 잡기 스킬 연계 시 충격파 공격력이 소실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넥 스냅
* 쿨타임이 변경됩니다. (7.7초->9초)
* 경직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3.5초→3초)
* 그래플러(남) 전직 시 네임드, 보스 몬스터를 대상으로 사용 시에도 경직 지속시간이 감소하지 않도록 변경되며,
이에 대한 툴팁 설명이 추가됩니다.
임팩트 콤비네이션
*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 디버프 획득 조건이 변경됩니다.
- 기본 공격 적중 후 캔슬, 슬라이딩 그랩, 공중에서 하강 시작 순간 사용 조건이 삭제됩니다.
- 넥 스냅, 잡기 스킬, 그리고 신규 스킬 매그넘설트로 적 공격 시 디버프를 획득하도록 변경됩니다.
* 숄더 태클, 피어스 적중 후 캔슬하여 잡기 스킬을 사용하거나 진천노호 예약으로 보다 높은 수치의
디버프를 얻는 기능은 유지됩니다.
*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 디버프 수치가 변경됩니다. (25%→30%)
* 숄더 태클, 피어스 적중 후 캔슬 잡기, 진천노호 예약 시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 디버프 수치가 변경됩니다. (30%→35%)
* 파티원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 수치는 기존과 같은 25%입니다.
브레이크 다운
* 돌진 시 타격 판정이 개선됩니다.
* 지상 버전으로 잡기 불가 적을 타격 시 일정 시간 동안 홀딩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2.5초)
블로우 스트라이크(TP)
* 공중 사용 시 적을 맞추지 않았을 경우에도 발차기 타격 이펙트가 나오도록 변경되며, 이에 맞춰 타격 판정이 개선됩니다.
매그넘설트(신규 스킬)
* 전방으로 백덤블링하면서 전진한 뒤 발에 기를 모아 내려찍어 강력한 충격파를 일으키는 스킬입니다.
* 공중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전방으로 이동하지 않고 수직 낙하하여 공격합니다.
* 숄더태클 및 피어스 명중 시 캔슬하여 사용 가능하며, 진천노호 예약 발동 역시 가능합니다.
* 임팩트 콤비네이션 습득 시 반드시 잡는다! 및 1차 각성 패시브 '반격'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습니다.
* 충격파의 공격력과 크기는 강렬한 테이크 다운의 효과를 받습니다.
롤링 스파이크
* 잡기 스킬 연계 시 마지막 충격파 공격력이 소실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나의 공격 리듬은!
* 연타의 마지막 동작이 올려차기에서 앞차기로 바뀌며, 잡기 가능 적을 공중에 띄우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이에 따라 잡기 가능 적에게도 기존의 띄울 수 없는 적 차올리기 물리공격력이 적용되고, 옵션 툴팁이 통합/변경됩니다.
* 마지막 충격파 공격력이 20.7% 증가합니다.
* 공중 발동 기능이 추가됩니다.
- 공중에서 사용 시, 일정 높이까지 공중으로 도약한 뒤 내려찍습니다.
- 이 때는 홀딩 능력이 없는 타격기로 발동하며, 별도의 공격력 값을 가집니다.
한놈만 팬다!
* 캐릭터 공격속도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의 기본 공격속도가 변경됩니다.
* 공격 또는 스킬 키 연타 시 공격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난타 도중 점프 키를 누르면 피니쉬 공격으로 넘어가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오의 : 질풍노도
* 잡기 가능 적이 마무리 준비 공격에 의해 밀려나는 거리가 감소합니다.
일자전승 : 극의 진천노호
* 공격 키 연타 시 공격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타격한 적을 지면으로 이동시키는 기능이 개선됩니다.
* 공격력이 8.8% 증가합니다.
* 적을 끌어오는 기능이 잡기 불가 적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는 내용이 툴팁에 추가됩니다.
크로니클 장비
* 차원의 기운 능력부여 목록에 매그넘설트(신규스킬)이 추가됩니다.
버그수정
* 나의 공격리듬은!, 흑진광풍 - 그랩캐넌이 적용되는 대상 중 일부 특수한 몬스터(EX : 이플리우스)에게 사용 시 공격 단계로
진행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의 : 질풍노도 - 비정상적인 위치로 마지막 공격을 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위프트 마스터
윈드 블래스터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회오리 바람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싹쓸바람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폭풍의 눈
*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볼텍스 허리케인
* 공격력이 10.5% 증가합니다.
질풍가도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스톰 퀘이커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스파이럴 프레스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바이올런트 스톰
* 공격력이 11.9% 증가합니다.
스톰 엘리미네이트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칼날 바람 (신규 스킬)
* 35레벨에 습득 가능한 액티브 스킬 입니다.
* 전방의 적에게 빠르게 접근해 강력한 타격 공격을 한 후 바람처럼 빠른 속도로 이동하며 적들을 공격합니다.
크로니클 장비
* 차원의 기운 능력부여 목록에 칼날 바람(신규 스킬)이 추가 됩니다.
버그 수정
* 휘몰아치는 질풍의 봉 마스터리의 쿨타임 감소 효과가 볼텍스 허리케인, 스톰 엘리미네이트에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 됩니다.
디멘션워커
파동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20초→30초)
디멘션워커의 천 마스터리
* 캐스팅 속도 증가 기능의 일부가 도그마 디바이스로 이전됩니다.
* 캐스팅 속도 증가 수치가 변경됩니다. (50% → 30%)
도그마 디바이스
* 캐스팅 속도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전 레벨 20% 고정)
* HP 감소량이 삭제됩니다.
* MP 상승량이 전 레벨 10%로 고정됩니다.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됩니다. (20 → 10)
*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30 → 20)
* 독립 공격력 증가량이 스킬 공격력 증가량으로 변경됩니다.
- 마스터 레벨 기준 15% 증가하며, 레벨 당 증가량은 1%입니다.
* 마법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의 레벨 당 증가량이 0.5%로 변경됩니다.
- 마스터 레벨 기준 증가량은 기존과 동일한 10%입니다.
차원 : 액시던트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결벽증
* 1차 각성 패시브 운명왜곡 획득 시 다음 기능이 추가됩니다.
- 던전 시작 및 완전 사망 후 부활 시 빗자루를 장비하고 있다면 파동 수가 1 증가합니다.
차원 : 실루엣
* 공격력이 12.6% 증가합니다.
차원 : 디멘션 리프
* 공격력이 16.4% 증가합니다.
* TP 습득 시 홀딩된 적의 HP가 0이 되었을 경우 즉시 사망하도록 변경됩니다.
괴리 : 크로울링 미스트
*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 Y축 타격 판정이 개선됩니다.
* 적에게 부착 시, 부착된 대상의 페이스 아이콘이 경계왜곡 게이지 상단에 표시됩니다.
차원 : 차원광
* 일반 버전 공격력이 14.7% 증가합니다.
* 사상경계 버전 공격력이 16.4% 증가합니다.
티 타임
* 기존 티 타임 시 적용받았던 니알리 방어력 증가량이 니알리 기본 방어력으로 통합됩니다.
차원 : 칼레이도스코프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4초 → 12초)
* 공격력이 5.8% 증가합니다.
* 홀딩된 적의 HP가 0이 되었을 경우 즉시 사망하도록 변경됩니다.
차원회랑
* 적에게 적중시켰을 시 경계왜곡 게이지 증가량이 추가됩니다.
- 일반 버전 시 50, 사상경계 버전 시 40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6.4% 증가합니다.
* TP의 범위 확장 기능(20%)이 삭제되고 원 스킬에 통합되며, TP의 공격력 증가량이 기존 8%에서 10%로 변경됩니다.
시공폭뢰
* 사상경계 버전 시 폭발까지의 딜레이가 1.5초 감소합니다.
* 기본 버전의 공격력이 16.4% 증가합니다.
* 사상경계 버전의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패러사이트 스웜
* 첫 번째 벌레가 튀어나오는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14.4% 증가합니다.
포지트론 블래스트
* 디멘션워커 차원포 공격력이 18.8% 증가합니다.
* 차원의 틈 차원포 공격력이 19.8% 증가합니다.
괴리 : 형용할 수 없는 공포
* 사용 시 파동 수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개 → 2개)
* 9레벨 효과의 공격 수 증가가 삭제되고 시전 동작 시 무적으로 변경됩니다.
* 스킬 진행속도가 빨라집니다.
- 이에 따라 스킬 전체적인 공격력이 재계산됩니다.
패러다임 디토네이션
* 사상경계 버전으로 발동하여 적 홀딩 성공 시, 홀딩 중에는 디멘션워커가 무적이 되도록 변경됩니다.
* 사상경계 버전으로 홀딩된 적의 HP가 0이 되었을 경우 즉시 사망하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16.4% 증가합니다.
운명왜곡
* 습득 시 파동 수가 1 이하로 감소하지 않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습득 시 결벽증에 던전 시작 및 완전 사망 후 부활 시 빗자루를 장비하고 있다면 파동 수가 1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SSTH
* 티 타임 시 니알리에게 상태이상 면역을 부여하는 기능이 무적을 부여하는 기능으로 변경됩니다.
- 니알리가 스킬을 사용하는 중에는 무적이 해제됩니다.
* 니알리 레벨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괴리 : 금단의 니알리
* 쿨타임이 변경됩니다. (20초 → 5초)
*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괴리 : 금단의 니알리 강화
* 니알리 레벨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괴리 : 할리퀸
*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기본 발동 형식이 디멘션워커 위치로 순간이동한 뒤 돌진하는 형태로 변경됩니다.
- 방향키 하단 입력 시 제자리 공격 및 크로울링 미스트 부착 시 해당 적에게 순간이동하는 기능은 유지됩니다.
괴리 : 칙 잇
*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칙 잇에 맞은 적이 지상으로 이동하도록 변경됩니다.
괴리 : 저편의 자장가
*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기본 발동 시, 스킬 입력 시점에 소환 위치가 결정되도록 변경됩니다.
차원 : 싱귤래리티 매니플레이션
* 공격력이 16.4% 증가합니다.
차원괴리 : 금단의 연회
* 홀딩된 적의 HP가 0이 되었을 경우 즉시 사망하도록 변경됩니다.
* 니알리가 피격 상태라도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일반 버전 공격력이 16.4% 증가합니다.
* 사상경계 버전의 피니쉬 공격력이 32% 증가합니다.
크로니클 장비
* 트위스티드 마스커레이드 (2차 크로니클)
- 9세트 효과 삭제 : 칼레이도스코프 공격 횟수 2 증가, 쿨타임 25% 감소
- 9세트 효과 추가 : 칼레이도스코프 공격력 45% 증가
기타
* 캐릭터 밸런스 패치에 따라 관련 아이템의 옵션 및 툴팁이 변경됩니다.
크.... 본캐릭부터 부캐릭까지 하나도 해당없네요 저는..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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